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계기반+HUD"…현대모비스가 개발한 신개념 디스플레이 2021-06-24 14:15:51
신개념 운전석 시스템이다. 속도와 분당회전수(RPM) 등 필수 주행정보를 운전자 높이로 끌어올린 게 특정이다. 길 안내 등 HUD 본연 역할은 유지된다. 부수적인 정보는 AVNT에 표시된다. 상단 세 구역과 하단 한 구역 총 4개 표시영역으로 구성됐다. 상단에는 속도, RPM,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AS) 관련 정보, 길 안내...
현대모비스, 계기판·HUD 통합 '클러스터리스 HUD' 세계 첫 개발 2021-06-24 10:00:07
분산을 최소화한 차세대 운전석 기술이다. 속도와 분당 회전수(RPM) 등 필수 주행 정보를 운전자 눈높이로 끌어올렸고, 길 안내 등 HUD 본연의 주행 보조 기능을 더해 안전과 편의성을 개선했다고 현대모비스는 설명했다. 다른 보조적인 주행 정보는 AVNT에 표시된다. 클러스터리스 HUD는 총 4개의 표시 영역으로 구성됐...
SUV는 굼뜨다? 편견 깬 현대차 고성능 '코나N' [신차털기] 2021-06-18 08:00:22
현대차 최초 '플랫파워'가 적용돼 6000RPM(분당회전수)에서 최대 출력에 도달했던 기존 엔진과 달리 5500RPM부터 출력을 최대치로 유지한다. NGS 작동 시에는 출력이 290마력까지 올라간다. NGS는 부스터 같은 존재다. 20초간 엔진과 변속기의 최상의 성능을 누릴 수 있다. 재사용까지는 약 40초가 걸린다. 정지...
20km/L에도 "낮게 나왔다"…'연비 깡패' 폭스바겐 파사트GT [신차털기] 2021-05-23 07:00:11
디지털 콕핏이 자리잡았는데, 속도와 엔진회전수(RPM)를 보여주는 전통적인 계기판 디자인부터 내비게이션을 크게 띄운 화면까지 다양하게 선택이 가능했다.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MIB3'가 적용되고 신규 개발한 한국형 내비게이션도 탑재됐다. 스마트폰을 연결하면 애플 카플레이나 안드로이드 오토를 쓸...
자취 감췄다 재조명…'주행거리 연장형 전기차', 그 정체는? 2021-05-10 07:51:09
주행감을 살리면서도 배터리 충전용 엔진은 회전수와 부하가 거의 일정한 상태로 작동하므로 높은 열효율 달성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또 배터리 용량에 의해 1회 충전시 주행거리가 제한되는 전기차와 달리 주행 중 배터리를 지속해서 충전해 내연기관차 수준의 주행거리도 구현할 수 있다. 중국 세레스가 내놓은 SF5는 배...
엔진으로 주행거리 늘린 전기차 재등장…"또 다른 선택지될듯" 2021-05-10 06:00:01
있고, 배터리 충전용 엔진은 회전수와 부하가 거의 일정한 상태로 작동하므로 높은 열효율을 달성할 수 있다. 또 탑재된 배터리 용량에 의해 1회 충전시 주행가능거리가 제한되는 전기차와 달리 주행 중 배터리를 지속해서 충전해 내연기관차 수준의 주행가능거리를 구현할 수 있다. 세레스의 SF5는 배터리와 연료탱크 완충...
현대차, '진짜 고성능' 쏟아낸다…올해 첫 주자 코나N 출격 2021-04-27 16:05:46
적용, 6000RPM(분당회전수)에서 최대출력에 도달했던 기존 엔진과 달리 5500RPM부터 출력을 최대치로 유지한다. 덕분에 가속 구간에서 좀더 탄력 있게 치고 나가는 주행감각을 느낄 수 있다는 설명이다. 급격한 코너링에서도 밀리지 않는 N브랜드의 DNA가 코나N에도 적용됐다. 전자식 차동제한장치가 탑재돼 각 바퀴에...
[곽금주의 심리로 읽는 세상] 패거리 '벌떼 심리'에서 '집단지능'으로 2021-04-21 17:21:40
많을수록 비거리는 짧아지는 대신 회전수가 늘어 정확성이 향상된다. 비거리가 짧은 아마추어에겐 내핵만으로 구성된 투피스가 유리하다. 반면 정확성이 ‘돈’인 프로들은 대부분 내핵에다 이너피스를 겹겹이 둘러 외연을 확장한 포피스를 선호한다. 지난 몇 년간 국회의원 선거나 지자체 선거를 보면서 골프공을 떠올리게...
"그랜저 잡겠다" 기아 K8 출격…직접 타보니 '놀랍네' [신차털기] 2021-04-18 08:00:05
정도였고 노면소음도 없어 실내는 조용했다. 엔진회전수(RPM)에서도 차이를 확인할 수 없었고 승차감은 여전히 부드러웠다. 한때 스포츠세단에 준한다는 평가를 받았던 K7의 흔적은 찾아볼 수 없었다. K8은 기아 세단의 품격을 한 단계 높였다. 고급스러움이나 승차감에서 항상 K7을 앞서던 형제차 그랜저의 대항마란 평가...
"현대차 중 가장 제값 한다"…2000만원대로 누리는 스포츠카 [신차털기] 2021-04-11 06:30:02
재가속시 변속 반응도 남달랐다. 수동 변속 없이도 RPM(분당회전수)이 보정되는 '레브매칭' 기능 덕이다. 솟구치는 RPM 게이지를 보고 있자니 심장이 두근거렸다. 그 순간 들리는 '우웅' 배기음도 이 정도면 스포츠카로서 손색이 없어 보였다. 패들시프트를 사용하는 운전자에게는 이 재미가 더 크게 다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