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23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혈액 및 박테리아의 부착 방지하는 코팅 소재 개발한 스타트업 ‘링크솔루텍’ 2023-02-22 10:30:22
연세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 교수인 서정목 대표(39)가 2020년 7월에 설립했다. 서 대표는 “링크솔루텍은 오랜 기간 연구원들과 함께 개발해온 나노유막 코팅을 상용화하는 기업”이라고 소개했다. 나노유막 코팅은 혈전 형성, 박테리아로 인한 부작용을 원천적으로 억제하는 의료기기용 코팅 기술이다....
대세 기술 '챗GPT' 건강 관리에 도입한 스타트업 [Geeks' Briefing] 2023-02-21 18:12:18
300만달러(약 39억원) 시드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이번 투자에는 국내 대표 벤처캐피탈(VC) 캡스톤파트너스, 롯데벤처스 등이 참여했다. 에니아이는 국내 최초로 햄버거 패티를 굽는 AI(인공지능) 로봇 상용화에 성공한 창업 3년차 스타트업이다. 국내 수제 버거 프랜차이즈 '크라이치즈버거'는 2022년부터...
불스원, '슬릭폴 왁스' 출시 2023-01-25 09:08:27
프리미엄 디테일링 브랜드 39루나틱 폴리시39를 통해 극강의 슬릭감을 갖춘 고성능 유리막 코팅제 39슬릭폴 왁스39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탁월한 작업성으로 프리미엄 디테일링 감성을 더했다. 여기에 고함량의 코팅제 성분을 함께 첨가해 기존 액체 왁스 제품 대비 더욱 뛰어난 발수 효과를 발휘한다....
알뜰 집밥족 늘자…`한입에 쏙` 미니채소 인기 2023-01-15 08:15:03
간편한 스낵오이는 전년 대비 21.2%, 미니 단호박은 56.7%나 증가했다. 미니 단호박은 전체 단호박 매출의 39%를 차지할 만큼 성장했는데, 이마트는 올해 이 비중이 50%까지 늘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미니 새송이버섯(19%)과 방울양배추(257%), 미니양파(63.1%) 매출도 전년 대비 크게 뛰었다. 지난해 11월 처음 내놓은...
"귀여운데 맛도 좋아"…집밥 수요 늘자 미니채소 열풍 2023-01-15 05:57:00
간편한 스낵오이는 전년 대비 21.2%, 미니 단호박은 56.7%나 증가했다. 미니 단호박은 전체 단호박 매출의 39%를 차지할 만큼 성장했는데, 이마트는 올해 이 비중이 50%까지 늘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밖에 미니 새송이버섯(19%)과 방울양배추(257%), 미니양파(63.1%) 매출도 전년 대비 크게 뛰었다. 지난해 11월 처음...
핸들, 중고차 시장 소비자 신뢰 회복 초점 2023-01-05 11:21:39
39중고차 최초 이커머스 플랫폼39이다. 2022년 론칭한 내차사기 서비스에 이어 올해에는 온라인 내차팔기 서비스까지 선보여 b2c와 c2b 영역을 아우르는 중고차 이커머스 마켓플레이스로 도약에 나선다. 이와 함께 중고차 간편 구매 프로세스로 2023년에도 소비자에게 쉽고 편리한 구매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차 선택...
"영아·보훈수당 인상"...인천시, 내년에 바뀌는 시책 발표 2022-12-26 11:01:17
39세 무주택 청년 세대주(150명 모집)에게 주택임차보증금 이자를 대출금 최대 1억원 이내, 대출이자 2% 지원 △범죄에 취약한 여성1인 가구·점포를 대상으로 안심 환경을 조성 △취약계층 청소년의 해외문화 체험 기회 제공 등이다.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은 △인천사랑상품권(이음카드) 캐시백 지원 △실물 이음카드 없이...
불스원, "겨울철 자동차관리용품 챙기세요" 2022-12-26 09:48:32
실제로 핀란드 소재 국제 공인 시험기관인 39테스트 월드39에서 스프레이 체인의 사용 효과 관련 실험을 진행한 결과 시속 30km 속도의 눈길에서 스프레이 체인을 사용한 타이어의 제동지수는 152g로 미사용 타이어 기준 100g보다 제동력이 1.5배 높은것이 증명됐다. 탁월한 접지 효과와 더불어 간편한 휴대성과 ...
"카페인 충전"…새벽 4시 16강전, 매출 폭증한 `이것` 2022-12-06 11:39:19
냉장냉동 간편식 39% 등 주류와 먹거리 매출이 크게 늘었다고 밝혔다. 새벽 4시에 경기가 시작돼 응원을 마친 뒤 일상을 시작해야 하는 만큼 주류보다는 비알코올 맥주와 에너지음료 등이 많이 팔린 것으로 보인다. GS25는 전날 전체 매출이 월드컵 개막일인 지난달 21일 대비 7.8% 늘었다고 밝혔다. 품목별로는 치킨이...
새벽 16강 브라질전 앞두고 편의점 에너지음료 매출 '쑥' 2022-12-06 11:14:51
냉장냉동 간편식 39% 등 주류와 먹거리 매출이 크게 늘었다고 밝혔다. 새벽 4시에 경기가 시작돼 응원을 마친 뒤 일상을 시작해야 하는 만큼 주류보다는 비알코올 맥주와 에너지음료 등이 많이 팔린 것으로 보인다. GS25는 전날 전체 매출이 월드컵 개막일인 지난달 21일 대비 7.8% 늘었다고 밝혔다. 품목별로는 치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