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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 최수현 신임 금감원장 취임사 2013-03-18 10:10:57
소비자보호체계 및 민원발생 현황을 밀착 감시하는 시스템을 도입하는 한편, 민원이 빈발하거나 급증하는 회사는 명단을 공개하여 스스로 개선하도록 시장의 규율을 강화하고, 감독·검사에 있어서도 불이익을 주도록 하겠습니다.금융소비자에 피해를 줄 수 있는 사소한 요인도 조기에 파악하여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최수현 신임 금감원장 "'국민검사청구제도' 도입할 것" 2013-03-18 10:03:24
및 민원발생 현황을 밀착 감시하는 시스템을 도입하는 한편 민원이 빈발하거나 급증하는 회사는 명단을 공개해 스스로 개선하도록 시장의 규율을 강화하고, 감독·검사에 있어서도 불이익을 주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금융소비자에 피해를 줄 수 있는 사소한 요인도 조기에 파악해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진심의 차이' 이유있는 인기… 3개월만에 해약해도 환급률 91% 2013-03-14 15:30:36
소비자 민원도 많이 발생한다”며 “미래에셋의 상품이 이런 소비자 불신을 해소하는 데 적잖은 역할을 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진심의 차이의 또 다른 특징은 다양한 해외 채권펀드를 편입한 점이다. 중간 정도의 위험에 중간 정도의 기대수익률을 보이는 펀드 위주다. 일본 대만 등 우리보다 먼저 저금리 시대를 맞은...
그날 시계는 멈추었다…목숨 건 한국 외교관의 동일본대지진 100일간 체험기 나와 2013-03-08 13:52:29
제1원전 사고의 참상을 겪은 소감을 담았다. 지진 발생 당일 신칸센을 탄 채 추위와 배고픔으로 보낸 22시간의 기록과 함께 지진 발생 후 초기 100일간의 진행 상황을 현장 지휘 책임자 입장에서 잘 정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제2부는 대지진, 쓰나미, 원전사고의 3중 복합 재해를 분석했다. 지진 피해 지역에...
보험사가 車 긴급출동서비스 피해 우선 배상해야 2013-03-05 06:00:35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긴급출동업체의 실수로 발생한 손해도 보험사가 고객에게 직접 배상하거나 주도적으로 민원을 해결할 수 있는 시스템을 운용토록 지도했다. 또 앞으로 보험사는 배상책임보험 등에 가입한 긴급출동업체와만 계약을 맺도록했다. 민원이 많은 긴급출동업체는 보험사가 금전적 배상이나 위...
<민관 공동 추진 자동차보험 손해율 개선 방안은> 2013-02-25 08:00:21
예방책으로는 날씨별ㆍ시기별 교통사고 발생 통계 등을 계량화한 가칭`안전운행지수(교통사고지수)'를 개발해 날씨예보를 할 때 알려주거나 자막으로 알리는 방안이 추진된다. 업계에서는 손해율과 사고 건수, 위험발생 가능성 등 정보를 공유하고 손해율선행지표와 시기별 동향을 작성하는 등 조기대응체계를...
준법감시 우수사에 키움ㆍSKㆍ미래에셋證ㆍ외환선물 2013-01-31 14:14:21
불공정거래 모니터링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쳤다고 평가했다. SK증권은 불공정거래 예방을 위한 적절한 내부통제체제를 갖춘 점, 외환선물은'KEBF 옴부즈만 제도'라는 내부고발 제도와 함께 미스터리 쇼핑을 자체 실시하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미스터리 쇼핑이란 직원이 고객으로 가장해 영업점에서의...
키움·SK·미래에셋證·왼환선물, 컴플라이언스 대상 2013-01-31 12:01:02
평가됐다. sk증권은 불공정거래 예방을 위한 적절한 내부통제체제를 갖춘 점, 자체 점검기준을 통해 불법선물대여계좌를 적발하고 조치하는 데 적극 참여한 점 등을 평가받았다.외환선물은 'kebf 옴부즈만 제도'라는 체계적인 내부고발제도를 운영하고, 컴플라이언스 직원이 고객으로 가장해 영업점에서의 위규행위를...
아파트, 모델하우스와 다르게 지으면 '하자' 2013-01-21 17:01:22
간주된다. 콘크리트 재료 특성상 균열이 발생할 수 있는 데다 0.3㎜ 이내는 해롭지 않다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받아들인 것이다. 그러나 균열에 따른 누수나 철근부식이 있으면 하자로 인정한다.최근 입주한 아파트 내·외장 마감재는 모델하우스를 기준으로 판단한다. 모델하우스보다 낮은 품질의 자재를 사용했거나 시공에...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KB국민카드, 경영진 '고객의 소리' 매달 경청 2013-01-16 15:31:01
월 1회 이상 운영하고 있다. 단순히 민원을 공유하는 데 그치지 않고 민원 발생 해당 부서에서 대응 방안을 수립하도록 한 것이다. 동일한 민원이 재발하지 않도록 마련한 제도적 장치다.또 소비자 권리 강화를 위해 소비자보호센터를 설치했다.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접수하는 고객 불만을 통합 관리해 신속하게 처리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