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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한국서비스대상] 삼성카드, 불만 처리 프로세스 표준화…민원평가 1등급 2013-07-10 15:30:38
이름으로 하는 숫자카드를 출시했다.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창립 이래 다양한 형식으로 이루어지던 사회공헌활동을 2002년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푸른싹 키우기 캠페인’으로 재정립했다. 신용카드업의 특성을 살려 카드결제 또는 포인트 기부를 통해 주변의 어려운 형편에 처한 어린 아동들을 돕는 ‘사...
[2013 한국서비스대상] 금호고속, 전 임직원 하루 60분이상 현장 근무…불편사항 즉각 개선 2013-07-10 15:30:34
있다. 윤리경영을 통한 ‘아름다운 기업 만들기’도 금호고속의 중요한 경영활동 중 하나다. 2002년부터 시작한 금호고속의 사회공헌활동은 현재 정착 단계에 이르렀다. 초기 물품 지원이나 환경정화 활동에 집중한 데 비해 현재는 각 부서 및 영업본부, 영업소별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장애인...
[2013 한국서비스대상] 한화생명, '소리샘' 통해 고객불만 해소 인기 2013-07-10 15:30:28
우수기업 인증을 4회 연속 받았다. 한편 전국 104개의 고객창구와 서울, 부산, 대전 3개의 콜센터를 통해 업계 최고의 명품 접점 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다. 고객센터는 수년간 지속적인 리모델링을 추진, 고객의 동선을 고려한 내부설계와 쾌적한 실내환경을 조성해 고객의 이용편리성을 한층 높였다. 콜센터 또한 고객...
[2013 한국서비스대상] 금호리조트, 자연·레저 어우러진 편안한 리조트 실현 2013-07-10 15:30:27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다. 금호리조트는 독특한 서비스경영체계인 아름다운 기업지수 활동을 통해 고객 중심의 서비스 문화를 실현 하는 데 심혈을 기울여 왔다. 특히 사내 고객만족 강사를 집중 육성해 내부 인적자원을 활용, 고객중심의 서비스 문화 전파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금호리조트의 아름다운 기업지수...
[2013 한국서비스대상] 마스타자동차, 국내 최초 차량 종합관리서비스 도입 2013-07-10 15:30:25
있다. 나아가 ‘인류사회에 사랑과 행복을 주는 기업’이라는 장기 비전을 선포하고 국내를 넘어 해외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및 자동차 관련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하는 ‘global2020’ 중장기 회사 성장 계획을 차근차근 실천해가고 있다. 마스타자동차는 주력 사업인 긴급차량정비 부문에서 연간 400만명 이상의 고...
[2013 한국서비스대상] 미래가치 투자해 불확실성 대비 2013-07-10 15:30:23
때 2013년 한국서비스대상 기업의 특징은 종업원 행복, 프로세스 신뢰성, 의사결정 품질, 그리고 고객의 성공을 보장하는 영역에서 차별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신완선 <성균관대 시스템경영공학과 교수> ▶ [2013 한국서비스대상] 현대홈쇼핑, 엄격한 품질관리…1시간 내 고객요구 해결▶ [2013...
[2013 한국서비스대상] 신용보증기금, 중소기업 입장에서 생각하는 금융서비스 제공 2013-07-10 15:30:21
공심의 철학과 함께 신용보증기금은 2011년 중소기업의 성장과 금융시스템 선진화, 더불어 기관의 향후 미래 가치를 높이고자 ‘기업이 행복한 세상, 함께 가는 가치 창조자!’라는 새로운 비전을 선포하고 이와 연계한 중장기 전략체계 비전2020을 정립해 보다 효율적인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전략을 체계화했다. ▶ [2013...
[2013 한국서비스대상] 현대홈쇼핑, 엄격한 품질관리…1시간 내 고객요구 해결 2013-07-10 15:30:20
3억원의 상품개발기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알리기 위해 무료로 방송을 지원해주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더 많은 중소기업과 사회적 기업을 돕고자 연간 152개 상품을 선정해 무료 방송 기회를 준다. ▶ [2013 한국서비스대상] 신한카드, 업계 최초로 소비자보호지표 운영 성과▶ [2013...
[2013 한국서비스대상] 아주캐피탈, 빠른 심사시스템 도입 등 고객경영 성과 2013-07-10 15:30:16
주력사업으로 성장한 여신전문금융회사다. 개인금융, 기업금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으며 총자산이 5조9000억원 규모로 업계에서 두 번째로 크다. 현재까지의 누적고객이 175만명에 이르고, 전국 23개 지점과 7개 채권센터의 전국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또 고객 니즈(needs) 분석을 통한...
[2013 한국서비스대상] 창조적인 고객중심 혁신전략 공로 인정 2013-07-10 15:30:12
수상한 최치훈 삼성카드 대표는 글로벌 기업 ge에너지 아시아태평양 총괄사장을 지낸 후 삼성전자, 삼성sdi 사장을 거쳐 2010년 삼성카드 사장으로 부임했다. 부임 후 ‘창의와 혁신을 통한 새로운 도약’을 경영방침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해 시장지배력을 회복한다는 경영전략을 마련하고 이를 위해 차별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