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푸드 수출경쟁력 강화에 앞장…식품업계 위생·안전성도 개선 2023-11-27 16:14:32
K브랜드 상표 도용 피해 등 해외 지식재산권 피해를 체계적으로 예방하고, 이에 대응하기 위함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협회와 보호원은 ‘K브랜드 위조상품 민관 공동대응협의회’를 구성해 협력한다. 협의회 운영을 통해 평상시 분쟁 예방과 정보 공유를 위한 소통 기반을 조성하고, 효과적인 분쟁 대응을 위한 전담...
지예은·곽범·권혁수 떴다…'라이나 숏피스' 공개 2023-11-27 10:10:21
총 5부작으로 지난 24일 첫 공개됐으며 매주 금요일 라이나생명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라이나생명 관계자는 "라이나생명은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브랜드 메시지 전달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유익한 컨텐츠를 제작할...
원키우미 최문경 대표 “시네마틱CX란 새로운 고객서비스 분석툴 개발, 기억에 남는 고객 경험을 만들어” 2023-11-25 23:26:05
완주하는 고객 비율이 상대적으로 적었다. 브랜드는 조금씩 성장하고 있지만 그에 반해 매출 신장은 더딘 상황이었다. 내부 운영 체계를 갖추고 고객 대상 서비스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원키우미에 의뢰해왔다. 고객 데이터를 시네마틱 CX 툴로 분석하니 특정 시점에 고객들이 이용을 중지하는 감정적 변화를 알 수 있었...
DB손해보험, 제16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서 종합대상 수상 2023-11-24 14:35:46
기업과 기관에 상을 수여한다. DB손해보험은 콘텐츠경쟁지수, 고객소통지수 등 디지털 소통효과 평가 결과에서 기업 평균 지수 81.12 보다 높은 '85.76'으로 우수한 평가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DB손해보험은 브랜드 핵심 가치인 '약속'의 중요성을 일관되고 지속적으로 전파하기 위해 디지털 캠페인...
"더네이쳐홀딩스, 글로벌 직진출로 경상 비용 부담 심화…목표가 ↓"-NH 2023-11-24 08:15:48
비우호적 환경 외에도 채널 믹스 악화, 신규 브랜드 및 글로벌 확장에 따른 비용 증가로 수익성이 큰 폭으로 훼손됐다. 종속회사 배럴은 7~8월 워터 스포츠 성수기로 정상가 판매 확대, 생산 효율화 등을 통해 코로나19 이후 최고 마진율을 시현했다. 정 연구원은 "최근 섬유의복 섹터 밸류에이션이 최근 5개년 기준 역대...
김동연 경기도지사,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정부에 주민투표 재차 촉구' 2023-11-22 16:09:53
대표 브랜드가 돼야 하고 그것이 북부특별자치도의 운명이라고 생각한다”라면서 “경기북부에는 전 세계에 하나밖에 없는 DMZ가 있다. 세계의 평화를 얘기할 수 있는 곳이고, 평화올림픽 등을 통해 대한민국의 경제성장력, 미래를 보장할 수 있다”라고 경기북부특별자치도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이날 회의에서 위원들은...
글로컬대 선정된 부산대…'지자체·산업·대학 협력' 본격화 2023-11-21 16:09:03
데는 꼬박 6개월이 걸린다. 이 과정에서 신발 브랜드는 밑창과 깔창 등 수많은 신발 부속품을 제조하기 위해 전국 곳곳에 흩어진 10개 이상의 공장을 찾는다. 에이전트의 도움을 받으면 수수료까지 내야 하는 등 비용도 든다. 크리스틴컴퍼니는 이런 문제를 해결했다. 전국 1200여 개 공장 중 400곳 이상의 현장을 찾아...
'데이브' 명성 잇나…넥슨 민트로켓 '낙원'·'TB'에 쏠리는 눈 2023-11-21 15:17:35
넥슨이 지난해 신규개발본부 산하에 출범한 서브 브랜드다. 넥슨이 기존에 만들던 대작 PC·모바일 게임의 공식에서 벗어나 작은 규모의 개발진이 게이머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독창성을 강조한 게임을 선보이자는 것이 출범 취지다. 민트로켓이 지난 6월 정식 출시한 첫 작품 '데이브 더 다이버'는 초밥집 경...
현대차 브랜드 가치 204억 달러…글로벌 32위 2023-11-21 14:59:53
및 혁신적 기술을 통해 브랜드의 비전을 실현하는 데 큰 진전을 이루고 있고, 지속 가능성 등 인류의 핵심 가치에 대해 진정성 있는 소통으로 깊은 인상을 남기고 있다"고 평가했다. 현대차는 지난 2005년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처음 진입해 35억달러, 84위에 이름을 올렸었다. 10여년 만에 브랜드 순위는 52계단, 브랜드...
삼성전자 브랜드가치 4년 연속 세계 5위…현대차는 32위 2023-11-21 14:59:51
및 혁신적 기술을 통해 브랜드의 비전을 실현하는 데 큰 진전을 이루고 있고, 지속가능성 등 인류의 핵심 가치에 대해 진정성 있는 소통으로 깊은 인상을 남기고 있다"며 "앞으로도 격변하는 모빌리티 산업에서 현대차의 성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재훈 현대차 사장은 "현대차는 급격하게 변화하는 산업 환경에서 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