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일본 혼다, 구글과 자율주행차 손잡는다 2016-12-22 17:36:52
손잡고 자율주행기술 개발에 나선다. 니혼게이자이신문은 혼다가 최근 구글에서 분사한 자율주행기술 연구기업 웨이모와 함께 공동 연구를 시작하기로 했다고 22일 보도했다.혼다는 연구개발 자회사인 혼다기술연구소를 통해 웨이모와 협력한다. 혼다 차량에 웨이모가 사용하고 있는 자율주행 센서와 소프트웨어, 컴퓨터...
현대차는 가전쇼, 구글은 모터쇼로…거세지는 IT+CAR '기술융합' 2016-12-19 17:56:36
주인공은 ‘기술’이 아니라 ‘자동차’였다. 미국을 대표하는 픽업트럭과 대형 세단이 전시장 절반 이상을 채웠다.2017 디트로이트모터쇼는 달라진다. 54개의 it·자동차 기업과 연구소, 46개의 스타트업이 참가하는 부속 기술전시회인 오토모빌리-d를 통해 미래 자동차 기술을 대거 선보인다....
아마존 드론 택배·우버 자율주행 택시…AI서비스 시대, 한국은… 2016-12-15 19:53:26
상용 서비스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를 위해 알파벳은 연구소 조직이었던 자율주행차 부문을 ‘웨이모’(길+모바일의 합성어)란 이름의 독립 법인으로 분사했다. 서비스 유형은 우버와 비슷한 차량공유 서비스 방식이 될 것으로 알려졌다.이 같은 무인 서비스에 대한 저항도 만만치 않다. 이날 우버가 서비스를 시...
화성시, 자율주행자동차산업 육성 위해 '현대자동차와' 손잡아 2016-12-12 16:06:44
열었다고 2일 발표했다. 협약으로 내년 7월까지 현대?기아자동차 기술연구소 후문부터 화성시청을 거쳐 비봉 톨게이트에 이르는 약 14km구간 7개 교차로에 차량·사물통신이 가능한 통신기지국과 보행자와 통행차량을 감지할 수 있는 적외선 카메라 등을 포함한 ‘v2x 인프라’를 구축할 예정이다. 시는 ...
현대기아차, 자율주행차 개발위해 화성시와 손잡아 2016-12-12 14:23:10
관련 행정 업무등을 협조할 예정이다. 현대기아차 기술연구소(경기도 화성시 소재) 후문을 기점으로 화성 시청을 거쳐 비봉tg에 이르는 약 14㎞ 구간에 구축될 예정인 'v2x 인프라'는 차·사물 통신을 가능하게 해주는 v2i 통신기지국, 보행자와 통행 차량을 감지할 수 있도록 하는 적외선 카메라 등이 총 7...
현대·기아차, 화성시와 '자율주행차' 개발 위한 MOU 체결 2016-12-12 13:06:38
등 차량을 중심으로 무선 통신을 통해 각종 교통·도로상황·차량·보행자 정보를 교환하고 공유하는 기술이다. 미국에서는 오는 2019년부터 신차에 v2v 기술을 의무화하는 법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져 그 중요성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이번 mou를 통해 현대·기아차는 화성시에 v2x 인프라...
경상북도 2017년 국비 11조 8350억원, 3년연속 11조원 이상 확보 2016-12-04 19:58:43
검사기술연구소 건립 280억원, 항공기 복합 재수리개발 인프라 구축 200억원, 도시침수대응사업 722억원, 용상~교리 국도대체 우회도로 건설 2571억원 등이다. 경북도는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올해 1월부터 행정부지사를 본부장으로, 실 국장을 반장으로 한 국가투자예산 확보 t/f를 가동해 국비예산 확보에 나섰다....
대구시 신산업 물 의료 에너지 자동차 산업 추진동력 확보 2016-12-04 19:36:03
또 낙동강 물환경연구소 유치(36억 원)로 물산업 공공기관 집적화를 통한 물산업 클러스터의 조기 활성화와 시너지 효과가 배가될 것으로 기대된다. <의료산업> 세계적인 의료 r&d 허브 구축을 위해 기존의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 조성(178억 원), 한국뇌연구원 운영(250억 원), 의료기술시험훈련원 설립(192억 원),...
[창간특집]2026년 자동차 시대를 미리보다① 2016-11-30 10:21:23
덧붙였다. 국내 완성차 업체의 기술 수준은 어느 정도에 도달할 것인가를 묻는 질문에는 "이미 뒤처지고 있다"고 답했다. 유 총장은 "구글은 실제 도로에서 자율주행 관련 기술을 시험하며 많은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도 대도시나 사람이 많은 곳, 교통이 번잡한 곳은 아닙니다. 정보 가치는 좀 더...
"한국의 디젤억제 정책, 국가적 자해 수준이다" 2016-11-24 15:50:41
고려해야 할 것은 에너지 안보, 에너지 경제성, 친환경, 기술 등 4가지이고, 정부의 이런 규제는 감정적인 처사로 볼 수밖에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디젤의 효율을 희생하면 이산화탄소가 증가하게 되는데, 이는 곧 국가경제 차원에서 자해 수준이 될 수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폭스바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