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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경환 "내년 전통시장·소상공인 지원에 2조원 투입"(종합) 2014-08-22 17:25:31
추석 물가를 직접 점검했다. 그는 지난 19일 발표한 정부의 추석 민생안정대책에 따라 추석 성수품과 생필품등 28개 특별점검품목의 가격을 매일 조사하고, 배추와 사과 등 15개 농축수산물 공급 물량을 평상시보다 1.5배 이상 확대하겠다고 덧붙였다. 최 부총리는 시장 방문을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명절을...
미래글로벌창업지원센터, 스타트업 투자 징검다리 '톡톡' 2014-08-22 16:45:19
이 대표는 현재 운용 중인 253억 규모의 '다음청년창업투자조합'에 대해 설명했다. 이 대표는 '주된 목적은 청년창업기업에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육성해 글로벌 성공사례를 도출시키고자 하는 것'이라며 '청년창업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또 '성공 it기업으로 자리매김한...
[이슈N] 헷갈리는 제재 수위‥입맛따라 고무줄 징계 2014-08-22 16:22:21
자진사퇴하기도 했습니다. 직접 비교는 힘들지만 어윤대 KB 전 회장은 ING 인수 무산 이후 주총 안건 분석기관인 ISS에 미공개 정보를 건넨 혐의로 중징계가 유력했지만 예상을 뒤엎고 수위가 낮춰진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정도의 차이일 뿐 모두 정권 낙하산의 도구로 당국이 금융비리를 악용해 자리에서 끌어 내리기의...
[증시특보] 국민연금, 직접투자 수익률 `바닥` 2014-08-22 11:12:37
벤치마크를 기준으로 수익률을 비교하는데, 세부 운용성과를 들여다봐도 시장 평균을 넘어서지 못하는 등 대체적으로 부진한 결과를 나타냈습니다. 현재 국민연금이 국내주식에 투자한 기금은 84조원으로 전체 수익률은 0.1% 손실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기금운용본부가 직접 투자한 42조원의 수익률은 -0.9%로 시장평균보...
삼성·현대차·LG, 납품대금 4조 추석前 앞당겨 지급 2014-08-20 21:09:29
방문해 상품을 구매하고 ‘일일 점장’으로 직접 판매에도 나설 예정이다.현대차그룹도 협력업체에 납품대금 1조1500억원을 추석 전에 조기 지급하기로 했다. 현대차, 기아차, 현대모비스 등 9개 계열사와 거래하는 1차 협력사 2000여곳이 혜택을 보게 된다. 현대차그룹은 2·3차 협력사들도 자금 운용에...
[마켓인사이트][KKR 미스터리] (1) KKR 한국토지신탁 편법 인수 시도 '논란' 2014-08-20 16:58:00
운용사가 펀드를 만드는 구조로 국내 기업을 인수하게 된다면 한국토지신탁 등 금융업뿐만 아니라 외국계 투자자가 경영권을 사기 어려운 전력, 가스, 방위산업 등 국가 기간 산업을 우회적으로 인수하는 것도 일이 얼마든지 가능해질 것”이라고 지적했다.세법 전문가는 "과세 대상에서 피하려는 이유도 있을...
[조충현의 ‘펀드노트’] 72편. 펀드 성적표 2014-08-20 09:30:00
기준가격, 운용경과(비교지수대비 수익률) 및 손익상황, 투자자산별 평가액 및 전체자산 대비 비율, 매매주식총수, 매매금액, 매매회전율 등이 나열되어 있다. 한마디로 자산운용보고서는 투자자의 돈이 어떻게 투자되어 수익을 얻었고, 어떤 자산을 편입하고 있는지 고스란히 적혀 있는 펀드 성적표다. 자산운용보고서는...
[안전 경영] 옥션, 구매자 확인 후 대금 지급…G마켓, 안전거래·분쟁조정 앞장 2014-08-20 07:00:10
명품 제조사가 직접 모니터링에 참여해 가짜를 선별토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신고가 접수되면 해당 제품의 판매를 중지하고 의혹을 해결한 후 판매를 재개한다. 상표권을 침해한 것으로 나타나면 판매자 아이디는 영구 정지된다.g마켓은 ‘안전거래센터’를 운영해 현행법령 및 g마켓 이용정책에 어긋나는 상품을...
레버리지ETF '만리장성 대첩' 2014-08-18 21:14:55
운용 방식은 다르다. 한화운용 상품은 합성etf다. hscei 구성 종목을 직접 사지 않고 글로벌 투자은행(ib)으로부터 hscei 일일 등락률의 두 배 수익률을 받아 etf 가격에 그대로 적용한다. hscei는 1% 올랐는데 etf 상승률이 2%에 크게 못 미치는 경우를 방지할 수 있다. 사봉하 한화운용 etf파트장은 “hscei와 etf...
이기권 장관 "현대차 도급 다단계 지나쳐‥고용생태계 새로 조성해야" 2014-08-18 16:29:12
이르고, 6만3천명의 근로자를 운용하고 있지만, 5천400여개에 달하는 하도급업체를 감안하면 40만명에 달할 정도로 그 수가 상당하다. 또 이 수치는 1~2차 도급업체만을 어림잡은 것으로, 3~4차 하청업체를 감안할 경우 훨씬 더 많은 이들이 자동차 판매생산으로 생계를 유지하고 있다. 이처럼 다단계화된 원하도급 관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