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 처음이어도 괜찮아"…봇물 터진 외국인버전 '배민·야놀자' 2024-01-22 16:10:01
음식 배달앱 셔틀딜리버리는 ‘외국인용 배민(배달의민족)’이라고 불린다. 서울 이태원과 경기 평택 등에서 활발하게 쓰이는 이 앱의 주 이용자가 한국인이 아닌 국내에 체류하는 외국인이라서다. 한국 체류 외국인을 겨냥한 서비스 시장이 빠르게 커지고 있다. 22일 스타트업 업계에 따르면 외국인용 ‘야놀자’로...
예산시장 '핫플'로 만든 백종원 대표…다음은 '이곳'에 뜬다 2024-01-21 14:15:28
방문해 센터 예정지와 인접한 황룡시장을 답사하는 등 지역 대표메뉴 개발과 외식업소 경쟁력 강화 채비에 나섰다. 장성군은 오는 9월 더본외식산업개발원 장성센터 개원을 목표로 도시계획 변경, 설계, 공사 인허가 등 관련 행정절차도 지원할 방침이다. 장성군은 더본외식산업개발원 장성센터 개원으로 지역 음식문화...
지난해 김치 수출량 '역대 최대'…미국·유럽 시장 급성장 2024-01-21 06:11:00
지난해 김치 수출량 '역대 최대'…미국·유럽 시장 급성장 대상 '종가'가 김치 수출액의 53% 차지 김치 수입액도 줄어 무역적자 2천만달러 감소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K 콘텐츠 열풍 속에 지난해 한국의 김치 수출량이 증가세로 돌아서며 역대 최대를 달성했다. 김치 무역수지 적자 폭은 전년보다...
[단독] "술 취한 학생 그리워…완전 망했다" 대학가 '곡소리' 2024-01-18 20:00:03
행정안전부 지방인허가에서 일반음식점·휴게음식점 데이터를 가공해 분석한 결과, 지난해 성북구 폐업률은 16.0%로 전년 대비 5.9%포인트 급증해 폐업률이 가장 많이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그다음으로 폐업률이 많이 늘어난 곳은 서대문구로 전년 대비 4.3%포인트 증가했다. 한경닷컴은 폐업률을 파악하기 위해 폐업...
홍콩 3대 부자, 예술계 핵인싸…서울 상륙하다 2024-01-18 17:58:28
커피와 음식 등 식문화까지 모든 면에서 창의적인 나라죠. 그것을 만드는 사람들은 더 창의적이고 열정적입니다. K11이 한국에 온 이유는 창의성으로 흘러넘치는 이 땅에 나의 뿌리를 심고 세상과 대화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로컬 아티스트들과의 컬래버를 통해 문화적인 인프라를 키우기 위해서이기도 하지요. 저는...
AI폰 시대 연 삼성..."유레카의 순간" 2024-01-18 17:32:19
향신료, 매운 음식이 없는 다양한 음식이 있습니다.)" 이렇게 영어를 전혀 하지 않아도 식당 예약을 막힘없이 할 수 있습니다. AI기술이 언어의 장벽을 무너뜨린겁니다. 노태문 사장은 히로시 록하이머 구글 수석 부사장과 나란히 등장하며, 구글과의 굳건한 동맹을 과시했습니다. 두 회사의 협업으로 개발된 '서클...
'재산 39조' 전세계 미술시장 뒤흔든 갑부, 한국에 깃발 꽂았다 2024-01-18 13:51:16
대규모 전시회만 2000회 넘게 열었다. 세계 미술 시장의 파워 컬렉터로도 이름을 알리며 ‘세계 미술계 영향력 있는 인물’ 명단에서 매년 10위 안팎을 차지한다. 그런 그가 지난 12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K11재단 서울 법인’을 공식 출범했다. 이날 행사에만 300여 명이 넘는 기업인과 예술계 인사들이 모였다....
美 연말 소비 강했다…소매판매 전망치 웃도는 0.6% 증가 2024-01-17 23:06:09
가전·전자제품(-0.3%)은 매출이 감소했다. 음식 서비스 및 주점은 변동이 없었다. WSJ는 "미국 소매 판매가 3개월 만에 가장 강력한 속도로 증가해 연말연시 호황을 마무리했다"라며 "이는 새해로 향하는 소비자의 회복력을 시사한다"고 평가했다. 미국 소매판매는 지난해 9월과 10월 각각 전월 대비 0.8% 증가, 0.3%...
창고형 아울렛·실속형 뷔페…'불황형 소비' 뜬다 2024-01-17 18:12:55
시장 공략에 나선 중국 직구 앱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의 급부상도 불황형 소비 확산의 영향이라는 분석이다. 앱 시장조사업체 와이즈앱, 리테일, 굿즈 등에 따르면 알리와 테무는 지난해 한국인 사용자가 가장 많이 증가한 앱 1, 2위에 올랐다. 알리의 지난달 월간활성이용자(MAU)는 713만 명으로 쿠팡과 11번가에 이어...
SPC삼립, 새해 슬로건은 '맛있는 행복'…내년 창립 80주년 앞두고 혁신 '가속' 2024-01-17 16:08:33
‘시대의 가치를 담은 더 좋은 음식을 만든다’는 기업 미션과 ‘새로운 경험과 건강한 식문화를 창조하는 글로벌 식품회사’라는 비전을 담은 새로운 가치체계를 공개했다. 이를 반영한 슬로건으로는 ‘맛있는 행복’을 선정했다. 슬로건은 오랫동안 지켜온 품질을 기준으로 맛있는 음식을 통해 고객에게 행복한 경험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