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몽드드가 딴 ‘CCM’이 뭐길래… 방문자 폭주로 서버다운! 2013-07-11 15:38:00
물티슈 전문업체 몽드드가 유아용 물티슈 최초로 소비자 중심 경영 인증(ccm, cunsumer centered management)을 획득했다. 업계가 주목하는 ccm인증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선정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며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이 소비자 중심으로 이뤄지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를 평가하는 국가공인제도다. 몽드드는 ...
JYP가 합병 통해 코스닥시장 진출한 이유는 2013-07-11 15:30:14
과대평가, 상장기업 소액주주들의 피해를 야기하는 경우가 있다. 편법증여 또는 대기업의 계열사 지원 수단으로 이용되기도 한다. 세 번째 경우는 현물출자에 의한 우회상장이다. 비상장 기업의 영업자산을 상장기업에 현물출자(양도)하고 상장기업이 발행한 신주를 인수, 경영권을 획득하는 방법이다. 비상장기업은...
이재영 LH사장 "부채 300% 이하로 감축…행복주택사업 전력" 2013-07-10 17:38:42
이상 참여하는 위원회 검토 등을 거쳐 사업 추진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행복주택 추진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당장은 7개 시범단지 현장을 찾아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사업방향을 설명하는 데 치중하고 있다. 해당 지자체들의 반발에 대해서는 “행복주택이 단순한 임대주택 단지가 아니고, 현지 주민의...
'비상경영' CJ그룹, 미래전략실 신설 2013-07-10 17:06:40
회장의 구속으로 경영 공백이 우려돼 온 cj그룹이 그룹경영위원회에 이어 미래전략실을 신설하고 보스턴컨설팅그룹 출신 박성훈 씨(41·사진)를 실장(부사장)으로 영입했다고 10일 밝혔다. 신설된 미래전략실은 그룹의 중장기 사업을 기획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서울대 경영학과 92학번인 박 실장은 1996년 베인앤컴퍼니...
[2013 한국서비스대상] 삼성카드, 불만 처리 프로세스 표준화…민원평가 1등급 2013-07-10 15:30:38
등 경영진이 솔선수범해 고객과의 직접 소통에 앞장서고 있다. 신상품을 출시하기 전 상품개발위원회를 통해 고객의 불편 가능성을 사전 차단하는 것도 특징이다. 고객 참여 경영의 일환으로 2005년부터 고객이 직접 삼성카드 상품과 서비스를 모니터링하고 개선점을 발굴하는 ‘cs패널’을 운영하는 등 고객의 눈높이에...
[2013 한국서비스대상] 아주캐피탈, 빠른 심사시스템 도입 등 고객경영 성과 2013-07-10 15:30:16
업계 최초로 공정거래위원회의 ccms(소비자만족자율관리프로그램) 인증 획득, 4년 연속 한국서비스대상 수상 등 고객중심경영에 있어 업계의 모델이 될 정도로 체질을 개선하고 가시적인 성과를 올리고 있다. 실제로 고객민원을 줄이기 위한 노력의 결과로 민원 발생률이 지속적으로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2008년 민원...
[2013 한국서비스대상] 신한카드, 업계 최초로 소비자보호지표 운영 성과 2013-07-10 15:30:04
평가에도 반영하고 있다. 민원현황과 서비스품질 수준 위주로 구성된 소비자보호지표를 기존 31개에서 39개로 확대하고, 소비자보호 측정 기준을 3단계에서 5단계로 세분화해 변별력을 제고했다. 또 소비자보호지표가 부진한 부서는 고객만족위원회에서 개선방안을 발표토록 하는 등 적극적인 소비자보호 활동을 유도하고...
[2013 한국서비스대상] 롯데월드, 경영의 중심은 고객…테마파크 시장 선도 2013-07-10 15:30:03
자체 안전 정비 기술력이 상당히 높은 수준이라고 평가했다. 또 매일 대표이사가 직접 vog(voice of guest·손님의 소리)를 열람하며, 고객만족(cs)혁신위원회를 통해 이를 경영자원화한다. 이렇게 손님의 소리를 적극 적용해 가족 상품력을 강화했다.고객참여형 ‘퍼레이드’, 어린이 전용 시설 ‘키즈토리아’, 국내...
교보생명,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4회 연속 획득 2013-07-10 09:54:47
교보생명은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4회 연속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CCM 인증은 기업의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수행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를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지난 2007년 첫 CCM 인증을 획득한 이래 2년마다...
[비즈&라이프] 하이트가 하이트에 멈췄을때, 오비는 카스로 내달렸다 2013-07-09 17:42:35
스턴경영대학원 교수 등의 분석에 따르면 합병의 20%만이 성공한다. 버지니아대 다든경영대학원의 로버트 브루너 교수가 발표한 1971년부터 2001년까지의 인수합병에 대한 메타 연구에 의하면 인수합병은 피인수 기업의 주주에게 분명 이익이 된다. 그러나 인수 기업에는 경제적 이득을 가져오지 못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