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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용 블랙박스 소비자 불만 급증 2013-02-27 17:13:51
소비자단체, 소비자원, 광역지자체 상담센터를 통합한 ‘1372 소비자상담센터’를 운영한 결과 지난해 총 상담건수가 81만2934건으로 전년 대비 4.5% 증가했다. 상담건수 증가율이 가장 높은 품목은 차량용 블랙박스였다. 지난해 차량용 블랙박스 관련 상담건수는 2355건으로 2011년(1100건)보다 114.1% 급증했다. 오작동...
LH, 청라국제도시 U-City 특화서비스 개시 2013-02-27 12:48:39
한국토지주택공사 LH는 국내 최초로 U-Eco City 국가표준 통합플랫폼이 적용된 U-City 특화서비스를 청라국제도시 입주민에게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청라국제도시 U-City`는 자유경제구역에 걸맞게 교통과 안전, 환경, 시설물관리, 정보제공, 무선인터넷 분야 등 각종 첨단 특화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U-City...
車블랙박스 고객불만 114% 급증…스마트폰앱도 97%↑ 2013-02-27 12:01:27
1372상담센터 운영 결과…최다 상담은 `주택대출 근저당비' 차량용 블랙박스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사용이 급증하면서 소비자 불만도 덩달아 늘어났다. 27일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소비자단체, 소비자원, 광역지자체 상담센터를통합한 `1372 소비자상담센터'를 운영한 결과 지난해 총 상담건수가...
"소비자 문제 1372로 해결하세요" 2013-02-27 12:00:00
공정거래위원회는 지난해 소비자 상담센터를 통해 소비자가 구제받은 건수가 총 11만1808건으로 전년도에 비해 25%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피해구제 금액도 243억원으로 전년보다 22% 증가했습니다. 공정위는 앞으로도 상담센터를 통해 접수된 내용을 분석해 소비자시책 추진에 적극 반영할 계획입니다. 1372...
금감원, 中企 '대출 가시' 뽑아준다 2013-02-26 16:58:02
신고반’을 설치·운영한다고 26일 발표했다. 그동안 중소기업 금융 지원을 강화했는데도 불구하고 현장에선 여전히 불합리한 대출관행, 금융상품 구속행위(속칭 ‘꺾기’) 등에 대한 불만이 줄어들지 않고 있다는 판단에서다. 신고 대상은 △대출 시 예·적금, 펀드, 보험 등 금융상품 가입 강요 △부당한 담보·보증 요구...
금감원, 中企대출 불공정 영업행위 신고받는다 2013-02-26 12:00:57
`중소기업 대출 관련 불공정행위 신고반'을 설치ㆍ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신고대상은 금융회사가 대출을 빌미로 예ㆍ적금, 펀드, 보험 등 금융상품에 가입하도록 강요하거나 금융상품 인출을 제한하는 속칭 `꺾기' 행위, 부당한 담보ㆍ보증이나 편익을 요구하는 행위 등이다. 신고반은 다음달 4일부터...
[구청브리프] 서울 성동구, 하나로창구 모든 동으로 확대 운영 2013-02-25 11:08:05
고재득)는 지난해부터 시범으로 운영해 온 통합민원 하나로창구(사진)가 주민의 호응이 좋아 관내 모든 동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25일 발표했다.이에 따라 앞으로는 관내 어느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더라도 방문순서에 따라 신속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구는 시스템 구축을 위한 필요 장비를 갖추고...
U-City 연구단, 성과발표 세미나 26일 개최 2013-02-25 11:00:00
등 도시내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상황을 통합제어해 효율적인 운영관리가 가능한 U- City 통합플랫폼 기술·서비스의 국산화·표준화체계가 마련되면 비용절감과 함께 지자체 통합운영센터간 시스템호환으로 정보공유가 가능할 전망입니다. 국토부는 이번에 개발된 성과물을 학계, 산업계, 지자체 등과 공유하고 시범사업...
서울시, 가계부채상담센터 통합…상담서비스 확대 2013-02-22 08:41:57
가계부채상담센터를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로 통합 운영하고 상담기능을 강화합니다. 서울시는 기존의 재무상담창구 17개소, 가계부채 종합상담센터 25개소,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 5개소 등 가계부채 관련 상담센터를 10개 내외의 권역별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로 통합한다고 밝혔습니다. 시는 이번 개편을 통해...
KT, 유ㆍ무선 조직 통합…시너지 경영 강화 2013-02-20 16:41:55
기능을 하나로 통합한 것. 유선 영업을 총괄한 커스터머(customer) 부문의 사내채널본부와 무선 영업을 담당하는 사외채널본부를 세일즈 운영총괄로 합쳤다. 네트워크 부문에 분산된 유무선 조직도 기능에 따라 네트워크전략본부, 네트워크구축본부 등으로 통합했다.텔레콤&컨버전스(t&c)부문의 스마트에코본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