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진해운 법정관리 추가비용 '눈덩이'…"호미 대신 가래로 막을 판" 2016-11-23 17:20:07
것이란 얘기였다. 그러나 예상은 크게 빗나갔다. 화물운송 차질 등 물류대란은 석 달 가까이 지속됐다.한진해운 법정관리로 인한 피해는 어느 정도일까. 지금까지의 직접적 피해만 최소 7000억원에 달한다. 우선 한진해운 근로자와 협력사에 대한 정부 지원이 눈덩이처럼 불었다. 정부는 이달 7일까지 3445억원을 경영난에 ...
지식산업센터 `에이스 청계타워` 입주자 모집 2016-09-30 17:58:10
물류 차량이 손쉽게 하역할 수 있도록 화물 운송시스템을 구축한 주차공간, 업종과 사업의 형태에 맞게 다양한 맞춤형 유니트로 설계한 사무공간, 초고속 정보통신망 및 디지털 지상파·CCTV 설치, 주차관제 시스템, 원격검침 시스템, 위생급수 시스템을 갖춘다. 무엇보다 타워는 365일 자연 속에서 녹색 테라피를 누릴 수...
서울보증 `영세 화물운전자, 운송대금 미리 받는 카드 나온다` 2016-09-28 18:14:09
화물차 운전자가 운송 대금을 미리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카드가 도입됩니다. SGI서울보증은 우리카드와 제휴하고, 이같은 내용의 화물운송료 결제 전용카드를 다음달 4일부터 출시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그간 화물차 운전자들은 운송 대금을 배송완료 후 30일에서 50일 사이에 수령하지만 화물운송을 위해서는 매일...
우리카드, SGI서울보증과 화물운송료 결제 전용카드 출시 2016-09-28 15:57:36
우리카드는 SGI서울보증와 화물운송료 결제 전용카드 출시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다음달 4일 상품을 출시하기로 했습니다. 국내 화물운송시장은 운송료 외상거래가 보편화 돼 있어 화물차 운전자들은 화물운송 대금을 배송완료 이후 30일에서 50일 사이에 수령했습니다. 이 때문에 영세한 개별 화물차 운전자들은...
서울보증, 우리카드와 화물운송료 전용카드 개발 2016-09-28 15:20:56
28일 우리카드와 화물운송료 결제 전용카드 상품을 공동개발한다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10월 4일 상품을 출시하기로 했다. 국내 화물운송시장에서는 운송료 외상거래가 보편화돼 있어, 영세한 화물차 운전자는 배송완료 후 30∼50일 사이에 대금을 수령하기 때문에 매일 발생하는 유류비와 고속도로 통행료...
서울보증, 우리카드와 화물운송료 전용카드 개발 2016-09-28 11:20:16
SGI서울보증은 28일 우리카드와 화물운송료 결제 전용카드 상품을 공동개발한다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10월 4일 상품을 출시하기로 했다. 국내 화물운송시장에서는 운송료 외상거래가 보편화돼 있어, 영세한 화물차 운전자는 배송완료 후 30∼50일 사이에 대금을 수령하기 때문에 매일 발생하는...
'물류대란' 미국으로 불똥…미국 당국자 긴급 방한 2016-09-09 01:55:27
화물 운송이 제때 이뤄지지 않으면 소매업체가 타격을 입는 것은 물론 소비자도 원하는 물건을 사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는 분석이다. 미 소매업계는 추수감사절(11월)에서 크리스마스(12월) 연휴로 이어지는 최대 쇼핑 성수기에 대비해 9~10월 집중적으로 재고를 확보한다.미국에서는 법원이 한진해운의 파산보호...
한진, 물류대란에도 기존 자구안만 반복…'조양호 결단' 필요 2016-09-06 09:04:38
5일 기자간담회에서 "안전하게 화물을 운송할 책임은 당연히 한진해운에 있고 여전히 한진해운은 한진그룹의 계열사"라며 "조양호 한진그룹회장도 어떤 상황이 닥친다 해도 그룹 차원에서 회사와 해운산업 재활을 위해 할 수있는 모든 노력을 경주해 나가겠다고 밝힌 바 있다"며 조 회장의 결단을 촉구했다. 채권단...
임종룡 "한진해운發 물류혼란, 대주주가 사회적 책임져야"(종합2보) 2016-09-05 18:48:38
7척)이 19개 국가 44개 항만에서 밀린 대금을 지급하지 못해 하역을 거부당하는 등 비정상적으로 운항하고 있다. 하역 거부 사태를 해결하려면 해당 업체에 밀린 대금을 정산해야 하지만 한진해운은 자금이 고갈된 데다 채권단에 신규 자금지원을 기대할 수도 없어 물류 대란이확산되는 양상이다. 임...
단호한 정부··"한진해운 혼란, 대주주 책임" 2016-09-05 16:54:26
지고 문제를 해결하라"고 말했습니다. 현재 화물을 내리지 못해 해상에 떠 있는 컨테이너선은 79척, 30만 개 정도의 컨테이너가 실려 있습니다. 이 사태를 해결하려면 밀린 대금을 정산해야 하지만, 자금이 바닥난 한진해운으로선 해결책이 없습니다. 이에 대해서도 임종룡 위원장은 고객의 화물을 안전하게 운송할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