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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작 평균 1천원?"…KT 보상안에 고객들 분통 2021-11-01 13:49:43
어렵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KT가 보상에 대해 가입자의 실제 피해가 아니라 자사의 재무적 관점에 따라 접근하고 있다는 주장도 나온다. 박현진 KT 네트워크혁신TF 전무는 보상이 부족한 것 아니냐는 지적에 "약관 이상으로 보상하기로 결정한 상태에서 보상의 신속성과 공정성을 고려해서 일괄보상안을 선택했다"며 "과거...
KT "통신장애 보상 1인당 개인 1000원, 소상공인 8000원" [종합] 2021-11-01 12:56:19
양해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KT는 보상책을 지원하기 위한 전담 센터를 이번주 중 열어 2주간 운영한다. 지원센터는 별도 구축 예정인 전용 홈페이지와 전담 콜센터로 병행 구성한다.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보상 기준 및 대상 확인을 안내하고, 보상 기준에 따른 금액 확인도 가능하도록 추가 보완할 방침이다. KT "기본...
KT 장애, 요금감면으로 일괄보상…중복회선 포함 400억원 2021-11-01 11:55:29
규모는 350억∼400억원으로 추산된다. KT 네트워크혁신TF 박현진 전무는 "과거 여러 피해보상사례와 해외 사례들을 고려해 약관과 관계없이 기준을 만들었다"며 "개인고객에게는 10배, 소상공인에게는 10일분 요금을 지원하기로 한 게 나름대로 최선의 보상이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번 주 내로 피해보상 문의를...
'통신장애 보상' 개인 1000원·소상공인 9000원…KT "최선 다했다" 2021-11-01 11:27:35
보상안 확정까지 약 3개월이 걸렸다. 당시 KT는 처음엔 위로금과 함께 유·무선 가입자 1개월 이용요금 감면안을 제시했으나 이후 소비자 불만이 이어지자 나흘만에 동케이블 기반 유선서비스 가입자 최대 6개월치 요금 감면안을 추가로 내놨다. 이르면 이번주 가동하는 전담 콜센터를 통해 피해 접수를 받아 추가 대책을...
KT "15시간분 평균보상 1천원…소상공인 10일분 7천∼8천원"(종합) 2021-11-01 11:18:32
보상 금액은 350억∼400억원으로 추산된다. KT는 고객들의 개별 문의와 신청의 번거로움을 최소화하고 보상 누락을 방지하기 위해, 별도 접수 절차 없이 12월에 청구되는 11월 이용 요금분에서 보상금액을 일괄 감면할 방침이다. 아울러 요금감면 및 소상공인 케어를 원만하게 지원하기 위해 금주 중 전담 지원센터를 열고...
KT "약관 조항 안따지고 먹통 시간에 대한 요금 10배 보상" 2021-11-01 10:36:29
고객이 해당된다. KT는 개별 문의의 번거로움을 최소화하고 보상 누락을 방지하기 위해 별도 접수 절차 없이 12월 청구되는 11월 이용 요금분에서 요금액을 일괄 감면한다. 전담 지원센터를 이번주 중 열고 2주간 운영한다. 지원센터는 별도 구축 예정인 전용 홈페이지와 전담 콜센터로 병행 구성한다. 전용 홈페이지를...
KT "개인·기업 15시간 보상…12월 청구요금서 감면" 2021-11-01 10:26:34
보상이 이뤄진다. KT는 고객들의 개별 문의와 신청의 번거로움을 최소화하고 보상 누락을 방지하기 위해, 접수절차 없이 12월 청구되는 11월 이용 요금분에서 보상금액을 일괄 감면할 방침이다. 아울러 요금감면 및 소상공인 케어를 원만하게 지원하기 위해 금주 중 전담 지원센터를 열고 2주간 운영한다. 지원센터는 별도...
KT "실제 장애시간 10배인 15시간 기준으로 보상" 2021-11-01 10:13:26
보상이 이뤄진다. KT는 고객들의 개별 문의와 신청의 번거로움을 최소화하고 보상 누락을 방지하기 위해, 접수절차 없이 12월 청구되는 11월 이용 요금분에서 보상금액을 일괄 감면할 방침이다. 아울러 요금감면 및 소상공인 케어를 원만하게 지원하기 위해 금주 중 전담 지원센터를 열고 2주간 운영한다. 지원센터는 별도...
'KT 통신장애' 피해보상안 나왔다…"15시간 이용 요금 감면" 2021-11-01 10:03:09
요금을 깎아주는 방식을 통해 보상에 나선다. KT는 "고객들의 개별 문의와 신청의 번거로움을 최소화하고, 보상에서 누락되는 이들이 없도록 하기 위해 별다른 접수절차 없이 다음달에 청구하는 11월 이용 요금분에서 일괄 감면할 것"이라고 했다. KT는 알뜰폰과 재판매 인터넷을 이용하는 이들은 해당 사업자 고객센터에...
KT, 오늘 통신장애 피해보상안 공개…1인당 얼마 받을까? 2021-11-01 09:17:48
당시 KT는 처음엔 위로금과 함께 유·무선 가입자 1개월 이용요금 감면안을 제시했으나 이후 소비자 불만이 이어지자 나흘만에 동케이블 기반 유선서비스 가입자 최대 6개월치 요금 감면안을 추가로 내놨다. 소상공인에 대해선 당초 위로금을 지급할 계획이었으나 이듬해 1월 시민단체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과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