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온라인 강자만 생존" 정용진발 지각변동…'승자의 저주' 우려는(종합) 2021-06-24 18:17:23
기자 = 신세계그룹 이마트의 이베이코리아 인수가 확정되면서 국내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업계의 판도가 바뀌게 됐다. 신세계가 네이버에 이어 2위 사업자로 급부상하는 것이다. 그러나 온라인 시장의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추가 투자 부담도 안아야 하는 상황에서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의 3조4천억원대 베팅이...
정용진발 이커머스 지각변동…'승자의 저주' 우려 없나 2021-06-24 17:11:31
기자 = 신세계그룹 이마트의 이베이코리아 인수가 확정되면서 국내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업계의 판도가 바뀌게 됐다. 신세계가 네이버에 이어 2위 사업자로 급부상하는 것이다. 그러나 온라인 시장의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추가 투자 부담도 안아야 하는 상황에서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의 3조4천억원대 베팅이...
신세계, 3.4조에 이베이코리아 품었다…이커머스 2위로(종합2보) 2021-06-24 16:59:02
신세계, 3.4조에 이베이코리아 품었다…이커머스 2위로(종합2보) 지분 80% 인수 계약 체결 예정…"사업구조 디지털로 전면 개편" "온라인 풀필먼트 센터에 향후 4년간 1조 이상 투자"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신세계그룹 이마트가 약 3조4천억원에 이베이코리아 지분 80%를 인수한다. 신세계그룹은 이를 계기로...
신세계 이마트, `이커머스 2위로`…이베이 품고 "유통판 재편" 2021-06-24 16:36:57
그룹이 유통기업으로서 쌓아온 오프라인 운영 노하우와 물류 역량은 이베이와 결합해 시너지를 극대화 한다. 장보기부터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전반에 걸친 종합플랫폼을 확고히 구축하고, 통합매입으로 가격경쟁력 확보도 가능해져 ‘완성형 이커머스모델’에 다가설 전망이다. 최첨단 온라인 풀필먼트 센터를 보유하고...
이베이 거머쥔 정용진…쿠팡 꺾고 단숨에 2위 도약 2021-06-24 16:32:18
됐다. 나아가 신세계그룹이 쌓아온 오프라인 운영 노하우와 물류 역량이 이베이와 결합돼 시너지가 기대된다. 장보기부터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전반에 걸친 종합플랫폼을 구축하고, 통합매입으로 가격경쟁력 확보도 가능해 `완성형 이커머스 모델`에 다가선다. 향후 신세계그룹은 최첨단 물류센터를 보유하고 있는...
신세계 이마트, 3.4조에 이베이코리아 인수…이커머스 2위로(종합) 2021-06-24 16:28:02
신세계 이마트, 3.4조에 이베이코리아 인수…이커머스 2위로(종합) 지분 80% 인수 계약 체결 예정…"사업구조 디지털로 전면 개편" "온라인 풀필먼트 센터에 향후 4년간 1조 이상 투자"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신세계그룹 이마트가 약 3조4천억원에 이베이코리아 지분 80%를 인수한다. 신세계그룹은 이를 계기로...
[속보] 이마트, 이베이코리아 3조4404억원에 인수…계약 체결 2021-06-24 16:08:38
수리되는 데로 거래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이번 인수로 신세계 그룹은 이커머스 분야 점유율 2위 업체로 단숨에 올라서게 된다. 양 사의 지난해 기준 합산 거래액은 약 24조원(쓱닷컴 4조원, 이베이코리아 20조원)으로 쿠팡(22조원)을 제치고 네이버쇼핑(27조원)을 뒤쫓을 전망이다. 차준호 기자 chacha@hankyung.com
[단독] 신세계, 오늘 이베이코리아 품는다…매각 승인 2021-06-24 14:50:01
신세계그룹이 지마켓, 옥션 등을 운영하는 이커머스 업체 이베이코리아의 새주인이 될 전망이다. 인수가 확정되면 신세계는 국내 이커머스 2위 업체로 우뚝 올라서게 됐다. 국내 온라인 유통 업계는 신세계와 함께 네이버, 쿠팡 ‘3강 구도’로 재편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거래는 신세계 그룹 역사상 역대 최대 규모...
'제2의 광군제' K뷰티 날았다…너도나도 매출 상위권 등극 2021-06-24 13:20:38
뷰티 브랜드 라이브 커머스 랭킹에서는 5위를 차지했다. 알리바바그룹은 "한국 화장품과 패션 브랜드가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K브랜드 파워'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진단했다. 6·18 행사는 중국 2위 이커머스 기업 징둥이 알리바바의 쇼핑행사 '11.11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광군제)을 본떠 만든 쇼핑...
이베이 접은 롯데의 카드는…"명품·패션·식품 전문몰로 승부" 2021-06-23 09:30:00
= 국내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업계 3위 이베이코리아 인수전에서 라이벌 신세계그룹에 밀린 롯데그룹이 자체 온라인 쇼핑몰인 롯데온 강화에 나섰다. 유통업의 중심축으로 부상한 이커머스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하지 않으면 생존이 어렵기 때문이다. 2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쇼핑은 일단 지난해 4월 문을 연 롯데온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