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소자본창업 전문 음식점창업 `싸움의 고수` 혼밥 메뉴 인기 2017-03-21 13:38:47
브랜드 `란체스터F&B`가 1인 보쌈 전문 프랜차이즈 `싸움의고수`를 성공리에 정착 시켰다고 한다. 일반적인 혼밥 메뉴가 아닌 전형적인 슬로우푸드인 보쌈을 아이템으로 내세운 이유에 대해 `란체스터F&B` 박요하 대표는 20대 초반부터 많은 독서를 하며 떠오른 란체스터 전략을 기반으로 아이디어를 떠올렸다고 한다....
‘2TV 생생정보’ 13000원 족발, 4가지 메뉴를 무한리필 ‘가격파괴’ 2017-02-28 19:00:41
족발을 무한리필 판매한다는 인천 <세친구 족발이야기>를 찾아갔다. 이 가게는 족발, 보쌈, 매운족발, 냉채족발 등 네 가지 메뉴를 1인 1만3000원에 맛볼 수 있다. 특히 모든 음식은 무한리필로 제공되기 때문에 배부를 때까지 마음껏 먹어도 된다. 가격이 저렴하지만 음식의 맛과 질도 떨어지지 않는다. 족발과 보쌈은...
'밥'으로 살 찌우던 한식뷔페, 디저트와 채소로 입맛 바꾼 까닭 2017-02-17 14:17:32
소비자들의 1인당 채소 메뉴 섭취량은 2015년보다 19% 증가했다. 특히 유기농 쌈채소와 샐러드 등 신선 채소 섭취량이 27% 늘었다.이에 따라 올반은 올해 전체 메뉴에서 채식 종류를 작년보다 20% 늘릴 계획이다. 대신 집밥형 한식 메뉴인 콩나물 오징어 불고기를 메뉴에서 제외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계절밥상은 토종...
'나홀로' 소비문화 확산…한국 산업 판도 바뀐다(종합) 2017-01-31 16:25:58
가격으로 판매한다. 파파존스도 혼자 즐기기 적당한 크기인 레귤러 사이즈 피자를 중심으로 '레귤러 세트'를 선보였고, 죠스떡볶이 역시 매운떡볶이·진짜찰순대·수제 튀김 등으로 구성된 1인 메뉴를 5천원에 팔고 있다. 이 밖에도 1인용 화로 고기구이, 1인용 샤브샤브, 1인용 보쌈 등 다양한 '혼밥'용...
[단독] 200만년 인류역사에 대변화…혼자 고기 구워 먹는다 2017-01-31 06:11:06
가격으로 판매한다. 파파존스도 혼자 즐기기 적당한 크기인 레귤러 사이즈 피자를 중심으로 '레귤러 세트'를 선보였고, 죠스떡볶이 역시 매운떡볶이·진짜찰순대·수제 튀김 등으로 구성된 1인 메뉴를 5천원에 팔고 있다. 이 밖에도 1인용 화로 고기구이, 1인용 샤브샤브, 1인용 보쌈 등 다양한 '혼밥'용...
가성비 열풍 내년에도 이어진다…보쌈&찌개 등 복합점포도 주목 2016-12-18 14:32:26
내세웠다면 내년에는 1인당 입장 수익인 ‘객단가’ 상승이 키워드다. 저가를 앞세운 업종 간 경쟁이 치열해 점포 수익률이 점점 떨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들 업종은 객단가를 높일 수 있는 메뉴를 개발할 가능성이 높다. 예를 들어 가격이 싼 아메리카노나 생과일주스에 핑거푸드(finger food: 손가락으로...
미스터보쌈, 신메뉴 `둘둘보쌈` 론칭으로 감동 두 배 노린다. 2016-11-17 15:44:13
미스터보쌈 측 설명이다. 이는 취식량이 많지 않은 1인가구나 유아동반 가족들이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는 메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족발은 뼈 없는 순살부위로만 제공한다. 이는 취식 후 뼈 등의 음식물을 처리하는데 불편함을 최소화 시키기 위해 사전에 위생적으로 뼈를 분리하고 절대적으로 안전을 중시한...
놀부, 2016년 상반기 영업이익 전년대비 234% 증가 2016-09-29 09:20:02
이끌었다. 놀부는 작년 하반기부터 놀부보쌈, 놀부부대찌개 등 핵심 브랜드를 중심으로 식재료, 인테리어, 주방 시설 등 보다 체계적인 매장 관리를 위한 공격적인 시설투자를 통해 효율성을 극대화시켰다. 여기에 외식업계에도 현대인의 바쁜 라이프스타일로 인해 모바일을 이용한 제품 구매가 지속적으로 증가되고 있다...
놀부보쌈, 합리적인 가격의 흥부보쌈 출시 2016-07-08 08:21:01
놀부보쌈이 가성비 높은 메뉴인 `흥부보쌈`을 전격 출시했다. 놀부가 야심 차게 선보인 흥부보쌈은 지속되는 경기 불황으로 주머니 사정이 가벼워진 소비자들을 사로잡기 위해 선보인 메뉴로, 부담 없는 가격을 강점으로 내세운 일명 실속형 보쌈 메뉴다. 흥부보쌈은 푸짐한 보쌈에 무김치를 곁들여 내놓은 메뉴로, 2인...
보쌈도 `혼밥` 가능? 외식프랜차이즈 `미스터보쌈`의 1인분 판매 눈길 2016-05-20 14:24:17
혼자 밥을 먹는 상황은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인식되고 있다. 혼밥족, 혼술족(혼자 술 마시기)이 증가하면서 외식프랜차이즈업계도 이런 문화에 맞춰 다양한 메뉴와 아이템들을 개발, 출시하며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특히 대부분 대, 중, 소 사이즈로 접했던 보쌈시장에서 1인분부터 보쌈을 판매하는 브랜드가 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