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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금융센터 "美 연준, 9월 피벗·연내 2회 금리인하 가능성" 2024-07-01 10:17:29
완화적인 태도, 정책금리 고점 지속에 따른 후행 항목들의 디스인플레이션 전망, 노동시장 불균형 개선과 실업률 상승 조짐 등을 들었다. 국제금융센터는 이밖에 최근 인공지능(AI) 열풍에 대해 "AI가 주식시장에서 장기 테마로 자리매김하겠지만, 하반기에 단기 조정 압력이 확대될 전망"이라고 했다. 이어 "버블 평가는...
韓기업 신용도 '쇼크'…석유화학·건설 줄강등 2024-06-30 18:38:05
신용도가 떨어진 GS건설 효성화학 동화기업 등은 회사채 수요예측에서 미매각 사태를 피하지 못했다. 김은기 삼성증권 연구원은 “기준금리 인하 시점이 지연되면서 신용등급이 낮은 기업들을 중심으로 부채 위험이 확대됐다”며 “신용 평가가 후행적으로 이뤄지는 특성을 고려하면 등급 하락 기조가 올해 지속될...
"바닥 찍은 2차전지…제한적 회복, 제한적 주가 반등"-NH 2024-06-25 08:47:35
조정이 후행적으로 2분기까지 반영되고, 출하량은 일부 북미 고객사향을 제외하고는 전반적으로 둔화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주 연구원은 "최근 유럽 중심의 전기차 판매 둔화가 두드러지고 있는 만큼 변수는 회복의 강도"라며 "제한적인 수준의 회복을 예상하기 때문에 주가도 제한적인 반등을 기대한다"고 했다. 3분기...
"이차전지 주가 관건은 중저가 전기차 흥행" 2024-06-25 08:42:25
판매가 조정이 후행적으로 올해 2분기까지 반영되고, 출하량이 일부 북미 고객을 빼고는 대체로 부진할 것이란 이유에서다. 다만, 3분기부터 실적이 회복할 공산은 크다고 예상했다. 메탈 하락에 따른 판매가 조정 여파가 끝나 수익성이 좋아지고, 계절성 회복과 신모델 발매 본격화로 판매가 증가할 것이란 얘기다. 주...
"이차전지 주가 관건은 4천만원대 중저가 전기차 흥행 여부" 2024-06-25 08:29:06
하락에 따른 판매가 조정이 후행적으로 올해 2분기까지 반영되고, 출하량이 일부 북미 고객을 빼고는 대체로 부진할 것이란 이유에서다. 단, 3분기부터 실적이 회복할 공산은 크다고 봤다. 메탈 하락에 따른 판매가 조정 여파가 끝나 수익성이 좋아지고, 계절성 회복과 신모델 발매 본격화로 판매가 증가할 것이란 얘기다....
"美 증시 고평가 맞다…다만 거품 붕괴 아냐" 2024-06-20 10:17:25
수치의 5년간 후행 평균인 26%보다 8%포인트 정도 낮은 것이다. 이러한 추세는 인공지능(AI) 붐 수혜로 최근 강세장을 주도하고 있는 기술주 주가에도 그대로 적용되며, 하이테크 부문에서 거품 붕괴 확률은 5년 평균치보다 4%포인트가량 낮게 나왔다. 이 집계방식은 과거 2년간의 증시 성적이 좋으면 결과적으로 붕괴...
"미 증시 고평가지만…거품 붕괴 확률 18% 수준" 2024-06-20 10:02:05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는 해당 수치의 5년간 후행 평균인 26%보다 8%포인트 정도 낮다는 것이다. 이러한 추세는 인공지능(AI) 붐 수혜로 최근 강세장을 주도하고 있는 기술주 주가에도 그대로 적용되며, 하이테크 부문에서 거품 붕괴 확률은 5년 평균치보다 4%포인트가량 낮게 나왔다. 이 집계방식은 과거 2년간의 ...
사고 과실분쟁 3건 중 1건은 차로변경 2024-06-16 20:08:56
유형을 공개했다. 가장 분쟁이 많이 일어나는 사고 유형은 후행 직진 대 선행 진로변경 사고로 29.4%를 차지했다. 좌우 동시 차로변경 사고가 6.5%로 이 둘을 합친 진로변경 발생 사고 분쟁이 전체의 35.9%를 차지했다. 신호등 없는 교차로에서 우측 직진 대 좌측 직진 사고(6.5%), 중앙선 없는 도로에서 직진 대 맞은편...
앞차가 끼어들었는데…과실 몇대몇? 2024-06-16 13:30:05
가장 많은 분쟁이 있었던 일명 끼어들기, '후행 직진 대 선행 진로변경'의 기본 과실비율은 30대 70이다. 진로변경 신호를 지연 또는 이행하지 않거나 가까운 거리에서 갑작스럽게 진로를 변경하는 경우에는 과실비율이 높아질 수 있다고 협회는 설명했다. 좌우 동시 차로 변경시 사고가 발생하면 과실 비율은 ...
"자동차사고 과실분쟁 3건 중 1건은 차로변경 사고" 2024-06-16 12:00:01
가장 분쟁이 많이 일어나는 사고 유형은 후행 직진 대 선행 진로변경 사고로 29.4%를 차지했다. 좌우 동시 차로변경 사고가 6.5%로 이 둘을 합친 진로변경 발생 사고 분쟁이 전체의 35.9%를 차지했다. 이어 신호등 없는 교차로에서 우측 직진 대 좌측 직진 사고(6.5%), 중앙선 없는 도로에서 직진 대 맞은편 직진(5.2%), 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