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20 숭실대 스타트업 CEO] 유튜버들이 필요한 건 여기 다 있다. 유튜버-광고주 연결 플랫폼 ‘크레브(CREVE)' 2020-12-21 13:27:00
MCN 업체와 다른 웹 기반의 서포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크레브에 입주한 기업들은 다양하다. 유튜버들이 콘텐츠 제작 시 주로 사용하는 기기부터 가전제품, 생활용품, 숙박시설, 음식점 등 일상생활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제품·서비스로 구성돼 있다. 크레브 회원으로 가입된 1만6000여 명의 유튜버들은...
H&M·유니클로 문닫을 때…'온라인 K패션' 폭풍성장 2020-12-20 17:41:08
인정받고 있다. 전자상거래(e커머스) 업체가 유니콘 기업이 된 것은 쿠팡, 위메프에 이어 세 번째다. 쿠팡을 제치고 1020세대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쇼핑 앱에 오른 지그재그는 ‘패션계의 배민(배달의민족)’으로 불리고 있다. 올해 코로나19는 모든 산업을 바꿔놨지만 패션산업만큼 드라마틱한 변화를 보인 분야도 없다....
'죽음의 계곡'을 건너 '천사'를 만나고 5월에 내리는 눈을 맞는 기적…그게 창업이었어 2020-12-18 17:07:19
전통의 TV홈쇼핑 강호들도 라이브커머스 업체들을 잇달아 투자·인수하고 있는 추세다. 현대홈쇼핑은 라이브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뷰티 전문 멀티채널네트워크(MCN)에 120억원을 투자하기도 했다. 경제성장을 위해선 기업가의 혁신이 필요평범한 싱글맘에서 혁신을 낳는 기업가로 변신한 조이는 한국 경제에도 유...
카카오게임즈, 넵튠에 1천935억 투자…최대주주 된다 2020-12-18 10:20:49
물론 e스포츠·다중채널네트워크(MCN)·인공지능(AI) 모델 및 버추얼 인플루언서 등 신규 사업으로 성장 모멘텀을 확보하고 시장 경쟁력을 높여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넵튠 정욱 대표는 "양사의 강점을 발휘해 큰 도약의 나래를 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jungberg@yna.co.kr (끝) <저작권자(c)...
성훈, 한·아세안 합작 웹드라마 ‘수상한 한류스타’에서 월드스타로 변신 2020-12-16 18:34:00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아세안 합작 웹드라마 ‘수상한 한류스타’는 27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아리랑TV 월드 채널과 공식 유튜브 채널, 베트남 국영 지상파 방송 VTV, 인도네시아 METRO TV, 동남아 최대 MCN 업체 웹티비아시아의 유튜브 채널 METUB Network를 통해 국내외 팬들을 만나게 된다. 신지원 한경닷컴...
'나만의 굿즈' 열풍…제작은 마플로 통한다 2020-12-14 17:16:37
처리해줬다. 인터넷 스타들을 관리하는 기획사인 MCN을 비롯해 네이버 웹툰, SM 등 엔터테인먼트회사들도 마플 이름을 협업 리스트 맨 위에 올려 놓고 있다. 대형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업체들도 마찬가지다. 창고에 넘치는 재고를 마플과 협력해 개성 넘치는 브랜드로 변신시킬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마플의 다음 목...
네이버 - CJ, 콘텐츠 협업…첫 작품은 '증강현실 아바타' 2020-12-08 17:43:08
소속된 국내 최대 MCN(다중 채널 네트워크·인플루언서를 관리하는 업체)이다. 제페토는 다이아티비 소속 1인 방송인들과 AR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들의 개성을 살린 아이템도 제페토에 출시할 계획이다. 제페토의 글로벌 가입자는 1억9000만 명으로 해외 및 10대 이용자 비중이 90%와 80%에 달한다. 제페토와 다이아티비의...
유튜브 뜨니 '도우미 산업' 급팽창 2020-12-06 18:06:07
MCN산업은 2017년 2조원에서 지난해 11조원 규모로 5배 넘게 커졌다. 전문업체만 70여 곳에 달한다. 다이아티비, 샌드박스네트워크, 트레져헌터 등이 대표적이다. 신규 업체도 시장에 계속 진입하고 있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지난달 16일 TV 케이블 채널 ‘샌드박스플러스’를 출범했다. 도티, 유병재, 햄연지(뮤지컬 배우...
'집콕 불편' 해소에 지갑 연다…코로나가 바꾼 '벤처 창업 공식' 2020-12-06 17:24:57
‘입소문’을 활용한 업체들도 벤처캐피털의 단골 투자 대상이다. 성형시술 후기를 공유하는 플랫폼인 ‘강남언니’는 작년과 올해 230억원을 투자받았다. 디밀, 레페리, 아이스크리에이티브 등 ‘인플루언서’를 관리하는 다중채널네트워크(MCN)업체는 라이브방송에 뛰어든 유통 대기업들이 가장 탐내는 스타트업 중...
디밀, 시너지플래닛츠 인수 2020-12-03 17:55:16
멀티채널네트워크(MCN) 회사인 디밀(디퍼런트밀리언즈)은 친환경 화장품 제조업체 시너지플래닛츠를 인수했다고 3일 밝혔다. 금액과 지분 규모는 밝히지 않았다. 시너지플래닛츠는 친환경 브랜드 ‘바디버든 프로젝트(BBP)’를 운영하는 회사다. 디밀은 시너지플래닛츠를 통해 생산한 제품을 현대홈쇼핑 등에 입점시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