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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대중화 위해 나왔다…기아, 소형 전기SUV 'EV3' 첫 공개 2024-05-23 19:00:01
활용해 진동을 완화하는 주파수 감응형 쇽업소버가 전륜과 후륜에 모두 적용됐다. 또 가속 페달 조작만으로 가속과 감속, 정차가 가능한 i-페달 기능이 모든 회생제동 단계에서 활성화하는 'i-페달 3.0'이 현대차그룹 최초로 탑재됐다. EV3에는 기아 전기차 중 가장 높은 커넥티비티 사양도 적용됐다. EV3에는 기아...
현대차, 2026년 수소 슈퍼카 만든다 2024-05-20 18:30:38
N74는 수소연료전지를 고성능 모터와 결합한 후륜구동 방식으로 제작한다. 모터 성능 등을 감안할 때 출력은 775마력 이상이 될 것으로 알려졌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도달하는 시간(제로백)은 3초대로, 내연기관을 장착한 슈퍼카와 비슷한 수준이 될 것으로 전해졌다. 디자인은 1974년 선보인 현대차 ‘포니...
현대차, 확 바뀐 '더 뉴 EV6' 차세대 배터리 장착 2024-05-20 16:03:36
발전시켜 거친 노면에서의 승차감을 개선했다. 또 후륜 모터의 흡차음 면적을 넓혀 정숙성을 높였다. 소프트웨어 중심 차량(SDV) 기반 첨단 인포테인먼트 사양이 대거 적용된 것도 더 뉴 EV6의 특징이다. 기존에는 내비게이션에만 가능했던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범위를 제어기로까지 확대했다. 차량의 주요 기능...
[시승기] 일상에선 세심하게, 트랙에선 강력하게…메르세데스-AMG GLC 43 2024-05-19 07:00:02
AMG GLC 43에는 후륜 조향각을 지원해주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이 기본으로 적용됐다. 길이 4천750㎜의 차량을 몰고 있다는 느낌이 들지 않을 만큼 좁은 길에서도 운전에 부담이 없어 복잡한 도심 주행에도 무리가 없을 듯했다. 이어진 트랙 주행에서는 본격적으로 AMG GLC 43의 힘을 테스트해봤다. 용인 AMG 스피드웨이는...
외모에 힘 줬는데 가격은 그대로…'대반전' 노린 전기차 나온다 2024-05-14 14:32:05
승차감을 개선했다. 후륜모터의 흡차음 면적을 넓혀 정숙성을 높였다. 측면 기둥(B필러)의 두께를 늘리는 등 차체 강성을 보강했고, 2열 측면 에어백을 추가하며 안전성을 높였다. 소프트웨어중심차량(SDV) 기반 첨단 인포테인먼트 사양이 대거 탑재된 것도 더 뉴 EV6의 특징이다. 기존에는 내비게이션에만 가능했던 무선...
벤츠코리아, '더 뉴 메르세데스-AMG S 63 E 퍼포먼스' 출시 2024-05-14 10:54:40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AMG 4.0L V8 바이터보 엔진이 탑재됐으며, 후륜에는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시스템 'E 퍼포먼스'의 영구자석 동기식 모터(PSM)가 장착됐다. 모터와 엔진의 출력이 합쳐져 최고출력 802마력(ps), 최대토크 124.3kgf·m를 발휘한다. 제로백(정지상태에서 시속 100㎞에 이르는 시간)은 3.3초다....
외모 훈훈해졌는데 가격은 그대로?…'승부수' 던진 전기차 2024-05-14 08:30:01
모터 소음 제어를 최적화하고 후륜 모터의 흡차음 면접을 넓혀 정숙성을 강화해 전반적인 주행 감성을 높였다. 이밖에도 B필러의 두께를 증대하는 등 차체 강성을 보강하고 2열 측면 에어백을 추가한 10 에어백 시스템을 적용해 우수한 안전성도 확보했다. EV6는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ccNC(connected car...
3년만에 새단장 기아 첫 전용전기차…'더 뉴 EV6' 계약 실시 2024-05-14 08:30:00
승차감을 개선했고, 후륜모터의 흡차음 면적을 넓혀 정숙성을 높였다. 아울러 측면 기둥(B필러)의 두께를 늘리는 등 차체 강성을 보강했고, 2열 측면 에어백을 추가했다. SDV 기반 첨단 인포테인먼트 사양이 대거 탑재된 것도 더 뉴 EV6의 특징이다. 차량에는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ccNC'가 적용됐고,...
새 얼굴 '더 뉴 EV6'…성능 높이고 가격 그대로 2024-05-14 08:30:00
발전시켜 거친 노면에서의 승차감을 개선했다. 또 후륜 모터의 흡차음 면적을 넓혀 정숙성을 높였다. 그밖에 B필러의 두께를 증대하는 등 차체 강성을 보강했고, 2열 측면 에어백을 추가한 10 에어백 시스템을 적용했다. ● 스티어링 휠 등 새로운 실내 디테일 실내는 기존보다 더 간결하고 와이드한 디자인의 파노라...
페라리, 엔초 페라리 전용 새로운 타이어 발표 2024-05-10 10:34:07
규격은 기존과 같은 245/35 r19(전륜), 345/35 r19(후륜)으로 젖은 노면에서도 우수한 접지력을 제공할 수 있도록 두 방향성·비대칭 트레드 패턴을 적용했다. 또 피렐리가 예전부터 애프터마켓에서 f40 및 f50용으로 제공해 왔던 콜레지오네 제품군의 p 제로 코르사 시스템 타이어의 사용을 공식 승인했다. 1987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