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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HCN 매물로…유료방송시장 올해도 빅뱅 2020-03-23 17:15:08
유료방송사업자의 기업가치는 가입자 1인당 가격을 기반으로 환산한다. 가입자 1인당 가치를 50만원으로 잡으면 현대HCN의 가치는 6500억~7000억원에 달할 전망이다. 약간 낮춰 40만원으로 잡아도 5300억원 수준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현대홈쇼핑(38.34%) 현대쇼핑(11.05%) 현대백화점(11.03%) 현대그린푸드(5.79%)를 통해...
유료방송 가입자 절반은 IPTV 이용…CJ 방송채널 제공 매출 1위 2020-02-19 12:54:18
반면 아날로그 방식 가입자는 27만명에 불과했다. 방송사업자 간 M&A(인수·합병) 완료 시 유료방송 사업자별 가입자 순위는 KT 계열이 1천22만명(31.2%)으로 1위, LG유플러스와 LG헬로가 806만명(24.6%)으로 2위, SK브로드밴드와 티브로드가 783만명(23.9%)으로 3위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됐다. 디지털 유료방송시장의 1위...
방통위, 프로그램 '분리편성 광고' 집중 모니터링 2020-02-06 16:09:37
달에 방송되는 50개 방송사 등의 분리편성 프로그램 전체다. 방통위는 방송프로그램 시간당 방송 광고 총량, 가상·간접광고 시간과 고지의무 등 방송 광고 법규 준수 여부를 집중적으로 살펴볼 예정이다. 방통위는 법규 위반사항이 발견되는 경우 위반 사업자에 대해 과태료를 부과하는 등 제재를 할 예정이다. 방통위는...
작년 방송시장 매출 17조3천억원…지상파↑ 종편↑ 2019-12-19 12:00:11
매출은 전년 대비 7.3% 늘어 2조3천813억원을 기록했다. 반면 홈쇼핑 방송채널사용사업자의 매출액은 전년 대비 399억원(1.1%) 감소해 약 3조5천억원으로 집계됐다. 유료방송사업자의 총매출액은 전년보다 8.0% 증가한 6조808억원으로 파악됐다. 사업자 유형별 매출액은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가 2조898억원(1.9%↑), IPTV...
연합뉴스TV, 지난해 보도전문채널 방송평가 1위(종합) 2019-11-27 17:12:17
위성방송 사업자인 KT스카이라이프의 평가점수는 83.64를 기록했다. 홈쇼핑 PP의 경우 공영쇼핑 90.65, NS홈쇼핑 83.93, 홈앤쇼핑 81.52, CJ오쇼핑 80.83, 현대홈쇼핑[057050] 80.74, GS[078930] SHOP 79.19, 롯데홈쇼핑 78.92로 나타났다. 평가 기간은 지난해 1월 1일∼12월 31일이며 평가 대상은 지상파TV, 라디오, DMB,...
연합뉴스TV, 지난해 보도전문채널 방송평가 1위 2019-11-27 15:03:28
위성방송 사업자인 KT스카이라이프의 평가점수는 83.64를 기록했다. 홈쇼핑 PP의 경우 공영쇼핑 90.65, NS홈쇼핑 83.93, 홈앤쇼핑 81.52, CJ오쇼핑 80.83, 현대홈쇼핑[057050] 80.74, GS[078930] SHOP 79.19, 롯데홈쇼핑 78.92로 나타났다. 평가 기간은 지난해 1월 1일∼12월 31일이며 평가 대상은 지상파TV, 라디오, DMB,...
홈쇼핑 수수료 NS쇼핑이 가장 높다 2019-11-23 08:55:01
방송사업자가 계약 종료일 2개월 전까지 계약절차·방법 등을 마련하고 그 과정에서 홈쇼핑사가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했다. 협상 종료시점(전년도 계약종료일로부터 180일)도 명시했다. 송출수수료를 둘러싼 사업자 간 분쟁을 예방하기 위한 방안으로는 협상 과정에서 송출수수료의 적정성을 객관적으로 검증할...
과기부, 홈쇼핑 판매수수료율 인하 유도…재승인시 심사 강화 2019-11-21 12:00:01
기준에 추가했다. 협상 지연을 막기 위해 유료방송사업자가 계약 종료일 2개월 전까지 계약 절차·방법 등을 마련하고 그 과정에서 홈쇼핑사가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했다. 송출수수료를 둘러싼 분쟁을 막기 위해 외부전문가가 참여하는 '홈쇼핑 송출수수료 대가검증 협의체'를 운영할 수 있도록 했고, 내년부터...
현대홈쇼핑 "LGU+ 채널 사용료 과도한 인상"…방통위에 중재 요청 2019-10-29 17:06:25
사업자에 넘겨주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급등한 수수료 문제 공론화 현대홈쇼핑이 방통위에 분쟁조정 신청을 한 것은 송출수수료 문제를 공론화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과거에는 수수료를 놓고 주로 TV홈쇼핑과 케이블TV 사업자(종합유선방송사업자·SO)가 분쟁을 벌였다. ‘줄다리기’는 팽팽했지만,...
'본제품 보다 비싼 소모품' 설명 안 한 롯데홈쇼핑 '법정제재' 2019-10-14 17:40:24
있다"고 밝혔다. 지상파, 보도·종편·홈쇼핑PP 등이 과징금 또는 법정제재를 받으면 방송통신위원회가 매년 실시하는 방송평가에서 감점을 받게 된다. 방심위는 또 어린이 손목시계형 키즈폰을 과도하게 부각한 디즈니채널 '왔다TV'와 특정 동영상 촬영 장비의 구매를 권유하는 내용을 방송한 CJ헬로[0375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