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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해외 수출 전문 마케터 백두성 실장이 말하는 ‘한국 뷰티’ 2014-09-10 14:38:07
믿고 신생 기업들이 무작정 이 길에 뛰어든다면 소비자들에게 곧바로 외면을 당할 것입니다. 소비자들이 갈수록 전문화되기에 더 이상 정직하지 않고 효과 없는 화장품을 만들 수 없게 되었어요. 다만 그들이 정직한 제품을 만들고 신 제형 개발, 신 원료 개발 그리고 차별성 있는 디자인까지 생각한다면 국내를 넘어 해외...
<내년 예산, 민생에 중점…국회의원 세비는 동결 검토> 2014-09-10 06:05:16
혁신 모델 창출을 위해 '산단혁신펀드'도 새로 만들 예정이다. 고부가가치 서비스산업을 통한 새로운 성장동력 발굴을 위해 서비스산업 육성에도 집중적인 투자를 한다. 콘텐츠코리아랩, 스토리 창작센터, 게임개발센터 등을 늘려 문화콘텐츠 발굴·제작 인프라 구축을 강화하고 국내 기업이 세계 3위내...
알리바바 등 中 유통망 통해 한국제품 판매 2014-09-05 10:30:00
중국 전지역 농수산식품 유통이 가능한 신실크로드 구축을 위해 농수산식품 출전진기지를 오는 11월에 설치합니다. 문화·의료 등 서비스업 진출을 돕기위한 방안도 마련했습니다. 내년 상반기 중에 수출입은행은 유망 서비스 중심 한-중 펀드 조성을, 문화부는 한·중 글로벌 합작펀드를 각각 2천억원 규모로 조성키로...
[창업 뉴 트렌드] 음식이 치즈를 만나면…손님·사장님 '함박웃음' 2014-09-01 07:02:23
2배 가까이 소비가 늘었다. 국민 1인당 연간 소비량이 1.98㎏에 이를 정도다.치즈 소비가 늘어난 것은 서양식 식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제과점, 커피전문점, 이탈리안 레스토랑 등에서 치즈를 활용한 메뉴가 보편화된 데 가장 큰 원인이 있는 것으로 전문가들은 분석하고 있다. 해외여행 인구가 늘어나면서 유럽 미국 등지에...
[생글기자 코너] 공모전 전성시대…아이디어 소통의 길 등 2014-08-22 17:47:34
알게 되고, 소비자는 기업문화와 기업정서를 이해하는 계기가 된다. 소비자의 아이디어가 시장에 반영되고 시민의 의견이 정책에 반영되게 하는 것 모두 공모전의 힘이다. 고교생들도 공모전에 적극적으로 도전해보는 자세가 필요하다.김서진 생글기자(경기외고 3년) jinyjimy@naver.com금융 규제개혁, 비효율 제거했다최근...
[일본경제포럼 발표자 인터뷰 2] 이원덕 국민대 교수, " “위안부 문제 해결하고, 한일 경제 번영 이뤄야 합니다” 2014-08-08 16:28:14
협력이 필요하죠. 한일 관계는 우리나라의 경제 및 문화, 외교 부문에 많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꼭 개선해야 합니다.”△ 한일 외교 관계에 가장 큰 걸림돌은 무엇일까요. “군대 위안부에 관련한 문제는 양국 국민의 감정을 자극하는 핵심적인 대립문제 축이라고 할 수 있어요. 야스쿠니 신사 참배 , 역사...
Mnet, 목요일 밤 시청자 꽉 잡는다! ‘엠카’, ‘방탄’, ‘쇼미3’, ‘엔터스’ … 2014-07-31 11:50:09
왔던 것. 지난 2012년에는 음원 위주의 음악 소비성향을 반영하기 위해 음원 비중을 전격 확대했으며, 올해 초 단행했던 개편에서는 디지털 시대에 걸맞게 소셜 미디어 점수를 도입해 시청자의 참여 폭을 넓힌 바 있다. 급변하는 음악 시장에 발맞춰 TOP10의 무대에 집중하는 쇼를 선보이는 등 한주간의 가요 트렌드를 더욱...
자동차와 레고의 공통점, '어른들의 장난감' 2014-07-20 12:00:17
등장한 신조어였지만 이제 젊은 층의 소비문화 패턴을 두루 설명할 수 있을 만큼 넓은 의미로 사용한다. 삶이 각박해질수록 천진하고 재미있는 걸 찾는 이들의 감성을 아우르는 하나의 코드가 된 셈이다. そ� 주 소비층이 어린이에만 국한하지 않는다. 어린 시절을 레고와 함께 보낸 젊은 부부들은 아이에게...
‘키덜트족’ 사로잡은 일러스트 패션 눈길 2014-07-16 01:18:16
최근 키덜트족 문화가 확산되면서 각종 문구와 소품, 전자제품과 인테리어용품 등 생활 전반에 걸쳐 이들을 겨냥한 기업들의 마케팅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경제적 여유와 구매력을 바탕으로 재미와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는 키덜트족이 업계 다방면에 걸쳐 신 소비 계층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 빠르게 진화하는 패션과...
[2014 한국서비스대상] 신세계, 고객의 불만에서 기회 찾는 혁신기업 2014-07-10 07:00:00
문화·패션 선도 브랜드로 신세계(대표 장재영·사진)는 올해로 개점 84주년을 맞는 백화점을 최초로 설립하는 등 국내 유통산업의 발전과 서비스 혁신을 이끌어왔다.‘고객제일’이란 경영철학을 지키려고 노력해 온 신세계는 올해 초 경영이념을 ‘고객의 불만에서 기회를 찾고, 관습을 타파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