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GS샵, 2024 신입 쇼핑호스트 공개 채용한다 2024-05-27 17:37:56
TV홈쇼핑에서 요구되던 생방송 역량에 더해 유튜브나 인스타그램과 같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라이브 커머스, 숏폼 등 모바일 채널을 아우를 수 있는 콘텐츠 경쟁력을 보유한 인재를 최우선 선발한다는 계획이다. GS샵은 업계 최초로 숏폼 콘텐츠 서비스인 ‘숏픽’을 오픈하는 등 모바일 콘텐츠 강화에 힘쓰고...
"편의점 계속 성장중"..'어쩌다 편의점' 유철현 작가 [2시의 人베스트] 2024-05-24 18:14:40
홈쇼핑, 배달, 밀키트 등 그들의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묶어 사업의 시너지를 추구했어요. 둘 다 장단점이 있습니다. 그에 대한 성과는 시장에서 판단해주시리라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BGF리테일 직원으로서 GS리테일이 있기에 저희 회사도 성장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최근에 GS25에서 출시한...
HDC랩스 "스마트홈 시장 커져…B2C 서비스 개발" 2024-05-19 18:52:10
고척 아이파크, 국민은행 본점, 안랩, 롯데홈쇼핑 등 100여 개 사업장이 이 플랫폼으로 시설물을 관리하고 있다. 김 대표는 “업계에 입소문이 나면서 기업들로부터 도입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며 “올해 매출은 작년(6063억원) 대비 두 자릿수 증가율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HDC랩스는 내년에 아파트 등...
BMW, 칸 영화제 3년 연속 공식 파트너 참가 2024-05-16 09:43:47
및 업계 관계자, 배우, 영화 애호가 등으로부터 매년 큰 주목을 받아오고 있다. 칸 영화제 공식 파트너인 bmw는 지난해 칸 영화제에서 자체 제작한 단편영화 ‘더 캄(the calm)’을 세계 최초로 상영한 바 있다. 박홍준 기자 hj.park@autotimes.co.kr ▶ 토요타코리아, '바른 도그 페스티벌' 개최 ▶ 차봇모빌리티,...
"영업이익 92% 증발"...케이블TV '비상' 2024-05-13 17:56:11
하락하고 있어 인접 홈쇼핑채널의 매출 하락 및 홈쇼핑 사업자가 케이블TV에 지급하는 송출 수수료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다는 것이다. 협회는 "그런데도 채널에 대한 평가나 재송신료 지급에 대한 기준 없이 유료방송 생태계를 파괴할 수준의 재송신료 인상 지급을 지속 요구하고 있어 케이블TV의 경영 상황을 더...
"영업이익 4년새 92% 감소" 케이블TV 비상경영회의체 구성 2024-05-13 17:26:37
하락하고 있어 인접 홈쇼핑채널의 매출 하락 및 홈쇼핑 사업자가 케이블TV에 지급하는 송출 수수료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다고 주장했다. 협회는 "그런데도 채널에 대한 평가나 재송신료 지급에 대한 기준 없이 유료방송 생태계를 파괴할 수준의 재송신료 인상 지급을 지속 요구하고 있어 케이블TV의 경영 상황을...
'본업의 힘'…유통업계, 1분기 '실적 선방' 2024-05-12 06:31:01
'본업의 힘'…유통업계, 1분기 '실적 선방' 백화점·마트·슈퍼·홈쇼핑 모두 이익 개선 가장 잘하는 본업경쟁력 강화에 주력한 성과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국내 유통업계가 경기 불황과 알리익스프레스·테무 등과 같은 중국계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공세 속에서도 올해 1분기 비교적...
"다 망하는 줄 알았는데"…판 뒤집어버린 홈쇼핑의 '대반전' 2024-05-10 09:00:03
'탈(脫)TV'를 앞세워 체질 개선에 나선 이유다. 실제로 홈쇼핑업계 매출에서 TV 방송이 차지하는 비중은 꾸준히 줄어들고 있다. 2019년까지만 해도 56.5%였던 TV 비중은 2022년 기준 50% 밑으로 떨어졌다. CJ온스타일은 올해를 모바일 원년을 삼고 라이브방송 비중을 비중을 전년 대비 70% 늘리는 원플랫폼 2.0...
SK스토아, 1분기 영업이익 13억원…작년 동기 대비 367%↑ 2024-05-08 14:54:56
= 데이터 기반 홈쇼핑업체 SK스토아는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13억원으로, 지난해 1분기 2억8천만원보다 367%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SK스토아는 지난해 4분기 영업손실을 낸 부진을 털고 한 분기 만에 흑자 전환했다. 고효율 중심의 상품 방송을 편성하고 상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한 게 영업이익 개선에 도움이 됐다고...
TV홈쇼핑 7개사 영업이익 '5천억원선' 붕괴됐다 2024-05-05 06:17:55
셈이다. TV홈쇼핑 업체들은 올해 송출 수수료 협상에서 유료 방송 가입자 수를 반드시 검증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TV홈쇼핑업계 한 관계자는 "글로벌 OTT와 모바일커머스에 치여 TV홈쇼핑 사업이 얼마나 힘든지 모든 지표가 말해주고 있지 않냐"며 "유료방송 가입자 수 등 데이터 상호 검증을 통한 적정한 수수료 산정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