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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우리도 이젠 퍼스트 무버" 2014-11-13 21:36:45
‘퍼스트 무버(선도자)’로서의 면모를 보이고 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시대에 애플 제품을 따라 하고, 콘텐츠 시장에서 구글의 생태계에 의존한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삼성전자는 12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열린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2014’에서 360도 회전이 가능한...
애플 안방서 '혁신 DNA' 과시…삼성 "콘텐츠 생태계 주도하겠다" 2014-11-13 20:57:24
'퍼스트 무버'로 가는 삼성, 美서 개발자 콘퍼런스디지털 헬스케어 키트 최고수준의 센서 모두 장착, 혈압 등 질병 예방시장 주도프로젝트 비욘드 전방위 입체각 3차원 촬영, 기어vr 연계…가상현실 체험 [ 남윤선 / 박병종 기자 ] “삼성은 여러분의 기대를 뛰어넘는 새로운 제품과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려고...
[삼성전자 45년]① 삼성전자 `위기` 속 45주년 2014-10-31 17:29:30
대표이사는 창립기념식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퍼스트 무버로 거듭나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인규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연매출 3천900만원, 1969년 삼성전자가 받은 첫 해 성적표입니다. 이제는 연매출 200조가 넘는 대한민국의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1983년 D램 사업에 뛰어들기로 한 고 이...
[삼성전자 45년]② `위기가 곧 기회`··미래 100년 준비 2014-10-31 16:19:46
이를 통한 패스트 팔로워(First Follower)에서 패스트 무버(First Mover)로의 변화를 가시화하고 있습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최근 정재계 글로벌 리더들과의 꾸준한 만남을 통해 삼성의 변화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이달에만 MS와 페이스북 CEO, 로이힐과 지멘스 회장을 만났고 지난 29일에는 시진핑 중국 주석과...
권오현 삼성전자 부회장 "퍼스트무버, 게임체인저 되자" 2014-10-31 16:16:44
부회장이 임직원들에게 "지속 성장을 위해 퍼스트무버(First-mover), 게임 체인저(Game changer), 밸류 크리에이터(Value creator)가 되자"고 말했습니다. 권오현 부회장은 31일 수원 삼성 디지털시티 모바일 연구소에서 열린 삼성전자 창립 45주년 기념식에서 "45년전 전자산업 불모지에서 후발로 시작했으나 지금은 세계...
[삼성전자 45년]② `위기가 곧 기회`··미래 100년 준비 2014-10-31 16:06:39
이를 통한 패스트 팔로워(First Follower)에서 패스트 무버(First Mover)로의 변화를 가시화하고 있습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최근 정재계 글로벌 리더들과의 꾸준한 만남을 통해 삼성의 변화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이달에만 MS와 페이스북 CEO, 로이힐과 지멘스 회장을 만났고 지난 29일에는 시진핑 중국 주석과...
[삼성전자 45년]① 삼성전자 `위기` 속 45주년 2014-10-31 16:06:34
대표이사는 창립기념식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퍼스트 무버로 거듭나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인규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연매출 3천900만원, 1969년 삼성전자가 받은 첫 해 성적표입니다. 이제는 연매출 200조가 넘는 대한민국의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1983년 D램 사업에 뛰어들기로 한 고 이...
삼성전자 창립 45주년…"난관은 도약의 기회" 2014-10-31 14:48:36
에코 시스템 중심으로 변화가 가속화하고 있다"며 "지속 성장을 위해퍼스트무버(first-mover), 게임 체인저(game changer), 밸류 크리에이터(value creator)가 되자"고 당부했다. 삼성전자는 과감한 도전과 끊임없는 혁신 의지, 창의적 아이디어를 포용하는 소통과 신뢰의 조직문화, 나눔 경영 실천 등을 다짐했다....
[인터뷰]현대차 연구원, "소비자 요구가 곧 아이디어" 2014-10-07 17:36:26
생각해보면 자동차는 계속 이렇게 발전해 왔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허 연구원은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가면 양산이 가능하지 않겠느냐"며 "이러한 신기술을 통해 '패스트 팔로워(fast follower)'가 아닌 '퍼스트 무버(first mover)'로 성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파죽지세 IT차이나…추월 당한 IT코리아] 한국 베끼던 中게임 400% 성장…텐센트, 韓기업 지분 잠식 2014-09-30 21:55:27
온라인 게임산업을 이끌었던 ‘퍼스트 무버’였다. 먼저 시작한 만큼 기술력도 압도적이었다. 중국은 한국 게임을 수입하기 바빴다. 반면 2000년대 후반 한국과 중국이 동시에 시작한 모바일 게임은 기술력의 차이가 거의 없다. 베이징에서 만난 중국 모바일 게임업체 공중망의 장타오 부사장은 “한국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