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공공기관 명칭 사칭 '업무표장'으로 막으세요"> 2013-07-23 12:00:34
박성준 상표디자인심사국장은 "공공기관이 신용을 유지하고 소비자들의 피해를예방하기 위해 업무표장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업무표장을 무단으로 사용하다 적발되면(상표법93조) 7년이하의 징역이나 1억원이하의 벌금에 처하도록 돼 있다. 현재 전국에는 사설 해병대 캠프가 60여...
디자인 모방 방지 '공지증명시스템' 도입 2013-07-18 13:23:42
설명했다. 공지증명시스템으로 디자인이 공지되면 독점적·배타적 권리가 발생하는 것은아니지만 창작 여부가 증명돼 분쟁이 발생했을 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태용 원장은 "디자인 창작권 보호는 디자인산업 지식기반화의 첫 걸음"이라며"향후 지식재산권 자체의 비즈니스 거래가 이뤄지도록 사업을...
한콘진, 해외 출원등록·분쟁 지원과제 공모 2013-07-08 13:29:28
필요한 상표, 디자인, 기술특허의 출원등록을 지원받게 된다. '해외분쟁' 분야 선정업체는 해외 출원이 거절될 경우에 필요한 취소소송과 타인의 등록권리에 대한 무효·취소 심판 등의 분쟁 보호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각각의 선정업체에 최대 1,000만 원 규모의 서비스를 제공해 우리 콘텐츠의...
도보 여행코스 개발만 열중…브랜드 관리는 소홀 2013-06-30 13:00:08
개인이관광·운송업분야에서 먼저 출원, 상표권에 대한 권리분쟁으로 법원의 판결을 기다리고 있다. 한국을 대표할 수 있는 도보 여행코스인 '제주 올레길' 또는 '올레길'의 경우모두 20건의 상표권(상표 및 서비스표)이 출원됐으나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출원한 상표권이 한 건도 없어서 앞으로 상표권에...
특허청 '지식재산 기반 창조경제 실현전략' 발표 2013-06-25 11:08:17
디자인 출원별로 심사 시기가 다른 현행 제도를 바꿔 동일 제품군 등에 대한 다수의 지재권 출원을 고객이 원하는 시점에 함께 심사하는 '일괄심사 제도'가 도입된다. 1977년 특허청 개청 이후 처음으로 기술 융복합 추세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기술분야별로 편제된 특허심사조직을 융복합 심사조직으로...
"디자인 용역 '甲乙' 용어 없앤다" 표준계약서 제정 2013-06-12 11:00:11
명시 산업통상자원부는 디자인 용역에서 발주자의 불공정 행위를 막고 디자이너의 권리를 보호하도록 일반형 제품·성과보수형 제품·시각·인터렉티브 등 4종의 '디자인 표준계약서'를 만들어 고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표준계약서는 수요자나 공급자가 일방적으로 계약을 변경·해지하면 배상하도록하고...
병행수입물품 통관 빨라진다…관세청 제도 개선 2013-06-03 12:01:04
또 권리침해 판단에 고도의 전문적 지식이 필요한 경우에는 특허청이나 관련 협회 등 전문 기관이나 변리사, 변호사 등 외부 전문가의 의견을 듣기로 했다. 병행수입업자가 통관을 요청하는 경우 세관 심사 기간을 15일에서 7일로 단축하기로 했다. 관세청은 다음 달 1일부터 세관에서 보호하는 지식재산권에 상표권,...
관세청, 중소 병행수입업자 피해 방지 2013-06-03 12:01:00
특허권과 디자인권에 대한 세관신고 세부절차를 마련한다고 3일 밝혔습니다. 우선 관세청은 통관보류 결정시 상표권자와 병행수입업자 양쪽의 자료와 의견을 충분히 검토한 뒤 권리침해 여부를 판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 동안 관세청은 상표권자의 감정서에만 근거해 세관장이 직권으로 병행수입물품을 통관보류하고...
[랭킹쇼, 코리아 넘버원] “아웃도어 1위는 노스페이스, 2위는 K2” 2013-05-27 10:18:37
및 기능성(43.4%)을 최우선으로 꼽았다. 그러나 디자인 요소도 중요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20~24세 소비자(46.6%)와 남성보다는 여성(38.2%)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그 외에도 제품광고(42.4%)를 통해 정보를 가장 많이 얻고 있으며 주로 상설할인매장(35.6%)에서 구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아웃도어...
`지바이게스`, 현아·손앤박과 함께 `키스오브호프` 도네이션 캠페인 2013-05-25 15:42:26
입술 시그니처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 된 컬러풀한 입술 티셔츠 · 손앤박과의 콜라보레이션 립스틱으로 구성되었으며지바이게스 전국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지바이게스 마케팅실 관계자는 “’키스오브호프’ 캠페인은 취업난과 경기 불황에 침체되어 있는 우리 사회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함과 동시에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