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韓 오픈마켓 다 제친 中 알리·테무…남은 건 쿠팡뿐 2024-04-04 18:21:42
위메프(411만 명), 티몬(380만 명) 등의 국내 오픈마켓 MAU를 모두 앞섰다. 쿠팡이 약 3086만 명으로 압도적 1등이긴 하지만, 쿠팡의 오픈마켓 비중은 10% 미만이다. 대부분의 매출이 직매입 제품 판매를 통해 나온다. 직매입은 상품을 직접 사들여 창고에 쌓아뒀다가 주문이 들어오면 판매하는 방식이다. 국내에선 쿠팡...
남은 건 쿠팡뿐…알리·테무 공세에 한국 오픈마켓 '초토화' 2024-04-04 16:57:48
e커머스는 11번가(740만명), G마켓(548만명), 위메프(411만명), 티몬(380만명) 등의 국내 오픈마켓 MAU를 모두 앞섰다. 쿠팡이 약 3086만명으로 압도적 1등이긴 하지만, 쿠팡은 이들 e커머스와 사업구조가 다르다. 오픈마켓 비중은 10% 미만이며, 대부분의 매출을 직매입을 통해 거두고 있다. 직매입은 상품을 직접 구매한...
카카오, 그룹 콘텐츠 IP 조직 신설…엔터·픽코마로 해외 공략 2024-04-02 06:01:02
지난해 연간 소비자 지출이 8억7천만 달러(약 1조1천411억원)로 전 세계에서 가장 소비자 지출이 많은 만화 앱 퍼블리셔(운영사)로 등극하는 등 해외 시장에서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스토리 IP 소위원회와 관련, "사내 전략의 일환이어서 구체적으로 말하기 어렵다"고 했다. harrison@yna.co.kr (끝)...
'국민 자산증식 수단' ISA 가입자 500만명 돌파…가입금액 25조 2024-03-29 10:24:59
411만5천명(총 가입자수의 80.4%)이 신규 가입하며 급격히 늘었다. 금투협은 "기존 예금 중심의 저수익 금융상품이었던 ISA가 자본시장을 통한 고수익 투자상품으로 급격히 전환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업권별로 보면 지난달 말 가입자 수 기준으로 증권사의 비중이 81.4%(416만3천명)를 기록해 은행(18.6%·95만명)을 크게...
총선 후보 1인당 평균 재산 27.7억원…'50억 이상'도 62명 2024-03-23 06:32:06
따르면 지역구 후보 등록을 마친 699명이 신고한 재산 규모는 총 1조9천411억5천462만3천원, 1인당 평균 27억7천704만5천원이다. 지난 총선 지역구 출마자의 1인당 평균 재산은 15억2천147만5천원이었다. 이번 총선에서는 50억원 이상을 신고한 후보는 62명(8.9%)이었고, 10억∼50억원 310명(44.3%), 5억∼10억원...
블랙핑크 계약금만 400억?…'거액 베팅' YG에 쏟아진 우려 2024-03-22 11:07:20
지난해 무형자산 전속계약금으로 411억 8500만원을 취득했다. 엔터테인먼트 상장사의 경우 통상 소속 아티스트 전속계약금을 '무형자산'으로 인식한 뒤, 계약 기간에 맞춰서 정액법(해마다 일정액을 계산)을 적용해 비용으로 인식한다. 지난해 YG에서는 블랙핑크 외에 이렇다 할 대형 계약이 없었다. YG는 지난해...
"남해안을 K-관광 메카로"…경남의 새 성장동력 시동 2024-03-21 16:13:24
위해 5개 시·군, 411억원 규모의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남해안 전체를 걸을 수 있는 ‘챌린지 순례길’과 승전지를 관광하는 ‘테마형 순례길’을 조성한다. 승전지 주변 해안탐방로와 전남을 연계하는 경남 구간의 수군 재건로 노선도 신설한다. 상반기 경상남도 부산시 전라남도가 함께하는 ‘이순신 장군 승전지 순례길...
'먹태깡·신라면' 쌍두마차 앞세운 농심, 사상 최대 실적 2024-03-14 18:02:02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411% 증가해 실적 개선에 힘을 보탰다. 그 외 캐나다, 일본, 호주, 베트남 법인도 현지 유통망 정비 및 마케팅을 강화하며 매출과 영업이익 성장에 기여했다. 국내사업은 신제품 효과가 컸다. 특히 작년 하반기 출시한 먹태깡, 신라면 더레드, 빵부장이 소비자 사이에서 화제가 되며 국내사업 매출...
농심, 지난해 영업익 89% 증가...해외 라면·신제품 '호조' 2024-03-14 17:09:46
같은 기간 중국법인 매출은 4.1%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411% 늘었다. 내수 경기 침체에 대응해, 이익 중심 경영으로 전환한 결과라는 설명이다. 더불어 국내 수출도 증가하며 전체 매출의 약 37%, 영업이익의 50% 이상을 해외에서 거뒀다. 국내 사업은 먹태깡, 신라면 더레드 등 신제품 효과가 컸다. 실제 매출 증가분...
"해외사업이 끌고 신제품이 밀어"…농심 영업이익 사상 최대 2024-03-14 17:03:38
9.0% 증가한 3조4천106억원, 영업이익은 89.1% 증가한 2천121억원이다. 영업이익률은 6.2%다. 농심은 해외법인 영업이익이 125% 늘어나 전체 이익개선을 견인했다고 밝혔다. 미국법인은 제2공장 가동 효과로 현지 유통업체 매출이 확대되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10.4%, 131.4% 늘었다. 중국법인의 경우 내수경기 침체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