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게시판] 코스맥스, 서울대와 손잡고 'K-뷰티' 제품화 기술 개발 2024-10-30 11:20:05
[게시판] 코스맥스, 서울대와 손잡고 'K-뷰티' 제품화 기술 개발 ▲ 화장품 ODM(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192820]는 서울대와 공동 연구 협약을 맺었다고 30일 밝혔다. 코스맥스는 서울대와 함께 한국인의 화장법과 피부 특성, 화장 문화 등을 분석하고, 이를 제품에 접목하는 기술을 개발할 예정이다....
"중국 덕분에 웃었지만 이젠 피눈물"…개미도 외면한 주식 [종목+] 2024-10-30 09:20:13
먹거리로 부상한 인디 뷰티((Indie Beauty) 사업에 뛰어들었지만, 성과로 연결되지 못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의 사업 재정비 효과가 실적에 반영되기까지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이가영 삼성증권 연구원은 "LG생활건강은 현재 국내외 화장품 사업 모두 전략을 재정비하고 있다"며 "인디 뷰티 중심으로...
중소기업들, 오스트리아 한국상품박람회서 유럽진출 날개 달았다 2024-10-30 03:08:34
문전성시를 이뤘다. 식품류 가공식품, 뷰티·화장품, 생활용품, 전기·전자 제품, 기계·공구 등 다양한 상품을 구비한 부스들에서는 현장 수출상담이 진행됐고, 코트라, 중소기업중앙회 등은 바이어 라운지를 개설해 비즈니스 미팅 지원에 발 벗고 나섰다 해조류·전복 등을 활용한 피부관리 제품을 선보인 전남 완도 소...
유럽 바이어 "K기업과 거래 트자"…개막 전 대형 수출계약 잇따라 2024-10-29 17:46:09
제품 계약 금액만 278억원에 달했다. 구체적으로 화장품 등 K뷰티와 주얼리, K푸드 관련 제품의 납품 계약이 잇따랐다. 대륙별로는 이번 대회 개최지인 유럽에서 1000만달러 수출 계약을 맺었고, 북미(450만달러)와 중동(200만달러) 등에서도 계약이 이어졌다. 월드옥타는 29~31일 열리는 한국상품박람회 이후 수출 금액이...
中企 참가 10배 '쑥'…어묵·약과·누룽지도 해외로 간다 2024-10-29 17:44:41
K뷰티 분야에선 70여 개 중소기업이 참가했다. 53개국에 수출하고 있는 워너비코스메틱은 브랜드 오르제나의 피부 앰풀 제품으로 판로 확대에 나선다. 브랜드 텐더가든을 운영하는 브이플랫폼과 화장품 연구개발 생산 전문기업 한스코스도 피부 관리 제품으로 해외 시장 개척에 도전장을 던졌다. 티앤비인터내셔날은 비건...
중국인 마음 돌아왔는데 국내선 '주춤'…LG생건 영업익 감소 2024-10-29 16:48:23
"화장품 영업익은 해외사업 수익성이 개선되면서 42.8% 증가했다. 생활용품과 음료 영업익은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국내 사업 부진 영향이 컸다. 3분기 LG생건의 지역별 국내 매출은 1조253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7% 줄었다. 온라인, 헬스앤뷰티(H&B) 등 국내 주요 육성 채널에서의 성장은 계속됐지만 면세점 업황...
LG생활건강 3분기 영업이익 1천61억원…작년 동기보다 17%↓(종합) 2024-10-29 16:05:48
19.4% 줄었다. 부문별로 보면 3분기 화장품 사업의 경우 매출은 6천506억원으로 2.9%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114억원으로 42.8% 증가했다. 화장품 사업은 온라인, 헬스앤뷰티(H&B) 등 국내 주요 채널에서는 성장했지만, 면세점 업황 둔화 등으로 매출은 감소했으나 해외 부문의 수익성 개선 효과가 반영되면서 영업이익은...
3분기도 '화나오션'…기대 못미친 실적 [장 안의 화제] 2024-10-29 15:55:47
있습니다. 다음 화제는 화장품입니다. 세계적으로 K-뷰티 열풍이 상당하죠. 이번 주 내로 화장품 대장주들의 실적 발표가 예정돼 있습니다. 하지만 업계에서는 우려의 목소리가 높은데요. 그래도 일단은 인티 브랜드들이 미국에서 인기를 끌긴 하지만 당장 3분기는 불안하다 이겁니다. 그래서 그런지 화장품주가 오늘장 1%...
김동연 경기도지사, 첨단산업 유치 위해 유럽에서 '잰걸음' 2024-10-29 11:24:22
있는 분야로 꼽았다. 오스트리아 화장품 시장 규모는 21억 7000만 유로(3조 2502억 원, 2023년)다. 코트라(KOTRA)에 따르면 한낮에 햇볕을 즐기는 오스트리아 현지에서 한국산 스킨케어와 선크림 등이 인기 제품이다. 프리미엄 제품을 주로 판매하는 더글러스(Douglas)는 온라인 몰에 K-뷰티 테마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기도...
“11월은 뷰티 성수기”…롯데百, 130개 브랜드 참여 ‘슈퍼 뷰티 위크’ 연다 2024-10-29 10:40:34
롯데백화점은 130여개 뷰티(화장품) 브랜드가 참여하는 기획전 ‘슈퍼 뷰티 위크’를 진행한다. 11월은 뷰티브랜드 홀리데이 콜렉션과 선물 아이템이 출시되는 등 뷰티 상품군의 하반기 최대 성수기로, 화장품 상품군의 하반기 매출이 집중되는 시기다. 먼저 랑콤과 에스티로더, 비오템 등 26개 브랜드는 대용량 샘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