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KT, 작고 가벼운 AI '누구 미니' 출시…새 서비스 5종 추가(종합) 2017-08-08 11:18:18
일체형 IPTV 셋톱박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SM C&C 소속 연예인의 음성을 누구에 적용하고, 계열사 SK주식회사 C&C의 인공지능 서비스 '에이브릴'과 연계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박명순 본부장은 "기존 기기에 누구를 탑재하는 방식으로 가는 게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며 "단말을 다양화하는 차원에서 내년에는...
美 가정 OTT 시장 1위 놓고 넷플릭스·유튜브 경쟁 2017-08-08 07:00:02
유통되는 동영상을 TV로 전송시켜 보는 서비스로, 셋톱박스가 없다는 점에서 케이블 TV나 IPTV와 다르다. OTT는 종전 유료 방송이 고가인 미국에서 '가격 대비 성능비가 좋은 대안 방송'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인터넷 세대의 감수성에 잘 맞는다는 이유로 한국에서도 점차 사용층이 늘어나는 추세다....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7-07-30 15:00:02
AI 셋톱박스 출시 170730-0363 경제-0016 14:59 롯데마트, 다음 달 9일까지 바캉스대전 170730-0364 경제-0017 14:59 [그래픽] '위기의 조선업' 하반기 일자리 크게 감소 전망 --------------------------------------------------------------------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J헬로비전, 'UHD 녹화 가능' AI 셋톱박스 출시 2017-07-30 14:30:21
AI 셋톱박스 출시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CJ헬로비전은 케이블TV UHD 방송 녹화가 가능한 인공지능(AI) 기반 스마트 셋톱박스 '헬로tv UHD RED'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구글의 최신 안드로이드TV 운영체제 '누가'가 적용된 '헬로tv UHD RED'는 방송 시청 중 최대 90분까지 화면을...
LGU+ 2분기 영업익 2천80억원 15.5%↑…유·무선 쌍끌이(종합2보) 2017-07-27 18:02:30
IPTV 가입자(셋톱박스 기준)는 15.9% 증가한 331만명을 기록했고, 매출은 22% 증가했다. 데이터 매출은 전자결제·기업메시징·웹하드 등 'e-비즈' 부문 성장 등으로 2.4% 늘어난 4천42억원을 기록했다. e-비즈 매출은 온라인 및 모바일 결제 시장의 성장으로 8.2% 증가했다. LG유플러스가 힘을 쏟는 가정용...
이통사 엇갈린 실적…LGU+ '쑥쑥'·SKT '제자리'·KT '주춤' 2017-07-27 11:50:55
90%에 달했다. IPTV 가입자(셋톱박스 기준)는 331만명으로 작년 동기보다 15.9% 늘어 유선사업의 성장을 이끌었다. LG유플러스가 힘을 쏟는 가정용 사물인터넷(Home IoT) 서비스는 2분기 말 80만 가입 가구를 확보해 연내 목표인 100만 가구를 충분히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반면 SK텔레콤은 SK브로드밴드와 SK플래닛...
LG유플, 2분기 영업익 15% 증가…LTE·IPTV '든든' 2017-07-27 10:34:29
달성했다. 유선 부문에서는 iptv가 효자 역할을 했다. iptv 가입자는 셋톱박스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9% 증가한 331만명으로 집계됐다. 이에 iptv와 초고속인터넷, 인터넷전화로 구성된 tps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12.0% 성장한 4299억원을 달성했다.데이터 사업은 e비즈(전자결제·기업메시징·웹하드)...
LGU+ 2분기 영업익 2천80억원 15.5%↑…유·무선 쌍끌이(종합) 2017-07-27 10:13:10
TPS 사업의 성장은 IPTV가 이끌었다. LG유플러스 IPTV 가입자(셋톱박스 기준)는 15.9% 증가한 331만명이다. 데이터 매출은 전자결제·기업메시징·웹하드 등 'e-비즈' 부문 성장 등으로 2.4% 늘어난 4천42억원을 기록했다. e-비즈 매출은 온라인 및 모바일 결제 시장의 성장으로 8.2% 증가했다. LG유플러스가 힘을...
SKT, 2분기 영업익 4233억…자회사 실적 개선에 4%↑ 2017-07-27 09:43:40
증가한 7310억원으로 집계됐다. 초고화질(uhd) 셋톱박스 가입자와 유료 콘텐츠 소비 고객이 증가한 덕분으로 분석된다. uhd 셋톱박스 가입자는 150만명을 돌파했다. sk플래닛은 오픈마켓 '11번가'의 효율적인 마케팅 비용 관리를 통해 전년 동기 대비 영업손실 폭을 351억원 줄였다. 11번가 성장에 힘입어 2분기...
SK텔레콤, 2분기 영업익 4233억원..3.9%↑ 2017-07-27 09:11:57
셋톱박스 가입자가 150만명을 돌파했고, 유료 콘텐츠 소비고객이 증가하면서 분기영업이익 최고치인 316억원을 기록했다. SK플래닛은 11번가의 성장에 힘입어 매출은 5.4%증가한 2740억원을 달성했고, 마케팅 비용 관리를 통해 전년동기대비 영업손실폭을 351억원 줄였다. SK텔레콤의 별도 기준 영업이익은 지난해 취득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