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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오션 소액주주 반발에 인수작업 막판 진통…하림 '한국의 카길' 꿈 물거품 되나 2015-06-02 21:46:55
'곡물 메이저' 꿈 무산 위기 [ 김보라 기자 ] 하림그룹의 팬오션 인수가 무산 위기에 처했다. 기존 주식에 대한 감자가 포함된 회사의 회생계획안 승인이 팬오션 소액주주들의 반대로 불투명해졌기 때문이다. 하림도 오는 12일로 예정된 팬오션의 채권자 및 주주 등 관계인 집회에서 ‘회생계획안’이...
곡물가 하락으로 원가부담 줄었지만…신제품·마케팅 경쟁 격화 2015-05-29 07:00:34
국제 곡물가격은 2012년 하반기부터 떨어져 안정된 상태다. 대형마트 의무휴일제 규제나 수입품 증가로 인한 판매 위축도 일단락됐다. 근래 식품가격 동향을 보면 주요 식음료 업체의 제품가격 ‘결정력’이 개선됐음을 확인할 수 있다. 고부가가치 제품 출시의 기회도 늘고 있다. 식품을 소비하는 목적이 단순한...
노항덕 CJ제일제당 바이오사업부문장 "식품 바이오 공법 앞세워 200조 소재 시장 공략할 것" 2015-05-29 07:00:16
등으로 일부 섭취가 가능하지만, 일반적으로 곡물만으로는 성장에 필요한 아미노산을 충분히 공급받기 어렵다. 아미노산을 첨가한 사료를 먹이면 소화가 잘 되고 성장이 촉진돼 사료 효율이 높아진다. 또 식품조미소재인 핵산을 생산한다. 핵산은 맛의 풍미를 강하게 하는 소재다. msg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보면 된다. 네...
발전소 운영·해외 식량개발…종합상사, 수익원 발굴 '무한확장' 2015-05-18 21:35:29
곡물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투자를 결정했다”며 “현지에서 업체를 운영하면 앞으로 곡물은 물론 농기자재 무역 분야에서도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강조했다.○발전사업으로 자원 개발 손실 만회발전사업도 최근 종합상사들이 주목하는 분야다. 기존의 자원 개발사업과 연계되고, 부침이...
신세계푸드·풀무원·오뚜기 '가정간편식 먹고' 달린다 2015-05-11 21:23:31
곡물가격과 원·달러 환율 등 대외여건도 식품주에 유리하기 때문에 한동안 주가 강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신세계푸드는 올해 hmr 부문의 사업 확대가 가장 기대되는 회사로 꼽힌다. 약 700억원을 투자한 hmr 생산공장(음성 제2공장)이 올 하반기 준공되면 오는 4분기부터 관련 매출이 발생할 것이라는...
작년 파생상품 거래액 4경3천649조원…3년째 감소 2015-04-30 06:00:44
금융회사의 파생상품 거래규모가 2012년이후 3년째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파생상품은 채권ㆍ통화ㆍ주식ㆍ원자재ㆍ곡물 등의 기초자산을 바탕으로 가격이미래에 크게 오르거나 떨어질 경우 손실을 볼 수 있는 위험을 사전에 피하기 위한금융상품이다. 30일 금융감독원이 집계한 2014년 파생상품 거래현황에...
‘S라인’ 몸매, 준비 안됐다면? 24시간이 모자라! 2015-04-27 09:00:00
없다. 하지만 회사를 다니는 직장인이라면 퇴근 후 운동하기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때문에 사무실에서도 할 수 있는 간단한 스트레칭을 익혀두고 수시로 하는 것이 좋다. 가장 간단한 것이 앉아서 하는 다리운동이다. 앉아서 하는 다리운동은 앞으로 목 굽히기와 머리 잡고 목 당기기, 손바닥 몸 쪽으로 당기기, 깍지...
[Hot Stock] 오리온 2015-04-22 20:56:25
회사 주가는 최근 한 달 새 20% 넘게 올랐다. 주요 수출시장인 중국에서 스낵 제품 매출이 늘어나고 있는 데다 국제 곡물가격 하락으로 원가비용이 감소하면서 주가에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는 분석이다.[강연회] 한경스타워즈 왕중왕전 투자비법 강연회 (여의도_5.14) [한경스타워즈] 대회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40%육박!...
씨앗 때문에…창 던지는 미국, 방패 든 중국 2015-03-23 21:02:33
말 중국의 곡물, 과일, 야채 등 종자 관련 기업 수는 5200개로 조사됐다. 2011년 8700개에서 40%가량 줄었다. 중국 정부가 종자 시장의 영세 기업에 대해 적극적으로 통폐합에 나선 결과다.중국 정부는 상위 50개 토종 종자 기업을 집중 육성할 방침이다. 2020년까지 이들 토종 기업의 중국 내 시장 점유율을 지금의 두 배...
“뷰티를 공유해요” 1인 미디어 시대 속 뷰티 블로거를 만나다 2015-03-17 09:00:00
써주는 것이 좋다. 화장품 회사에서 인턴으로 일할 때도 느낀 것이지만 장점만 있는 화장품은 없다. 이제는 누리꾼들도 똑똑해졌기 때문에 좋다고 찬양만 늘어놓은 광고성 리뷰는 진정성이 떨어진다고 판단한다. 물론 브랜드 측에서도 냉철한 판단을 선호하는 추세다. 제품의 특징만을 나열하는 것보다는 사용자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