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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重, 유럽 선주 사로잡았다…LNG·컨테이너선 신기술 공개 2023-05-18 09:56:43
면적이 줄면서 기화율(Boil-off rate)이 5% 이상 개선됐으며, 화물창 각각에 필요한 장비와 부품 수 감소로 유지보수 비용을 크게 낮춘 것이 특징이다. 이 설계 방식은 멤브레인 화물창 원천 기술사인 프랑스 GTT와 공동 개발해 영국 로이드선급으로부터 기술 인증(AiP)을 획득했다. 이어 선 보인 'Eco Container...
바다의 주유소...국산 화물창 배 뜬다 [뉴스+현장] 2023-05-10 19:23:09
LNG화물창은 천연가스를 액체로 보관하는 핵심설비로 영하 163도의 초저온을 견디는 특수 설계가 필요하다. 국내 조선사들이 이 기술을 독점한 프랑스 GTT(Gaztransport&Technigaz)에 지급하는 로열티는 배 한척당 5%, 1년에 많게는 1조원이 넘는다. 화물창 국산화가 필요한 이유다. 블루 웨일호가 운항을 시작하면...
'K-화물창' 기술 녹인 LNG 벙커링 전용 '블루 웨일호' 뜬다(종합) 2023-05-10 18:15:28
최신 한국형 화물창 기술(KC-2)을 적용한 국내 최초 LNG(액화천연가스) 벙커링 전용 선박인 '블루 웨일호'(Blue Whale)가 10일 운항을 시작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이창양 장관과 한국가스공사[036460], HD현대중공업[329180] 등 조선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날 HD현대중공업 울산조선소에서 블루 웨일호...
뱃고동 울린다…살아난 조선업 전방위 지원 2023-05-10 14:07:01
국내 최초로 2세대 한국형 화물창 기술(KC-2)을 적용한 LNG벙커링 선박이 출범한다. 선박의 이름은 대왕고래라는 뜻의 블루 웨일(Blue Whale)로 정해졌다. 10일 울산 HD현대중공업에서 진행한 명명식에는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최연혜 한국가스공사 사장, 한영석 HD현대중공업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화물창' 기술 녹인 LNG 벙커링 전용 '블루 웨일호' 뜬다 2023-05-10 13:30:02
'K-화물창' 기술 녹인 LNG 벙커링 전용 '블루 웨일호' 뜬다 정부, 선박 핵심기술에 올해 1천800억원 지원…금융지원도 강화 (서울=연합뉴스) 이슬기 기자 = 최신 한국형 화물창 기술(KC-2)을 적용한 국내 최초 LNG(액화천연가스) 벙커링 전용 선박인 '블루 웨일호'(Blue Whale)가 10일 운항을...
연 1조 아끼는데…차세대 화물창 6월 개발완료 '술렁' 2023-05-08 19:27:01
운항과정에서 화물창 냉기가 선체 곳곳에 퍼지는 현상이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설계사인 가스공사와 배를 만든 삼성중공업, 선주인 SK해운이 서로 책임을 물으며 3천억 원 대 소송 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기술을 넘겨받아 해당 사업을 담당하는 가스공사 자회사 KLT(케이씨엘엔지테크)는 관련 특허권 가치를...
삼성중공업, 납기 단축한 차세대 FLNG 개발 2023-05-02 14:31:04
화물창 형상과 이를 둘러싼 선체를 규격화했다. 화물창 용량을 기본 18만㎥에서 최대 24만5000㎥까지 발주처가 필요한 만큼 손쉽게 늘릴 수 있다. 또 천연가스 액화 모듈 등 약 5만톤 중량의 상부 플랜트 설비를 밑에서 떠 받칠 수 있도록 안정적인 구조로 설계됐다. 선체에 탑재하는 주요 장비의 최적 사양을 결정, 이를...
HD한국조선해양, 사흘간 가스선 12척 수주…2.8조 규모 2023-05-02 14:30:46
공기윤활시스템)가 탑재된다. Hi-ERSN은 LNG화물창에서 발생하는 증발가스를 완전 재액화하는 시스템이다. 공기 중에 흔한 질소로만 냉매를 구성해 친환경적이며, 기존 시스템보다 20% 이상 에너지 효율을 높일 수 있다. Hi-ALS는 선체 표면에 공기를 공급해 마찰 저항을 줄여 연료 소모와 탄소 배출 모두 절감할 수...
HD한국조선해양, 사흘간 가스선 12척 '수주 잭폿'…2.8조원 규모 2023-05-02 11:22:53
LNG 화물창에서 발생하는 증발 가스를 완전히 재액화하는 시스템으로, 질소로만 냉매를 구성해 친환경적이고 기존 시스템보다 20% 이상 에너지 효율이 높다. Hi-ALS는 선체 표면에 공기를 공급해 마찰 저항을 줄임으로써 연료 소모와 탄소 배출을 모두 절감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아시아 선사로부터 수주한 8만8천㎥급 LPG...
삼성重, 납기기간 줄인 '부유식 LNG 해상 생산설비' 개발 성공 2023-05-02 10:25:56
모델의 선형과 사양을 표준화했다. MLF-N은 LNG 화물창 형상과 이를 둘러싼 선체를 규격화했고, 화물창 용량은 기본 18만㎥에서 최대 24만5천㎥까지 늘리는 것이 가능하다. 또 천연가스 액화 모듈 등 5만t 중량의 상부 플랜트 설비를 밑에서 떠받칠 수 있는 구조로 설계됐다. 특히 삼성중공업은 선체에 탑재되는 주요 장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