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차, '픽업앤충전 서비스' 런칭 2021-05-10 09:31:57
-앱 통한 간편 예약 신청 가능 현대차가 전기차 소비자의 편리한 충전 라이프를 책임질 39픽업앤충전 서비스39를 런칭한다고 10일 밝혔다. 狗뵈?? 아이오닉 일렉트릭(17년형 이후 dc콤보 타입 차)이다. 이와 함께 이용은 현대차의 통합 서비스 앱 39마이현대39를 통해 간편하게 예약 신청이 가능하다....
'몸값 53조' 카카오, 네이버 턱밑까지 쫓아왔다 2021-04-16 17:34:06
강점이다. 네이버파이낸셜은 올해 간편결제 시장 1위인 삼성페이를 제치고 1위 사업자가 될 가능성이 크다. 온라인 쇼핑 부문에서도 1위 사업자로 올라섰다. 모바일 광고 시장에서 과점적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는 것도 강점이다. 10대가 열광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스노우’ 등도 장기적인 성장세에 일조할 수...
기아, 전기차 픽업 충전 서비스 준비 2021-03-17 10:04:52
강남구 소재)39에서 온디맨드(on-demand, 수요자 요구 맞춤형) 픽업 충전 플랫폼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기아 전기차 소비자에게 더욱 편리한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스마트폰을 통한 간편 호출-전기차 픽업-급속 충전-차량 인계로 이어지는 원스톱 서비스를 개발 및...
먹거리 선택 기준은 ‘건강’…“7조 시장 열렸다” [라이프플러스] 2021-02-23 17:23:05
한 온 가족 건강 음식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케어푸드란 건강관리를 위해 신경써서 먹는 `기능성 간편식`으로 지난해 시장 규모가 2조 원 수준으로 커졌습니다. 2011년 5천억 원에서 2017년 1조 원으로 6년 만에 두 배 성장했는데, 이후 3년 만에 두 배 더 커진 겁니다. 기대 수명이 늘어나면서 올바른 식습관을 통해...
시전행랑·백화점에서 옴니채널까지…유통산업 끝없는 진화 2021-02-08 09:01:18
백화점 등을 한곳에 모아 쇼핑 외에 문화 레저 등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복합쇼핑몰로 거듭나는 등 ‘유통 공룡’으로 위상을 확고히 했다. 온라인으로 진화하는 유통매장에 직접 가지 않고 전화나 PC로 물건을 살 수 있는 온라인 쇼핑은 국내에선 1995년 한국홈쇼핑(현 GS홈쇼핑)과 39쇼핑(CJ오쇼핑)이 첫 방송을 시작...
[人터뷰]"GV70, 제네시스 라인업 중 가장 역동적" 2020-12-08 12:19:40
2초 내에 차선변경이 가능한 상황이 오면 그때 차선을 변경한다" -제네시스 카페이에 지문인식이 적용됐는데 보안 방안은 "(이시혁 상무)지문 이미지 전체를 데이터로 저장하지 않고 지문의 개인적이고 특징적인 요인들만 선별해서 암호화해 저장한다. 암호키 없이는 해석되지 않기 때문에 보안이 우수하다. 또...
포스트 코로나 시대…해외시장 공략 키워드는 T.E.C.H 2020-12-07 15:15:48
및 세제 혜택을 부여하며 생태계를 조성 중이다. 한국의 전기차 등 친환경차 수출은 올해 1~10월 기준 58억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23.7% 늘었다. “생활패턴과 건강 니즈 파악해야”생활패턴 변화를 실시간 포착한 기업도 승승장구하고 있다. 코로나19로 미국과 유럽에서 시행된 봉쇄조치(록다운)로 식당 영업이 금지되자...
한성숙 네이버 대표, '세계 여성 리더'에 4년 연속 선정 2020-12-06 08:00:02
2019년에는 39위였다. 한 대표는 2018년부터는 한국 기업인으로는 유일하게 여성 리더 순위에 선정되는 중이다. 포천은 한 대표를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리더로 선정한 이유에 대해 "취임 이후 간편결제, e커머스, 클라우드 서비스 등을 확장해왔다"며 "이런 투자는 팬데믹으로 소비자들이 디지털 플랫폼으로 이주함에...
홈플러스, '시그니처' 매출 껑충…"PB '싸구려' 인식 깨" 2020-11-30 09:35:47
한 홈플러스의 전체 PB 상품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39% 늘었다. 생활용품, 홈 트레이닝 용품 등 비식품 매출은 40%, 간편식을 비롯한 가공식품은 28% 증가했다. 홈플러스는 지난해 11월 공식 출시한 시그니처를 통해 PB는 '싸구려'라는 인식을 깼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지난해 10월 미리 선보였던 시그니처...
코로나의 역설…'청년층' 온라인 창업 급증 2020-11-24 13:18:28
것을 보여주는 지표”라고 말했다. 연령별로는 청년층(39세 이하)이 19.0% 증가해 전체 창업의 증가를 견인했으며, 그중에서도 30세 미만이 29.9% 증가해 가파른 증가세를 보였다. 30세 미만에서는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한 전자상거래 정보통신업 등 디지털 비대면 분야의 창업이 증가했다. 또 퇴직 후 경험과 기술을 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