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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위드인] 게임위 '전산망 비리의혹' 감사 급물살…검찰 수사 가능성도 2022-11-26 11:00:00
현장 예비조사를 진행하고 있는 감사원은 다음 달 중순께 심사위를 개최하고, 게임위에 대한 정식 감사 개시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이상헌 의원은 "게임위는 사전 합의의 존재 여부에 대해 '그렇지 않다'는 취지로 답변했지만 '이면 합의서'로 추정되는 문서가 실존하는 것을 확인했다"며 "게임위는...
재난 사고 발생 시 '긴급문자' 더 빠르게…4단계 보고체계 개선 2022-11-15 17:15:43
안전신문고에 '국민 안전 제안' 창구를 개설·운영한다. 김 본부장은 "'국민 안전 제안' 바로가기 팝업창과 메뉴 등을 신설하고, 많은 국민들의 참여를 위해 알림 톡 발송과 언론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홍보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이태원 참사 현장에서 수거한 유실물 관리에 충분한 기간을 두고...
현대건설, 현장근로자가 안전권리 행사 '작업중지권' 캠페인 2022-11-14 10:13:09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건설 현장 내 위험 요소를 최소화하고, 현장을 책임지는 안전 주체 의식을 제고해 산업 전반에 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대건설은 임직원 외에도 협력사, 현장 근로자가 안전 권리를 행사하는 '작업중지권' 캠페인을 진행한다. 작업자는 휴대전화를 이용해 ...
현대건설, 전국 현장서 '안전 최우선 캠페인' 실시 2022-11-14 09:48:35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건설현장 내 위험요소를 최소화하고, 안전 의식을 제고해 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함이다. 근로자가 안전 권리를 행사하는 '작업중지권' 캠페인, 근로자 스스로 안전수칙을 지키도록 유도하는 'H-안전지갑' 제도 등이 함께 이뤄진다 근로자가 위험을 감지하면 스스로 작업을 중지할...
담배꽁초 버리는 앞차 신고했는데…"저보고 과태료 내랍니다" [아차車] 2022-10-24 18:15:59
정체된 한 도로에서 발생한 담배꽁초 무단 투기한 현장 영상을 촬영해 안전 신문고에 제보했더니 '불수용' 통지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어 "이유는 제보 영상에 날짜와 시간이 보이지 않아 처리할 수 없다는 것"이라며 "문제는 오히려 저에게 과태료 7만원이 부과된다는 소식이 날아왔다"고 말했다. 이에 A 씨가...
"억울한 사장님 줄겠네"…위·변조 신분증에 속은 자영업자 처벌 면제 2022-10-23 16:28:04
개정 내용을 포함한 '규제개혁신문고' 경제분야 개선 사례 7건을 발표했다. 앞으로 청소년이 위·변조 신분증을 이용해 심야에 찜질방 등에 들어갔더라도 영업자가 위조 사실을 몰랐다면 행정처분 등 처벌이 면제된다. 이전까지는 찜질방, 숙박업소 등에 청소년이 불법 출입할 때 영업자가 위·변조 신분증이...
청소년 `가짜 신분증`에 속은 자영업자 처벌 면한다 2022-10-23 16:20:05
내용을 포함한 `규제개혁신문고` 경제분야 개선 사례 7건을 발표했다. 이는 지난 16일 민생분야 사례 발표에 이은 후속 발표다. 국조실은 또 식품의약품안전처 `수입식품안전관리특별법 시행규칙`을 개정해 부적합한 수입 식품을 동물 사료로 재활용할 수 있는 범위를 확대했다. 이전에는 수입한 밀 등 식물성 원료가 식품...
'도둑' 잡았더니 찜질방이 영업정지…'황당 규제' 풀린다 2022-10-23 16:00:02
규제개혁신문고에 접수된 국민 건의 중 기업 및 자영업자 등 경제현장에서 걸림돌이 되는 규제애로를 추린 것이다. 유해화학물질을 도급형태로 취급하는 경우 고용노동부와 환경부에 중복으로 보고해야하는 규제는 고용부로 일원화하기로 했다. 현재는 고용부에 도급승인을 받고, 환경부에는 도급신고를 해야한다. 반도체...
포스코, 공정 안전관리 전담조직 신설…'안전 신문고'로 유해·위험 현장 신고 2022-08-09 15:06:52
전담 조직을 신설했다. 안전한 작업 현장을 구축하기 위해 포스코는 직원뿐 아니라 제철소에 출입하는 모든 인원을 대상으로 한 양방향 소통 기반의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안전신문고를 신설해 제철소에 출입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불안전한 현장 및 작업을 제보할 수 있게 했다. 작년 하반기부터는 반기별로...
우정사업본부, 지자체와 복지등기 사업 통해 복지사각지대 해소 2022-07-19 15:11:26
고객 중심으로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있다. 현장 컨설팅을 통한 우체국별 맞춤형 서비스 품질관리, CS(고객만족) 교육과정 운영을 통한 CS 전문인력 양성 및 책임직 역량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민원 관리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국민신문고, 민원통합관리시스템 민원 통계를 통해 주요 이슈 및 제도 개선 사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