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2) 2022-09-21 10:00:25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화장품(보습화장품) 부문을 6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팜트리는 제약회사의 연구개발 노하우를 기반으로 한 자연 유래 더마...
잼페이스, AI 기반 피부 타입·화장품 진단 원스톱 서비스 출시 2022-09-15 16:33:29
회사측 설명이다. 화장품 매칭 서비스는 화장품과 내 피부의 적합도를 알려주는 기능이다. 사용 중이거나 사고 싶은 스킨케어 제품을 검색하면 화장품 전 성분의 기능과 함량, 배합비율, 피부 타입 별 주의성분, 피부 임상시험 결과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찰떡궁합’, ‘잘 맞아요’, ‘보통이에요’ 등 8가지 결과를...
하라주쿠서 '네오쿠션' 산다…아모레, 라네즈 일본 공식 진출 2022-09-15 10:48:51
한 현지 리뷰 플랫폼에서 라네즈의 네오쿠션과 립 슬리핑 마스크가 관련 카테고리 1위에 오르기도 했다. 노은석 라네즈 GTM 디비전장은 "일본에서 라네즈 대표 제품이 입소문을 타 현지 유통사로부터 러브콜을 받아왔다. 앞으로 브랜드 대표 제품을 현지에 더 많이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앞서...
아모레, 라네즈로 日 진출 가속화...아토코스메 입점 2022-09-15 09:48:20
15일 밝혔다. 아토코스메(@cosme)는 리뷰 기반 일본 최대 뷰티 정보 플랫폼이다. 최근 도쿄 하라주쿠에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는 등 오프라인 유통채널을 확충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잇는 O2O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최근 일본에서는 한국 화장품 수입이 늘어나는 등 K-뷰티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SKY 출신 샘만 모았다"…과외 시장 판 바꾸겠다는 이 스타트업 [긱스] 2022-09-14 17:58:07
"홈스테이 주인 할머니께선 칠순이 넘은 나이에도 화장품을 만들어 파는 사업을 했는데, 너무나도 즐거워 보였다"며 "나도 늙어서까지 주도적으로 '내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회상했다. 한국에 돌아와서는 현실을 마주했다. 대학교 3, 4학년이 되자 본격적으로 취업 전선에 뛰어들어야 할 시기였다....
"출산 이후 탄력 떨어졌는데"…'구구절절' 리뷰가 뜨는 이유 [긱스] 2022-09-14 03:00:02
있도록 서비스를 구축했습니다. 화장품 성분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던 커뮤니티였던 '화해' 역시 2018년 '화해 쇼핑'을 도입하며 커머스 플랫폼으로 변신을 꾀했습니다. 한 이커머스업계 관계자는 "'오늘의집'이나 '화해'는 커뮤니티에서 먼저 시작해서 커머스 기능을 추가했고, 현재 리뷰...
김정문알로에, 소비자 서포터즈 `알로하` 3기 발대식 2022-09-06 09:31:03
20만 원 부여, 월별 김정문알로에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 제공, 그리고 공식 서포터즈 위촉장 지급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김정문알로에 관계자는 "지난 2년여간 서포터즈를 운영하며 나온 아이디어와 제품 리뷰 등을 반영해 출시 예정인 큐어크림의 리뉴얼 작업을 진행하는 등 많은 성과가 있었다"며 "3기 알로하 활동을...
라보페, 글로우픽 TOP3 신제품 스킨케어 `페넬라겐 유쓰 액티베이터` 선정 2022-08-18 10:19:14
카테고리 신제품 TOP3에 올랐다. 이번 라이선스는 국내 최대 화장품 리뷰 뷰티 플랫폼 글로우픽 설문단 300명의 리뷰에 의해 선정된 것으로, 설문단은 해당 제품 사용 후 피부 영양감 만족도 98.6%, 피부결 개선 98.3%, 빠른 흡수력 97.6%로 평가했다. 글로우픽 신제품 라이선스 획득 기준은 카테고리별 출시 90일 이내 ...
[시론] 쿠팡, 토트넘 초청의 놀라운 효과 2022-07-17 17:11:36
화장품과 문구류를 팔았던 그 옛날 장터가 온라인으로 들어온 것이다. 아마존과 페이스북은 미국의 NFL, MLB, NBA 등 빅스포츠 중계방송권을 놓고 스포츠전문방송 채널인 ESPN과 경쟁한 지 오래다. 월정 요금이 부담스러운 시청자들은 공짜로 스포츠를 볼 수 있는 아마존, 페이스북에 가입함으로써 ‘꿩 먹고 알 먹고’라고...
"마켓컬리 3분기에 일낸다"…김슬아 대표 화장품에 푹 빠진 이유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2-06-15 14:29:53
김슬아 마켓컬리 대표가 화장품에 푹 빠졌다. 마켓컬리에 입점하는 화장품을 직접 발라보며 리뷰에 참여할 정도다. 내부에서는 마켓컬리를 3분기 국내 최대 뷰티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목표도 세운 것으로 알려졌다. 마켓컬리는 화장품을 중심으로 비(非)식품군 상품을 강화해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몸집을 키우겠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