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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에 강한 기업] 한샘, 위기 때마다 비약적 성장…원가 낮추고 유통망 확대…이젠 글로벌 기업과 대결 2013-08-21 15:29:46
가구업체 이케아의 국내 진출에 대비해 올해 경영방침을 ‘고객 감동 경영, 세계 최고 수준의 성과 창출’로 정했다. 이를 위해 영업과 시공 등 일선 근무자들에 대한 교육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유통망 확대, 매장 대형화에도 힘써 유통망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는 것도 성장 비결 중 하나다. 한샘은 서울 방배,...
[BIZ 스토리⑫]자동차 케이블부품의 성공신화 '인팩'···"3년 내 세계 어디에도 없는 제품 내놓을 것" 2013-08-21 09:00:38
과감한 경영 혁신으로 회사 몸집을 불리고 있다.수상 이력만 봐도 화려하다. 산업자원부장관 표창(2007년 2월), 은탑산업훈장(2007년 5월), 노사문화우수기업 선정(2009년 7월), 한국품질재단 감사패(2010년 8월), 현대차그룹 자동차부품산업대상(2010년 12월), 지식경제부 '월드 클래스 300' 지원기업 선정(2012년...
[윤리경영 팔 걷은 기업] 동국제강, 신용으로 협력사에 자금지원 '상생 패키지론' 2013-08-19 15:29:38
△안전보전경영시스템 컨설팅 △기술연수 지원 △전문가 양성 교육 지원 △종합품질관리(tpm) 지원 등을 실시하고 있다.최진석 기자 iskra@hankyung.com ▶ [윤리경영 팔 걷은 기업] 에쓰오일, 협력업체 선정때 윤리경영 수준 반영▶ [윤리경영 팔 걷은 기업] 한화,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 10년째 운영▶ [윤리경영 팔...
[윤리경영 팔 걷은 기업] 효성, 연 10회 윤리교육…강령 위반 제보 시스템도 2013-08-19 15:29:07
효성은 윤리경영을 실천하는 것이 제품의 품질 유지, 협력 업체와의 상생 및 동반 성장의 토대가 된다고 판단해 윤리경영이 지속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중공업pg는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연 10회 이상의 윤리 경영 교육을 실시하는 등 업무 규칙 준수를 강조하고 있다. 실제 사례를 교육해 업무에 적용할 수...
"렌탈, 단순장비 대여 아닌 고객감성 잡는 MICE" 2013-08-19 12:58:02
품질의 경쟁이 아닌 단순 가격 경쟁으로 치닫고 있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3류는 가격으로 경쟁하고 2류는 품질로 경쟁하고 1류는 고객의 감성을 자각한다고 감성을 움직인다고 그래서 단순 가격 경쟁으로 인해 제 살 깎는 이런 방향으로 흘러 갈 것이 아니라 정말 품질로써 또 고객의 감성을 움직일 수 있는 이런 경쟁으로...
현대건설, 2013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2013-08-19 11:19:30
전략체계를 담은 ‘2013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19일 발간했습니다. 이번 보고서에서 현대건설은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정립해 경제와 환경, 사회 분야의 전략목표와 전략방향, 전략방침, 세부전략과제 등 총 세가지 단계로 나눠 공개했습니다. 경제분야에서는 ‘글로벌 종합엔지니어링 역량 강화’라는 전략방향을,...
기업들 年 4조원 쓰는 '중복 인증' 부담 절반으로 줄어든다 2013-08-16 17:21:18
1000여개 중소기업이 난립 중인 발광다이오드(led) 업계의 최대 경영 위협 요인은 ‘정부 인증’이다. 신제품 모델 한 개에 kc안전, ks, 환경, 녹색 등 분야별로 4~6개 인증을 받아야 한다. 인증 한 개를 받는 데 드는 비용만 평균 200만원. 한 모델에 필요한 인증비용만 최대 1200만원에 달한다. 모두 정부 입찰을 빌미로 ...
[기업 메세나 경영] LG, 매년 음악영재 선발 '예술 꿈나무' 키운다 2013-08-13 15:29:25
[기업 메세나 경영] gs, 사회공헌 전담부서 통해 지역 문화인프라 구축▶ [기업 메세나 경영] 롯데, 매년 100회 작가 기획전…예술계와 동반성장[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주)상신종합식품, ‘바른먹거리’ 우수기업 한국전문기자협회 인증 2013-08-13 14:45:54
품질이 저하된 제품들도 소비가 이뤄졌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이제는 단지 값이 싸다는 이유만으로 제품을 선택하는 소비층은 차츰 사라지고 있다. 이에 (주)상신종합식품은 양이나 가격 중심의 경영방식을 배제하고 품질 중심의 경영방식을 채택하여 운영되고 있다. 이는 최고의 제품만을 만들겠다는 상신종합식품의...
차에서 담배 피우지 마라…쓰레기 치우고 반납해라…고객에 잔소리하는 '이상한' 렌터카 2013-08-11 17:45:44
aj렌터카의 이색 경영청소 서비스 시간 줄여 노인·아이 동반가족 배려 3회연속 서비스우수기업 “고객은 왕이 아닙니다.” 반채운 aj렌터카 사장(52·사진)은 지난 9일 업계 최초로 산업통상자원부 기술표준원으로부터 3회 연속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인증(sq)을 받은 비결을 묻자 뜻밖의 대답을 했다. 이 회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