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역대급 폭염, 닭·돼지도 죽어간다…"폐사 가축 100만마리 육박" 2024-08-22 08:17:13
폭염이 이어지면서 더위로 폐사한 닭, 돼지 등 가축이 100만마리에 육박한다는 통계가 나왔다. 21일 행정안전부 폭염 대처 일일상황보고에 따르면 6월 11일부터 이달 20일까지 폭염으로 누적 99만7000마리의 가축이 폐사했다. 돼지는 6만마리, 가금류는 93만7000마리가 피해를 본 것으로 집계됐다. 높아진 수온으로 양식...
기록적 폭염에…'더워 죽은' 가축 100만마리 육박 2024-08-21 09:13:24
폭염이 이어지는 가운데 더위로 폐사한 닭과 돼지 등 가축이 100만마리에 육박했다. 21일 행정안전부 폭염 대처 일일상황보고에 따르면 6월 11일부터 이달 20일까지 폭염으로 가축 99만7000마리가 폐사했다. 돼지 6만마리, 가금류 93만7000마리가 피해를 입었다. 양식 피해는 567만2000마리로, 269개 어가에서 조피볼락...
"실컷 먹었는데 가격 실화?"…'미친 가성비'에 40대도 몰렸다 2024-08-21 07:00:12
40대 고객 비중(멤버십 기준)은 매년 증가해 올해 1분기 31.7%를 기록했다. 이 회사 관계자는 ”가성비 외식이 각광 받으면서 최근 들어 고객 연령대가 매우 다양해졌다”고 말했다. 다른 외식 업종과 달리 유독 뷔페식 매장이 인기를 끌고 있다는 통계도 나왔다. 핀테크 기업 핀다가 인공지능(AI) 상권 분석 플랫폼 오픈...
"카자흐 CU 매장 교두보로 중앙亞 공략" 2024-08-20 17:51:53
강조했다. 그는 “카자흐스탄에선 1주일에 한두 번 대형마트나 슈퍼마켓을 방문해 식료품과 생필품을 대량 구매하는 게 일반적이었는데 CU가 생긴 이후엔 출근할 때 편의점에서 커피를 사고, 점심시간에 김밥과 라면을 먹고, 퇴근할 때 생필품을 사는 식으로 구매 패턴이 바뀌고 있다”고 말했다. CU의 인기를 견인하는 건...
[특파원 칼럼] 우려되는 해리스식 물가 통제 2024-08-19 17:44:11
덕분에 재선에 성공했고, 석유 파동 여파가 컸던 1973년 다시 한번 가격 동결 카드를 썼다. 결과는 참담했다. 소와 돼지는 시장에 나오지 않았고 농부들은 닭을 물에 빠뜨려 죽였다. 슈퍼마켓 진열대에선 상품이 사라졌다. 1년여 만에 닉슨은 제도를 철회해야 했다. 10여 년 전 한국의 전담 공무원제도 별 효과는 없었다....
[신상잇슈] 신세계푸드 '닭가슴살샐러드'·매일유업 '셀렉스 프로핏파우더' 2024-08-17 07:00:06
만들어 지방, 유당, 콜레스테롤이 없다. 1회 섭취 당 열량이 130㎉ 이하로 낮고, 설탕이 들어가지 않았다. ▲ 해태제과는 오비맥주 '한맥'에 어울리는 과자 신제품 '구운감자'와 '구운양파 사워크림맛'을 출시한다. 구운감자는 바삭한 식감과 짭조름한 맛이 특징이다. 구운양파 사워크림맛은 무안...
"집 가면 이것부터 먹을 거예요!"…역도 여신이 푹 빠진 음식 2024-08-15 18:37:37
애플리케이션(배민 앱)에서 검색 순위 1위에 올랐다. 또 다른 배달앱 요기요에서도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상위권에 랭크됐다. 이어지는 15일은 광복절 휴일이라 배민 앱 검색 10위 안에 bhc를 비롯해 BBQ, 교촌 등 치킨 프랜차이즈 3사가 모두 들만큼 관심을 받았다. 전통적 복날 보양식 삼계탕 못지않게 간편히 먹을 수...
삼양식품 상반기 영업익 1천695억원…농심·오뚜기 넘어(종합) 2024-08-14 16:47:46
삼양식품 상반기 영업익 1천695억원…농심·오뚜기 넘어(종합) "미국 시장이 매출 견인…까르보불닭 인기"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삼양식품[003230]이 올해 2분기와 상반기에 역대 최대 영업이익을 거뒀다. 삼양식품은 2분기 연결 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4천244억원, 894억원으로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고...
넷플릭스와 손잡고 편의점 간식 만들었더니…350억 '잭팟' 2024-08-13 10:11:10
상품 판매량이 1년간 누적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GS25가 지난해 6월 이래 넷플릭스와 손잡고 출시한 협업 상품은 33종이다. 이 상품의 지난 6월 말 기준 누적 판매량은 1157만개로 집계됐다. 해당 상품을 통해 거둔 매출은 350억원이 넘는다. 대표 협업 상품으로는 ‘넷플릭스 콤보 팝콘’, ‘넷플릭스...
"휴가철 장바구니 물가 낮춘다"…이마트, 한우 등심 30% 할인 판매 2024-08-12 16:03:42
원료도 대량 매입했다. 올해 말까지 사용할 닭 원료육을 무려 100만수 넘게 계약하는 등 대량 매입 구조를 선제적으로 만들었다. 이마트가 맛과 가격을 모두 잡은 치킨을 개발한 건 고물가 기조가 이어지면서 값이 저렴한 ‘마트 치킨’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실제로 대형마트 치킨이 본격적으로 등장한 2022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