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궁금한이야기Y` BMW 리콜 차량 논란, 드림카는 왜 공포의 대상이 되었나? 2018-08-10 18:58:38
불에 약한 플라스틱 재질로 만들어진 흡기다기관이 고온의 배기가스를 견디지 못해 화재가 발생했을 가능성이 있다는 분석을 내놓았다. 다른 전문가는 한국에서만 이런 사고가 나는 이유가, 만일 하드웨어적인 부품의 차이가 없는 것이라면 그 부품을 제어하는 소프트웨어가 뭔가 한국에서만 달리 적용되었던 것이 아닌가 ...
'BMW 리콜 믿을 수 있나' 오늘만 2대 불타(종합2보) 2018-08-09 22:24:57
것이다. 국토부는 "사고차량의 흡기다기관에 천공이 없고 내시경 결과에서도 이물질의 침착이 없는 것으로 확인되는 등 다른 화재 피해 차량과 다른 모습이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최근에는 가솔린 차량도 화재가 적지 않게 발생한 것으로 알려져 화재가 지금까지 알려지지 않은 다른 원인에 의해 일어난 게 아니냐는...
홍철호 "국토부, BMW 화재 관련 필요시 독일본사 방문조사" 2018-08-08 17:28:26
재순환장치) 결함 원인뿐만 아니라 제어 소프트웨어 결함, 흡기다기관의 재질상 문제 등 다양한 의견이 나오고 있고, BMW가 부품 결함 사실을 최소 2년 전부터 알고 있었다는 문제 제기도 있다"며 "명확한 원인 규명을 위해선 독일 본사와 해당 공장들에 대한 현장조사가 불가피하다"고 말했다. yjkim84@yna.co.kr (끝)...
긴급 안전진단 받은 BMW의 8.5% 문제 차량 분류(종합3보) 2018-08-06 22:58:02
'배기가스 재순환장치'(EGR)와 흡기다기관을 확보해 분석한 결과 이들 부품에 문제가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디젤 차량은 환경 보호를 위해 엔진이 배기가스 일부를 회수해 다시 태우는 구조로 돼 있다. 이때 EGR가 엔진에서 배기가스를 받아 냉각시키고서 연결된 흡기다기관에 전달하는데, 이 흡기...
"긴급 안전진단 받은 BMW 10%가 화재 위험 높았다"(종합2보) 2018-08-06 19:59:08
'배기가스 재순환장치'(EGR)와 흡기다기관을 확보해 분석한 결과 이들 부품에 문제가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디젤 차량은 환경 보호를 위해 엔진이 배기가스 일부를 회수해 다시 태우는 구조로 돼 있다. 이때 EGR가 엔진에서 배기가스를 받아 냉각시키고서 연결된 흡기다기관에 전달하는데, 이 흡기...
설상가상 BMW사태…긴급 브리핑에 대국민 사과까지 진화 안간힘 2018-08-06 19:32:47
크게 손상된 상황이었다. 이 자리에서 국토부 관계자들은 목포 사고 차량에서 수거한 '배기가스 재순환장치'(EGR) 모듈과 흡기다기관을 가져와 언론에 공개했다. 국토부는 EGR에서 냉각수 성분이 새어 나와 흡기다기관에 눌어붙으면서 화재를 일으켰을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이와 같이 전소되지 않은 차량...
[연합시론] 화재 원인 입장 고수한 BMW…그래도 원점부터 재조사하라 2018-08-06 19:10:43
사고와 관련해 대국민 사과를 하면서 본사의 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이 회견에는 요한 에벤비클러 BMW 그룹 품질관리 수석 부사장이 직접 참석해 디젤차량의 EGR 쿨러에서 발생한 냉각수 누수 현상이 근본적인 화재 원인이라고 설명했다. EGR 쿨러에서 냉각수가 새어 나와 EGR 파이프와 흡기다기관 등에 침전물이 쌓였고,...
BMW, "화재 원인은 소프트웨어 아닌 하드웨어" 2018-08-06 19:09:00
쿨러의 냉각수 누수가 발생하면서 흡기매니폴드에 침전물이 형성돼 주행 중 화재로 이어졌다고 판단, 이달 20일부터 시작되는 리콜에는 egr모듈 교체와 egr쿨러 교체 또는 egr 파이프 청소 등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다음은 bmw그룹 임원진과의 일문일답. 상이 있는 쿨러도 작동은 정상적으로 하며 내부 온도를 낮출...
BMW, 화재 관련 대국민 사과…원인은 'EGR 결함' 고수(종합) 2018-08-06 18:51:40
BMW 그룹 품질 관리 부문 수석 부사장이 직접 참석해 이번 화재 사고와 관련한 BMW 본사 차원의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에벤비클러 부사장은 BMW 코리아가 기존에 밝힌 대로 디젤 차량의 EGR 쿨러에서 발생하는 냉각수 누수 현상이 근본적인 화재 원인이라고 설명했다. EGR 쿨러에서 냉각수가 새어 나와 EGR 파이프와...
BMW 기술진 "화재, 소프트웨어 문제 아냐"…논란 잦아들까 2018-08-06 18:51:08
280도가 되고, 배기가스 파이프를 통과해 흡기다기관에 들어갈 때는 최대 100도까지 낮아진다"고 설명했다. 이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면 차량 화재 등의 사고는 없다는 것이다. 하지만 EGR 쿨러에서 냉각수 누수가 발생하면 화재가 발생할 수 있는 여건이 형성된다고 에벤비클러 부사장은 설명했다. 그는 "부동액은 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