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이노텍, 5년간 전장 특허 3천500건…"미래차 시장 선점 가속" 2024-08-28 08:59:11
시장 선점에 드라이브를 건다는 전략이다. LG이노텍은 지난 5년간 총 3천500여건의 전장부품 관련 특허를 출원했다고 28일 밝혔다. 특히 신성장동력인 전장부품 사업 육성을 위해 매년 핵심 기술 선점에 힘써오며 전체 특허 출원 건수 중 전장 분야 특허 비중을 40%까지 끌어올렸다. 그중에서도 라이다(LiDAR), 차량...
하반기 대기업 35%만 신입 채용…'컬처핏' 면접으로 뽑는다 2024-08-27 17:56:21
채널 △기업 홈페이지 △채용공고 △채용설명회 등을 확인해 볼 것을 추천했다. 기업들은 지원자의 컬쳐핏을 면접(62.0%)을 통해 주로 검증한다고 밝혔다. 이 때문에 면접위원으로는 주로 현업 리더(59.6%)가 참여하고 있다. 이번 채용설명회를 주관한 인크루트의 서미영 대표는 “불확실한 경영환경에 올해는 대기업의...
LG헬로비전, 지역 특화 상품으로 농가 해외 수출 개척 2024-08-27 15:43:17
게 LG헬로비전의 설명이다. LG헬로비전은 지역채널 커머스 프로젝트인 ‘오리지널 로컬 테이스트’를 활용해 이번 사과즙 상품을 기획했다. 해남 김치를 시작으로 남원 추어탕, 순창 고추장 불고기 등 지역 특화 상품을 계속 개발하고 있다. LG헬로비전은 이번 사과즙 수출이 소득 창출 방안을 고심하는 농촌에도 도움이 될...
[게시판] LG헬로비전 지역채널 커머스 상품 첫 수출 2024-08-27 08:47:06
[게시판] LG헬로비전 지역채널 커머스 상품 첫 수출 ▲ LG헬로비전[037560]은 강원도 양구 사과로 만든 사과즙을 호주 브리즈번에 매달 150상자씩 수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건강한 양구 사과즙'은 케이블TV 지역채널 커머스 전략 상품으로,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만든 전략 상품이 해외로 진출하는 것은...
LGU+, 日 도쿄에서 '무너' 팝업스토어 연다 2024-08-26 14:44:20
제작해 공급하기 위한 라이선싱 계약도 협의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미국, 일본 등 해외 시장의 반응에 맞춰 굿즈 품목을 늘려나갈 예정이다. 무너를 활용한 굿즈는 2021년 디자인 문구, 소품 등 100여종에서 패션 잡화와 실내용품 등으로 확대되면서 올해 200여종으로 2배가 됐다. 김다림 LG유플러스 IMC담당은 “무너의...
LG전자, 고객 참여형 'gram GO 대학생 서포터즈 2기' 활동 종료 2024-08-26 10:39:37
10기 운영 담당자가 되고 싶다”고 밝혔다. 장진혁 LG전자 온라인그룹장 전무는 “서포터즈들의 열정과 창의적인 아이디어에 감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며 LG gram의 가치를 널리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 gram GO 대학생 서포터즈 2기’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LG유플러스, 캐릭터 본고장 일본서 대표 캐릭터 '무너' 선봬 2024-08-26 09:00:04
굿즈를 제작하기 위한 라이선싱 계약도 협의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미국과 일본 등 글로벌 시장에 진출해 반응을 분석하고 굿즈 품목을 지속 늘려나갈 계획이다. 무너를 활용한 굿즈는 2021년 디자인 문구·소품 100여종에서 패션잡화와 홈리빙, 인테리어 소품 등 품목이 확대되며 2024년 200여종으로 약 2배 늘었다. 김...
코카콜라 가격도 내달 5% 오른다 2024-08-25 18:19:25
1200원에서 1300원으로 8.3% 올린다. 코카콜라음료는 LG생활건강의 음료사업부문 자회사다. LG생활건강은 또 다른 자회사인 해태htb의 갈아만든배와 코코팜 포도 캔(340mL) 가격도 각각 1500원에서 1600원으로 6.7% 인상하기로 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편의점 이외에 다른 유통채널 공급 가격 인상 여부는 아직...
LGU+, ‘ICT 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금상 수상 2024-08-25 14:48:45
대상으로 한 국내 최대 시상식이다. LG유플러스는 웹사이트인 ‘유플러스닷컴’과 모바일 앱인 ‘당신의유플러스’ 등으로 제공하는 콘텐츠 채널인 ‘유잼’으로 수상했다. 정보의 접근성 및 신뢰성, 카피의 독창성, 콘텐츠의 정량·정성 평가, 이용 효율성 및 편의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유잼은 LG유플러스가...
LG전자, 북미 프로풋볼구단 후원 확대…스포츠 팬층 겨냥 2024-08-24 07:20:00
서비스(FAST) LG채널에서 NFL과 스포츠 채널을 운영하는 등 스포츠 팬층과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광고·콘텐츠 데이터 분석 전문업체 LG AD 솔루션스가 올해 초 미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TV 사용자의 54%는 주당 5시간 이상 실시간 스포츠를 시청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LG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