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애플이 삼성폰 파는 격"…KT&G는 왜 '전담'에 '냉담'할까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11-21 12:15:01
가보면 KT&G의 전자 담배는 ‘PMI 릴’이라는 브랜드로 팔리고 있다. ‘PMI 아이코스’와 일본 1위 담배 회사인 JTI의 ‘풀룸’이라는 전자 담배 브랜드에 비하면 눈을 크게 뜨고 찾아봐야 할 정도로 구석에 진열돼 있다. 한국인 관광객 등 이미 릴의 전자 담배 기기를 가진 흡연자가 아니라면 PMI 릴을 구매할 이유는 거의...
메디앙스, 중국 '광군제'에서 유아용품 부문 9년 연속 1위 기록 2023-11-20 16:08:40
불구하고 이루어진 것으로, 비앤비(B&B) 브랜드가 중국 영유아 가정에서 주목받고 있음을 의미한다. 메디앙스는 중국에 법인을 설립한 이래, 중국 소비자들과 꾸준히 소통해왔으며, 최근에는 프랑스 이브 비건(EVE VEGAN) 인증을 받은 천연 유래 성분의 세제와 유연제를 성공적으로 론칭하는 등 현지 시장의 요구에...
KCA 한국소비자평가, 2023 KIMA 한국산업주요기업평가 결과 발표 2023-11-20 13:51:01
품질 만족도, 브랜드 인지도, 고객 소통 만족도, 전반적 평가 등의 평가 항목으로 소비자들의 실제 구매 경험을 기반으로 한 종합적인 평가가 이루어졌으며, 그중 제품/서비스 품질 만족도 항목은 소비자들이 소비 과정에서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한 리뷰의 만족과 관련된 키워드들을 빅데이터...
국순당, '라인프렌즈 막걸리' 일본·대만에 수출 2023-11-20 09:23:33
4개 브랜드이며 각각 페트병과 캔으로 출시돼 품목으로는 모두 8개다. 각 제품에는 라인프렌즈 캐릭터를 디자인 요소로 적용했다. 일본에서는 현지 대형마트 등에서 다음 달 중순부터 판매된다. 대만 수출용 막걸리는 다음 달 선적할 예정이다. 국순당 관계자는 "라인프렌즈 캐릭터 막걸리를 통해 일본과 대만 시장에서...
6만명 찾았다…서울 한복판서 맛보는 제주 물로 만든 커피 2023-11-19 12:51:08
초콜릿 브랜드인 ‘구아우 쇼콜라’의 파베초콜릿 2종도 함께 내놨다. 삼다수는 우수한 수질로 유명하다. 국내 유일 단일 수원지에서 나오는 제주삼다수는 한라산국립공원 내 해발 1450m에서 스며든 빗물이 현무암과 화산송이층을 지나며 생성된 화산암반수다. 화산암층과의 상호작용으로 칼슘, 칼륨, 마그네슘, 바나듐,...
"내년 20여곳 출점"…무신사 오프라인行 가속 2023-11-16 17:50:54
패션 브랜드 ‘노아’의 한국 사업권을 따내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었다. 신진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돕는 브랜드 인큐베이팅 사업도 강화할 예정이다. 자본시장 참여자들의 관심사인 기업공개(IPO)와 관련, 한 대표는 “2025년까지는 계획이 없다”고 선을 그었다. 그는 “IPO는 자금을 조달하고, 기존 주주가...
'온라인' 꼬리표 떼는 무신사…한문일 대표 "오프라인 공격적 확장" 2023-11-16 15:05:38
수입 브랜드의 단독 매장을 낸 건 이번이 처음인 만큼 업계의 관심이 쏠리기도 했다. 또 신진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돕는 브랜드 인큐베이팅 사업도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한 대표는 기업공개(IPO)와 관련해 "2025년까지는 계획이 없다"고 선을 그었다. 그는 "IPO는 자금을 조달하고, 기존 주주의 투자금을 회수하기...
‘리프레시 소비·프리미엄 짠테크'…2024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 발표 2023-11-16 14:25:13
때문에 최근 가격 대비 성능이 좋은 자체브랜드(PB) 제품이 각광받는 것이 대표적이다. 문경선 유로모니터 한국리서치 총괄은 “브랜드가 제품을 추천하고 골라주는 방식, 사회 및 환경 이슈에 대한 브랜드의 대응, 구매 이후에도 소비자와 소통하는 것 등 모든 과정이 구매에 포함된다”며 “기업은 이를 인지하고 소비자...
일상연계형 메타버스 '제프월드', 클로즈 베타 테스트 종료 2023-11-16 09:00:06
커뮤니티 소통과 콘텐츠 활동이라는 기능적 요소, 가상경제 활동에 따른 경제적 요소 세 가지를 모두 갖추고 있다. 제프월드에는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에 맞게 다채롭게 구축된 메타 커머스 매장으로 가상세계를 현실과 연결한다. 이용자는 이 매장에 방문해 실물상품을 구매할 수 있고, 메타버스에서의 실물상품 구매는...
라면회사가 방송PD 영입…삼양 '오너3세'의 큰 그림은? 2023-11-15 15:03:02
브랜드로 성장한 만큼 삼양식품이 성장하려면 쌍방향 소통이 필요하다고 판단한 결과다. 이 과정은 오너 3세 전병우 삼양애니 공동대표와 정우종 공동대표가 주도하고 있다. 전 대표는 지난해 6월 삼양애니의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지난 9월 삼양라운드스퀘어 출범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전병우 대표는 “한국 음식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