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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사 업무범위 넓어진다 2013-06-25 17:01:09
카드사의 업무범위가 넓어지고 약관 심사기간이 단축되는 등 규제가 완화된다. 반면 대부업체들은 수시로 고강도 검사를 받게 된다. 최수현 금융감독원장은 25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국내 카드회사 최고경영자(ceo)들과 만나 “신용카드 상품약관 심사기간을 짧게는 이틀 이내로 줄일 수 있도록 약관 간편심사...
금감원, 카드사 일부 규제 완화 시행…부가업무 늘리고 검사부담 줄이고 2013-06-25 15:06:29
위해 소비자 권익 침해 소지가 낮은 약관의 경우 2영업일 이내로 처리하는 ‘약관심사 간편심사 제도’를 확대 시행하고 카드사들에 대한 검사부담을 완화해준다는 취지에서 검사대상과 검사 투입인원을 감축하고 검사 결과에 대한 검사불만 청취제도도 시행키로 했다. 최 원장은 카드사 ceo들에게 민원 감축도 주문했다....
금감원장 "카드사 규제 완화 적극 검토"(종합2보) 2013-06-25 09:58:08
약관 심사 절차 및 검사 업무를 효율화해 카드업계의 부담을 덜어주겠다"면서 "카드업계의 신규 수익원 발굴 및 금융혁신 등을 위한 규제 완화 방안도 적극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 권익 침해 소지가 적은 약관에 대해서는 이틀 만에 처리하는 간편심사제도를 확대하기로 했다. 소비자보호 관련 쟁점이 있는...
금감원장 "카드사 규제완화 적극 검토할 것" 2013-06-25 09:14:38
"상품약관 심사 절차와 검사 업무를 효율화해 업계 부담을 덜어주겠다"며 "신규 수익원 발굴과 금융혁신을 위한 규제 완화 방안도 적극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이를 위해 금감원은 소비자 권익 침해 소지가 적은 약관에 대해선 이틀 만에 처리하는 간편심사 제도를 확대하고, 쟁점이 되는 약관은 담당자들이 함께 신속히...
금감원장 "카드사 규제 완화 적극 검토" 2013-06-25 08:43:26
카드사 CEO와 조찬 간담회를 갖고 "상품약관 심사 절차와 검사 업무를 효율화해 카드업계의 부담을 덜어주겠다"고 말했습니다. 또 "카드업계의 신규 수익원 발굴과 금융 혁신 등을 위한 규제 완화 방안도 적극 모색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금감원은 소비자 권익 침해 소지가 적은 약관에 대해서는 이틀 만에 처리하는...
금감원장 "카드사 규제 완화 적극 검토"(종합) 2013-06-25 07:40:34
약관 심사 절차 및 검사 업무를 효율화해 카드업계의 부담을 덜어주겠다"면서 "카드업계의 신규 수익원 발굴 및 금융혁신 등을 위한 규제 완화 방안도 적극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 권익 침해 소지가 적은 약관에 대해서는 이틀 만에 처리하는 간편심사제도를 확대하기로 했다. 소비자보호 관련 쟁점이 있는...
금감원장 "카드사 규제 완화 적극 검토" 2013-06-25 07:30:04
열린 카드사 최고경영자와의 조찬 간담회에서 "상품약관 심사 절차 및 검사 업무를 효율화해 카드업계의 부담을 덜어주겠다"면서 "카드업계의 신규 수익원 발굴 및 금융혁신 등을 위한 규제 완화 방안도 적극모색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나 카드사도 민원 감축에 노력해야 한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그는 "가...
"2금융권 대주주 '연좌제' 적용 안된다"…금융위, 국회에 의견 전달 2013-06-23 17:13:05
입법이라는 정부의 의견을 충분히 검토해볼 것”이라며 “다만 심사 대상 법령에 공정거래법과 특정경제가중처벌법을 포함할지는 추가로 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류시훈 기자 bada@hankyung.com ▶[공지] 2013 제 3회 대한민국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평가 대상 -7월15일 결과발표! ▶[한경 스타워즈] 대회 전체...
주채무계열 재무구조개선약정 체결 대상 6곳 선정 2013-06-21 12:00:19
'관계형 금융'을 확대하기 위해 여신심사체계를 전체적으로 손보겠다고 말했다. 최 원장은 "은행이 (여신심사 과정에서) 기업의 성장가능성 등 정량화할 수 없는 부분에 대해 손을 놓는 경향이 있다"고 지적하며 "여신심사제도를 손보고자 독일과 일본 사례를 중심으로 연구중이다"고 말했다. 최...
보험업계, 콜센터 불만 접수시 해당부서가 직접 응대·CEO직속 전담부서 배치 2013-06-04 15:30:03
효과까지 기대하고 있다. 자동차보험 약관도 궁금한 내용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을 바꿨다. 전체적인 글씨 크기를 키우고 약관 맨 앞 부분에 가장 많이 질문하는 내용을 배치했다. 본문에 어려운 용어가 나오면 별도의 설명을 달았다. 고객패널제 운영은 점차 확대하고 있다. 고객으로부터 직접 보험상품 계약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