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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장폐지 기업, 꼭 이런 징후 보인다 2012-07-25 19:01:39
스마트폰 등장으로 고전하다 결국 올해 초 상장폐지됐습니다. 국내 첫 태블릿PC를 만들었던 엔스퍼트도 자본잠식 상태에 빠져 지난 24일 상장폐지되는 등 올해만 28개 업체가 주식시장을 떠났습니다. 이들 기업은 불리한 공시를 뒤늦게 알리거나 무리한 투자에 나서는 등 상장폐지 조짐을 여러차례 보였던 것으로...
엠씨넥스, "카메라 모듈 세계 1위 목표" 2012-07-20 10:46:25
<앵커> 스마트폰 보급이 확산되면서 카메라모듈 기업의 성장도 함께 이뤄지고 있습니다. 다음 주 상장을 앞둔 엠씨넥스를 박영우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자> 스마트폰에 장착된 소형 카메라. 최근엔 자동차 전방과 후방에도 다양하게 적용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카메라 모듈 전문 기업 엠씨넥스가 다음 주...
[6일 조간신문브리핑] `빚타운` 된 뉴타운 2012-07-06 07:23:57
스마트폰 분야 최대 화제작으로 꼽히는 갤럭시 S3 LTE가 9일부터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출시됩니다. `갤럭시S3`는 지금까지 전세계적으로 5천만대 이상 팔린 삼성의 인기 스마트폰 갤럭시 시리즈의 최신 모델인데요, 삼성의 이번 신제품 출시로 국내 이동통신시장이 요동칠 전망입니다....
[2일 조간신문브리핑] 10대 그룹 총수 지분 1% 밑으로 2012-07-02 07:36:37
삼성전자가 지난해 10월 구글과 함께 내놓은 스마트폰 `갤럭시 넥서스`에 대해 판매금지 가처분 결정을 내렸습니다. 애플은 지난 2월 해당 제품이 자사의 사용자 환경 관련 특허 4건을 침해했다며 판매금지 가처분 신청을 제기한 바 있는데요, 이로써 구글과 애플이 스마트폰 특허 소송에서 정면으로 맞붙게 됐습니다. ...
"엔씨-넥슨 빅딜, 게임주 테마주 부상" 2012-06-12 11:43:35
모바일게임의 강세는 상대적으로 스마트폰 보급률이 빠르게 올라왔고 그러면서 기존에 게임을 하지 않았던 여성층이나 30대 이후 연령층이 주 매출층으로 추가되었기 때문이다. 올해 상대적으로 모바일게임주의 주가가 많이 올라 온라인게임주에 비해 밸류에이션이 높은 편이다. 그런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바일게임...
통신사 스마트폰 콘텐츠 `한판승부` 2012-05-20 15:27:08
미디어시대가 도래하면서 이동통신사들이 스마트폰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 마련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조작만으로 소설책은 물론 잡지까지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보도에 이성민 기자입니다. <기자> 2007년 소설 `악처`로 데뷔한 황라현 작가는 얼마 전 스마트폰 마켓에 전자책을 출간했습니다....
"페이스북 상장.. 빅데이터 관련주 관심" 2012-05-16 14:56:27
사기 위해 백화점으로 가는 동안 스마트폰으로 친구가 좋아하는 향수 여러 개를 검색한다. 그런데 백화점에 들어서기 전까지 결정을 못 했는데 백화점 주차장에 주차하고 1층으로 올라가는 순간 백화점에 있는 디스플레이 화면에서 불가리 향수와 관련한 화면이 뜨는 것이다. 향수에 관심이 있다는 것을 이미 알고 광고를...
스마트타고 홈네트워킹 `진화` 2012-04-17 18:05:28
원래 인터폰과 도어폰 등을 생산하던 이 기업은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스마트 기기와 연동한 홈모바일 제품 생산으로 전체 매출의 15% 이상의 추가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회사 측은 자체 개발한 홈모바일 플랫폼이 아직 경쟁제품이 없는데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한 다양한 기기와 연동할 수 있어...
진화하는 영화관‥서비스는 `뒷걸음질` 2012-03-20 19:00:27
곳 뿐입니다. 최근 스마트폰 보급이 늘고 온라인 예매를 이용하는 고객이 늘면서 영화관들은 매표창구를 점차 줄여가는 추세입니다. 창구를 줄이는 대신 이렇게 고객이 직접 발권을 할 수 있는 자동화기기를 더 많이 들여놓았지만 여기에선 할인혜택을 받는 데 제한이 있습니다. 문화상품권을 비롯한 각종 할인권으로...
교육·치료, 게임 순기능 부각 2012-02-22 17:55:49
인터넷 환경이 확대되는 점을 고려해 스마트폰에서 구동할 수 있는 대형 다중접속온라인게임을 위한 기술개발도 지원할 예정입니다. <인터뷰> 강용민 문광부 게임콘텐츠산업과 “기능성게임은 수요처가 중요. 수요조사를 통해 (민간과 시너지효과 낼 수 있도록) 게임의 긍정적 측면을 강조해 사회적으로 좋은 효과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