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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트상품`, 한계를 넘어서다 2012-09-03 20:07:17
한 가지 제품으로만 연간 3천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중소기업이 있습니다. 수출까지 늘면서 성장세가 날로 확대되고 있지만, 이에 그치지 않고 히트상품을 활용한 신규사업을 개발하며 더 높은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채주연 기자입니다. <기자> 알록달록, 진한 보랏빛과 핑크빛 음료수가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프로그램 매도 부담 확산..당분간 관망” 2012-08-31 10:36:00
개발이나 마케팅력에서 상대적으로 열위에 있는 중소형 제약사가 불리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특정 약효분에 특화를 해 경쟁력 있는 마케팅력과 제품을 가진 제약사는 오히려 부각될 수밖에 없다. 발상의 전환을 해 특화된 중소형 제약사를 관심 있게 지켜보자. 유나이티드제약과 환인제약을 추천한다. 유나이티드제약은...
[2일 조간신문브리핑] 10대 그룹 총수 지분 1% 밑으로 2012-07-02 07:36:37
제품이 자사의 사용자 환경 관련 특허 4건을 침해했다며 판매금지 가처분 신청을 제기한 바 있는데요, 이로써 구글과 애플이 스마트폰 특허 소송에서 정면으로 맞붙게 됐습니다. - 이마트, NS마트 인수한다 이마트가 하림 계열인 NS홈쇼핑의 기업형 슈퍼마켓인 NS마트 인수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인수 대상은 점포...
삼성, ‘제2 신경영’ 밑그림‥경제영토 넓힌다 2012-06-21 16:45:25
지하자원 개발권을 따내겠다는 계산입니다. <전화인터뷰> 권혁재 삼성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 “중국이 WTO 가입국이지만 정부 조달 서비스에 대해선 아직 개방을 안했거든요...지금 가입을 위한 협상이 진행중인데, 가입을 하게 되면 개방을 할 수 밖에 없고, 스케줄이 생기게 돼 있습니다. 우리나라가 건설이나 인프라...
SK하이닉스, M&A로 사업 역량 강화 2012-06-20 17:32:42
<인터뷰> SK관계자 "고부가가치 솔루션 제품이 확대될 전망입니다. 이번 LAMD인수를 통해 SK하이닉스의 낸드플래시 점유율이 늘어날 것이다." SK하이닉스는 이에 앞서 몇 건의 M&A와 제휴 건을 성사시켰습니다. 지난 12일 이탈리아 낸드플래시 개발업체를 인수해 유럽에 기술센터를 전환 설립했고 미국 스팬션, IBM과...
스마트타고 홈네트워킹 `진화` 2012-04-17 18:05:28
패드 제품을 이용해 원격으로 거실의 불을 켜보겠습니다” 휴대전화로 외부에서 집안 상황을 점검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도 선보였습니다. 원래 인터폰과 도어폰 등을 생산하던 이 기업은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스마트 기기와 연동한 홈모바일 제품 생산으로 전체 매출의 15% 이상의 추가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오비맥주, 프리미엄 맥주 시장 적극 공략 2012-04-05 11:05:36
산토리 맥주와 제휴해 제품을 수입하고 있습니다. 이호림 오비맥주 사장은 산토리 맥주를 통해 국내 프리미엄 맥주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인터뷰> 이호림 오비맥주 사장 “저희가 생맥주부터 시작한 것이 2010년 12월이고, 유흥채널 쪽을 먼저 개발을 하고 가정채널을 작년부터 시작했습니다. 제가...
새로운 리더십 모델 "휴먼 리더십" 2012-03-18 10:41:51
제품과 서비스의 개발을 촉진시킬 것이다. 또한 조직 구성원들이 회사 비전에 자발적으로 참여토록 할 것이다. 셋째, 휴먼 리더십은 조직 구성원을 덜 지치게 할 것이다. 휴먼 리더십은 조직을 통제하는 리더십이 아니다. 또한 조직을 이끌기 위해 복잡하고 관료적인 시스템을 만드는 것도 아니다. 통제를 통해 조직을...
청년창업, 중장기 지원책 `절실` 2012-02-22 17:33:48
개발 지원 개선, 각종 지원서류 간소화,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컨설팅 등 다양한 내용을 건의했습니다. 특히 초기 창업과 이후 경영에 필요한 체계적인 자금 지원 대책이 절실하다고 호소했습니다. <인터뷰: 이소현 트라이스 대표 -"첫 자금 지원 받고 제품 나올때 까지 벤처기업들 보통 2-3년 걸린다. 그런데 초기...
2012년 국내 완성차 키워드 "내실강화·친환경" 2011-12-29 17:32:46
개발에 적극 투자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쌍용차는 흔들렸던 대외 신인도를 높이는데 중점을 두면서 경쟁력있는 제품 개발로 2013년까지 16만대를 판매하겠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또 전기자동차와 같은 환경친화적 제품 출시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르노삼성은 신차를 내놓았지만 판매에 난항을 겪고 있어 시장 경쟁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