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 지난 10년의 발자취 알아보자 2014-08-08 12:52:37
급변하는 이용자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와 국내를 넘어 세계의 눈높이와 문화에 적극적으로 다가서는 '로컬라이제이션(localization)', 즉 현지화 작업에 충실했기 때문이다. 매 분기, 매 년 단위로 카트라이더에서는 게임 내 '카트 바디', '트랙' 등 다채로운 신규 콘텐츠를...
10초만에 면접관의 마음을 사로잡아라! 2014-08-06 05:08:21
채용정보를 꼼꼼하게 챙겨보자. 한경닷컴 bnt뉴스 최혜원 기자 hwchoi@bntnews.co.kr ▶ 귀차니즘 신혼부부의 필수품 '스마트 혼수용품' ▶ e-book 단말기 비교 "가격이냐, 콘텐츠냐" ▶ '상대방 마음' 그림으로 훔쳐보기? ▶ 여성이 분홍색을 탐하는 이유? ▶ 월드컵 거리응원 중 '이성에게 어필하는...
[핫피플]정철-박종순 "중남미, 게임계 엘도라도 맞다" 2014-07-29 06:32:58
정보콘텐츠 대학원겸임교수 한국컴퓨터게임 학회 이사 교육용게임학회 이사대구삼성소프트웨어 멤버쉽 7기 회원 엑스온미디어 대표 ㈜바른손게임 팀장 '싸워(sswar)' 개발 2006년 ~2011년 중앙대-숭의여대-광운대 게임교육 2012년 ㈜엠씨에스로직 게임연구소 소장 [핫피플] 장인아 대표 '크로스파이어,...
다음, T맵·올레내비 등 4개사 자동차 경로비교 2014-06-27 11:38:48
전송받아 최적의 경로를 안내하는 스마트폰 기반의 풀(Full) 클라우드 내비게이션 앱 `맵피 위드 다음(mappy with Daum)`을 선보인바 있습니다. `맵피 위드 다음`은 차량용 내비게이션 브랜드 `맵피`에 다음 로드뷰와 위치정보 등의 콘텐츠를 더해, 변화하는 내비게이션 및 위치기반 서비스 시장에 발맞춰 선보인 모바일...
코카반, 전세계 500만이 즐기는 인기폭발 '라바링크' 2014-06-17 11:37:28
가벼운 위트를 최대한 살린 콘텐츠가 담겨있는 코믹액션퍼즐게임으로, 2013년 5월, 구글의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출시를 했고, 새로운 버젼으로 올 5월에 캠프모바일의 커뮤니티 서비스인 밴드(band)게임 플랫폼에 출시 이후 500만 다운로드를 넘기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밴드플랫폼 출시 이전부터 해외에서...
[핫피플] 장인아 대표 "크로스파이어, 브라질서도 1등" 2014-06-17 02:32:11
로컬라이징(현지화)한 것이 들어맞았다. 가령 fps 게임에서 '리스폰'(부활)이 있다. 브라질 유저들은 이를 기다리지 않는 특징을 가져 이를 최대 반영했다. 또한 중요한 것은 친구들이 어떤 게임을 하느냐다. 그래서 친구 추천을 밀어붙였더니 쏠쏠한 효과를 냈다."브라질에서 가장 어려운 점이 장비 수급 문제다....
[핫피플] 이승욱 대표 "위기의 친구들, 게임판 흔들고 싶다" 2014-06-16 00:13:01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사업에 강한 전우재 coo는 와이디온라인에서 황금콤비로 활약한 73년 동갑내기 절친이다. 이승욱 대표(왼쪽)와 전우재 coo. 이승욱 대표는 와이디온라인 본부장을 거쳐 위메이드 개발 qa실장을 맡아 개발, 출시하는 게임의 funqa를 담당해 '격추왕', '아틀란스토리', '아크스피어'...
'공룡 벤처' 옐로모바일, 문화콘텐츠 기획사에 10억 투자 2014-06-11 13:16:53
관련된 문화 콘텐츠 사업은 중요한 카테고리"라며 "메이크어스의 전략적 투자 및 제휴를 통해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의미있는 문화콘텐츠 정보를 제공하며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이어 "1년에 10만장 이상의 티켓을 판매할 정도로 20대에 특화된 마케팅 툴을 확보하고 있어 서로...
[사설] 다음-카톡 합병, 모처럼의 빅딜 반갑다 2014-05-26 20:31:07
외 콘텐츠 등 새로운 성장동력이 절실한 상황에서 두 회사는 인수합병보다 더 나은 대안을 찾기도 어려웠을 것이다.양사의 합병이 국내 인터넷 시장의 경쟁구도를 얼마나 흔들지는 두고 볼 일이다. 하지만 이번 합병이 인터넷 시장에 새로운 혁신 경쟁을 몰고 온다면 그 자체로 환영할 일이다. 사실 한국은 구글이 아닌...
다음-케이티엔, 로컬 데이터 공동 활용 협약 2014-04-24 15:22:28
서비스 업체 케이티엔과 제휴를 맺고 로컬 콘텐츠 품질 강화에 나섭니다. 다음과 케이티엔은 장소 DB공동 구축과 운영을 위해 제주도 다음 본사에서 `로컬 데이터 공동 활용`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습니다. 다음은 이번 협약을 통해 케이티엔의 장소 DB 및 콘텐츠 약 300만 건을 확보, 통합 검색 결과와 다음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