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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 잘하는 게 죄는 아니잖아요"…'블라인드 채용' 또 논란 [곽용희의 인사노무노트] 2022-11-06 15:00:01
등이 채용 과정에서 밝혀지면 ‘할로 이펙트(후광효과)’ 같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는 것은 맞다"면서도 "반대로 블라인드 채용에서도 면접, 외모 등 첫 인상만으로 후광 효과나 스테레오타입 효과처럼 오류와 편견이 발생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블라인드 채용을 한때 검토했던 유통 분야 대기업 인사담당자는 "과거 경력...
`루시아 청담 514 더 테라스` 분양…국내 첫 `수직숲 도시` 2022-10-20 14:06:22
청담동 도산대로변에 자리한 입지적 후광효과도 돋보인다. 도산대로는 신사역과 가로수길, 청담동을 끼고 있어 명품·패션 등 최신 트렌드의 중심이고, 업무시설과 최고급 주거시설도 밀집해 상업?주거?업무 3요소를 다 갖춘 곳이다. 신사역(3호선·신분당선)을 이용할 수 있고, 추가로 위례신사선(계획)도 추진 중이어서...
스반테 페보 노벨상 수상에 덩달아 신난 출판사는 [구은서의 요즘 책방] 2022-10-04 12:12:57
것"(파블로 네루다)라고 했을까요. 그럼에도 출판계에서는 노벨상에 대한 관심이 여전합니다. 일찌감치 번역·출간했던 작가가 수상자로 선정되면 출판사의 안목을 인정받는 셈이니까요. 노벨상 후광 효과라도 받아서 더 많은 독자들의 선택을 받고 싶은 마음도 있을 테고요. 올해는 어느 출판사가 책을 바쁘게 찍어내며...
[별 볼일 있는 OTT] 전작 압도한 스케일…용 17마리 앞세운 판타지 대작 2022-10-03 18:21:42
방영 전부터 이런 후광 효과를 누렸다. 공식 예고편 조회 수가 1900만 회에 달하더니, 공개 첫날 미국에서만 1000만 명이 시청했다. 이 덕분에 방영과 동시에 시즌2 제작을 확정했다. 하우스 오브 드래곤이 호평받은 데는 몇 가지 이유가 있다. 일단 돈을 많이 들였다. 하우스 오브 드래곤의 회당 제작비는 270억원으로, TV...
프리즈 낙수효과…韓 현대미술 '활짝' 2022-09-05 17:40:23
열기가 달아오르면서 국내 현대미술계가 후광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서울 삼성동 오크우드호텔에서 열린 ‘한국 현대미술가 55인 특별 기획전’(사진)에는 해외 컬렉터를 비롯해 수천 명이 다녀갔다. 5일 주최 측에 따르면 ‘현대미술가 특별전’이 개막한 1일부터 나흘간 3000명이 넘는 사람이 전시장을 찾았다. 구름...
모건스탠리, 풋락커 비중축소→비중유지…목표가 36달러 2022-08-22 22:56:47
목표 주가를 주당 24달러에서 36달러로 변경했다. Alex Strato 모건스탠리 애널리스트는 풋락커의 새 최고경영자(CEO) 매리 딜런(Mary Dillon)의 후광 효과를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그는 “매리 딜런은 35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매우 유능한 소매 경영자”라며 “투자자들이 비즈니스를 변화시킬 수 있는 그녀의 능력에...
[리뷰] 한국판 '종이의 집'…남북분단 넣어 차별화했다지만 설정은 다소 엉성 2022-06-26 15:58:40
7위를 기록했다. 원작의 후광 효과와 K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결합된 것으로 보인다. 넷플릭스가 굳이 이미 유명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다시 한국판으로 리메이크한 것도 이런 시너지를 노린 것으로 분석된다. 작품의 출연진도 화려하다. 유지태, 김윤진, 박해수, 전종서 등이 나온다. 연출은 드라마 ‘보이스’ ‘블랙’...
지리산 ○○·용두동 ○○…지역명 붙인 특화상품 잘팔려 2022-06-24 17:09:00
주꾸미 골목의 후광효과를 톡톡히 봤다. 지난 4월에는 매운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춰 맵기를 한 단계 강화한 상품이 새로 나왔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유명 맛집 골목이나 지방 유명 산지에 대해 궁금해하는 소비자들이 지역 특화 식품에 아낌없이 지갑을 열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특색을 강조한 상품을...
민주, 쇄신 외면에 지지층도 등 돌려…"두 번째 심판 당했다" 2022-06-01 23:30:10
후광 효과’가 기대됐던 인천을 내준 데 따른 타격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대선 2차전’ 성격의 격전지인 데다 인물론에서 훨씬 앞선다는 평가를 받았던 경기지사 역시 접전 속 패배에 무게가 실렸다. 지방선거 구원투수를 명분으로 대선 패배 후 두 달 만에 초고속 복귀한 이재명 위원장에 대한 책임론이 불거지면서 당내...
"후광효과 노린다"…시몬스·SSG닷컴, 제품·브랜드 숨기는 이유 있었네 2022-05-03 23:01:19
후광효과'를 노린 마케팅이라고 분석합니다. 박종민 경희대 미디어학과 교수는 "어느 정도 인지도가 있는 제품이나 브랜드는 단순히 객관적인 정보를 전달하는 것보다 긍정적인 이미지를 자사 브랜드·제품과 연관시키는 것이 더 효과적일 때가 있다"며 "특정 색·상황과 자사 브랜드·제품의 이미지를 연관시킴으로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