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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BC, 잭인더박스 목표가 75달러…44% 상승가능 2024-05-16 21:44:05
이는 향후 12개월 동안 44%의 상승 여력을 의미한다. Logan Reich RBC 분석가는 잭 인 더 박스 주식에 대한 긍정적 전망에 대해 신메뉴와 디지털 혁신으로 2024년 하반기부터 2025년까지 동일점포 매출 변곡점이 나타날 것이라고 설명했다. 더불어 밸류에이션은 5년 평균보다 22% 낮아 매력적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DGB대구은행, 국내 최초 지방은행서 시중은행 전환 인가 2024-05-16 16:38:24
추진한다. 내부통제혁신위원회 신설, 책무구조도 조기 도입 추진, 외부 전문가 준법감시인 신규 선임과 더불어 AI-OCR 적용 등 첨단 디지털 검사기법 확대를 통한 내부통제시스템 구축과 함께 신용평가 모형 전면 고도화, 시스템화 된 여신심사 체계 도입 등으로 건전성 관리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시중은행 전환을...
정용진 회장 첫 성적표…이마트, 1분기 영업이익 245% 뛰었다 2024-05-16 15:50:32
혁신을 통해 실적 개선 모멘텀을 만들겠다는 정 회장의 강력한 의지가 반영된 행보라는 평가다. 이마트 관계자는 "오프라인 3사 기능 통합 시너지가 본격화되고 있고, 온라인 사업은 수익성 중심의 상품 강화와 물류비 효율화 등 체질 개선을 이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마트만의 소싱 노하우를 바탕으로 오프라인...
'편의점 왕국' 만든 日 세븐일레븐…개업 50년 1호점 가보니 [김일규의 재팬워치] 2024-05-15 14:42:31
일본 내 점포는 현재 전국 2만여 개로 확대됐다. ‘24시간 영업’이라는 혁신적인 서비스에 더해 주먹밥(오니기리)의 상품화, ATM 설치 등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며 혁신을 거듭했다. 그러나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은 계속 변화하고 있다. 앞으로 일본 편의점은 어떻게 변신할까. 15일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나가마쓰...
5대 은행 예·적금 70~80%는 '비대면' 가입 2024-05-12 06:09:40
영업을 위한 점포는 비용 대비 효율이 갈수록 떨어지고 있다. 점포 수를 줄이는 쪽으로 갈 수밖에 없다는 게 은행권 입장이다. 금융감독원 금융통계정보시스템에 따르면, 5대 은행의 지난해 말 국내 점포 수는 3천927곳으로, 5년 전의 4천699곳보다 772곳(16.4%) 줄었다. 이들 은행이 운영하는 현금자동입출금기(ATM) ...
5대 은행 예·적금 70~80%는 '비대면' 가입…인터넷은행 견제? 2024-05-12 06:05:00
앱 가입자 최소 1천만명…점포·ATM은 축소 (서울=연합뉴스) 신호경 한지훈 민선희 기자 = 5대 은행의 비대면 영업 비중이 빠르게 늘고 있다. 지난 1분기 신규 적금 가입의 80% 이상이 비대면으로 이뤄졌을 정도다. 카카오뱅크가 1분기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하는 등 인터넷은행이 급성장하는 가운데 시중은행들도 비대면...
세븐일레븐, 점포 운영 돕는 생성형 AI 챗봇 도입 2024-05-09 08:25:17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점포 운영을 돕는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의 챗봇 'AI-FC'(AI Field Coach·인공지능 운영관리자)를 도입했다고 9일 밝혔다. AI-FC는 편의점 운영 효율 개선을 위해 개발됐다. 운영 매뉴얼, 시스템 매뉴얼 등 약 700페이지에 달하는 30여개의 문서를 학습해 점포 운영·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AI 실시간 통역 서비스'…외국인 관광객 쇼핑 편리해졌다 2024-05-08 16:06:58
‘혁신적인 서비스다’ ‘신기했다’ 등의 호평이 주를 이뤘다. 롯데백화점은 이용도를 평가해 AI 통역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잠실점 안내데스크에 추가 설치하는 것은 물론, 외국인 고객 비중이 높은 본점 등에도 운영을 검토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은 AI 외에도 앞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외국인 고객 서비스를...
'비계 삼겹' 논란, 마트는?..."과감히 잘랐다" 2024-05-02 17:26:58
대한 고객 불만 발생 시 100% 환불은 물론 해당 점포 확인을 통한 경고 및 재발 방지 주의를 주고 있다"며 "관리 기준 도입 후 돈육 구매 고객 불만 건수는 절반가량 줄었다"고 말했다. 롯데마트는 올해 초 삼겹살 품질 관리를 위해 신선품질혁신센터에 인공지능(AI) 선별 시스템을 도입했다. 딥러닝(심층학습) 기반의 AI...
'비계 삼겹살' 논란 방지…대형마트, 과감히 자르고 펼쳐 포장 2024-05-02 16:55:24
시 100% 환불은 물론 해당 점포 확인을 통한 경고 및 재발 방지 주의를 주고 있다"며 "이러한 엄격한 관리 기준 도입 후 돈육 구매 고객 불만 건수는 절반가량 줄었다"고 말했다. 롯데마트는 올해 초 삼겹살 품질 관리를 강화하고자 신선품질혁신센터에 인공지능(AI) 선별 시스템까지 도입했다. 딥러닝(심층학습) 기반의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