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옥수수 72% 사용…달콤한 맛과 향, 1L 용량 버번 위스키 '우드포드 리저브' 2024-03-13 16:12:37
토스팅된 견과류의 향과 흑설탕과 호두사탕 같은 달콤한 맛은 물론, 스파이시함과 부드러운 바닐라 향의 마무리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평론가들은 우드포드 리저브에서 200개 이상의 맛과 향이 난다고 평가한다. 우드포드 리저브는 버번의 고장이라 불리는 미국 켄터키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버번 위스키다. 켄터키...
떡볶이·붕어빵 미국 간다…대상 'K길거리 음식' 브랜드 출시 2024-03-11 18:16:50
디저트류로는 앞서 선보인 호떡, 붕어빵, 호두과자에 이어 신제품 곡물스낵을 내놨다. 대상 관계자는 “한류 열풍에 따라 세계적으로 K푸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신제품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오푸드 떡볶이는 작년 매출이 전년 대비 약 4.7배 증가했다. 미국 대형마트인 크로거와 아마존에 입점하는 등 판로가 확대...
대상 오푸드, 길거리음식·분식 '코리안 스트리트 푸드' 출시 2024-03-11 08:40:55
앞서 선보인 호떡, 붕어빵, 호두과자에 이어 신제품으로 곡물스낵을 내놨다. 대상은 이 제품을 앞세워 서구권 시장을 중심으로 K-푸드의 외연을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현지 에스닉 마켓과 온라인 채널에 입점하고 이후 주요 유통채널로 진출할 예정이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진짜 너무했네"…1만3000원짜리 휴게소 제육볶음 '시끌' 2024-03-06 10:25:46
14.9%(8984원→1만319원), 우동 11.4%(5884원→6553원), 호두과자 11.1%(4391원→4877원) 순으로 인상 폭이 컸다. 앞서 지난해 8월 국토부는 전국 207개 고속도로 휴게소 음식값을 10% 내리자고 산하 기관인 한국도로공사에 제안한 바 있다. 하지만 공사 측은 경영 문제와 영업이익 악화 우려 등을 이유로 인하를 거부한...
"알레르기 천식 치료제, 식품 알레르기 치료에도 효과" 2024-02-27 09:19:32
특정 식품(우유, 계란, 호두, 밀, 땅콩, 캐슈넛, 헤이즐넛) 3가지 이상에 알레르기가 심한 중증 식품 알레르기 아이들 177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시험에서 이 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메디컬 익스프레스(MedicalXpress)가 26일 보도했다. 이 아이들은 38%가 1~5세, 37%가 6∼11세, 24%가 12세 이상이었고 저마다 땅콩 등...
GS더프레시 "정월대보름 앞두고 오곡밥·부럼 매출 껑충" 2024-02-23 08:43:10
이색 견과류가 호두 등 일반 견과 대비 2배 이상 높은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GS더프레시는 올해 정월대보름 행사 물량을 작년 대비 50%가량 늘렸다. 오곡찰밥과 서리태, 찰수수 등 3종은 GS페이 등으로 결제 시 할인하고, 오색 나물세트와 달빛 나물세트 등 2종은 정월대보름 특별 기획 상품으로 내놓았다. 피호두와...
정월대보름 먹는 오곡·부럼 가격 올랐다 2024-02-21 06:59:59
이후 2년간 꾸준히 내림세를 보였으나 올해 들어 호두를 제외하고 대부분 품목이 상승했다. 오곡밥 재료는 지난해 장마와 태풍 등 악천후가 이어지면서 생산량이 줄어 가격이 오른 것으로 풀이됐다. 특히 공급량 감소로 최근 꾸준히 값이 오르고 있는 붉은팥은 전통시장 구매 가격이 800g당 1만1천원으로 지난해보다 37....
"정월대보름 오곡·부럼 가격 작년보다 5% 올라" 2024-02-21 06:31:00
이후 2년간 꾸준히 내림세를 보였으나 올해 들어 호두를 제외하고 대부분 품목이 올랐다. 오곡밥 재료는 지난해 장마와 태풍 등 악천후가 이어지면서 생산량이 줄어 가격이 오른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공급량 감소로 최근 꾸준히 값이 오르고 있는 붉은팥은 전통시장 구매 가격이 800g당 1만1천원으로 지난해보다 37.5%나...
20대 '열광'…탕후루 구입에 팍팍 긁었다 2024-02-20 10:45:10
중 매출액 증가율은 탕후루에 이어 베이글·추로스 108%, 호두과자 14% 순으로 높았다. 디저트 전체 매출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큰 아이스크림(비중 29%), 떡·한과(비중 26%) 전문점의 매출액도 각각 7%, 13% 증가했다. 연령별 디저트 매출액 비중을 보면 40대가 23%로 가장 높았고, 이어 20대가 22%, 30대가 20%...
작년 디저트에 카드 19% 더 긁었다…탕후루 1,687%↑ 2024-02-20 10:28:48
디저트 전문점 중 매출액 증가율은 탕후루에 이어 베이글·추로스 108%, 호두과자 14% 순으로 높았다. 디저트 전체 매출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큰 아이스크림(비중 29%), 떡·한과(비중 26%) 전문점의 매출액도 각각 7%, 13% 증가했다. 연령별 디저트 매출액 비중을 보면 40대가 23%로 가장 높았고, 이어 20대가 22%, 30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