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물 새는 싼타페, 현대차 결국... 2013-07-16 09:54:37
현대자동차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싼타페에서 비가 새는 누수 결함이 확인, 무상수리를 해주기로 결정했다고 16일 밝혔다.현대차와 자동차결함신고센터 등에 따르면 신형 싼타페 구매고객들이 최근 장맛비에 차량 트렁크나 뒷좌석에 물이 고이는 현상으로 불편을 호소하고 있다는 것. 차량 밖으로 배출돼야 할 빗물이...
제작결함 미안해!···상반기 리콜 많은 車 누구? 2013-07-11 10:01:57
리콜도 많고···아반떼 리콜 최다 올 상반기 가장 많은 제작결함 시정명령을 받은 자동차 제조사와 차종은 뭘까. 11일 교통안전공단 산하 자동차결함신고센터에 따르면 상반기 가장 많이 리콜 된 국산.수입차 메이커는 현대차와 렉서스, 모델은 아반떼와 is250인 것으로 나타났다. 올 1~6월까지 국토교통부로부터 리콜...
크라이슬러코리아, 짚 컴패스 2,014대 리콜 2013-07-10 12:04:47
리콜을 실시한다. 리콜 주관 기관인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이번 리콜은 자동차가 전복되는 경우 사이드 커튼 에어백과 시트벨트 프리텐셔너가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 때문에 실시한다. 사이트 커튼 에어백은 충돌 시 승객 보호를 위해 측면에 설치된 에어백이며, 시트벨트 프리텐셔너는 충격을 감지해 안전벨트를...
크라이슬러 지프 컴패스 2천여대 리콜 2013-07-10 09:29:33
에어백 제어장치 결함이 발견돼 리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리콜은 차량이 전복될 때 `사이드 커튼 에어백`(충돌할 때 승객 보호를 위해 차량 측면에 설치된 에어백)과 `시트벨트 프리텐셔너`(에어백 센서가 충격을 감지하면 안전벨트를 조여 승객을 좌석에 고정해주는 장치)가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한국토요타, 프리우스 리콜 2013-06-26 13:54:51
국토교통부는 한국토요타자동차가 수입·판매한 하이브리드 승용차 프리우스에서 제동장치에 결함이 발견돼 리콜한다고 26일 밝혔다. 국토부에 따르면 이번 리콜은 브레이크 부스터 결함에 따른 조치다. 방치할 경우 제동거리가 길어져 안전운전에 지장을 줄 가능성이 있다. 브레이크 부스터는 운전자가...
도요타 프리우스, 제동장치 결함으로 '리콜' 2013-06-26 11:18:39
토요타자동차의 프리우스 하이브리드 승용차에서 제동장치 결함이 발견돼 리콜조치를 취한다고 26일 밝혔다.브레이크 부스터 결함으로 제동거리가 길어져 안전운행에 지장이 있을 가능성이 있다는 게 국토부의 설명이다.리콜 대상은 2008년 10월31일에서 2009년 10월9일 사이에 제작된 프리우스 하이브리드 130대다.해당...
시트로엥 DS5 승용차 브레이크 결함 리콜 2013-06-10 08:58:51
DS5에서 제동장치 결함이 발견돼 시정조치(리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리콜은 브레이크를 밟았다 발을 떼도 제동력이 해제되지 않을 수 있는 `하이드로백 결함` 때문으로 지난해 9월 12일에서 지난 3월 8일 사이 제작된 DS5 차량이 대상입니다. 해당 자동차 소유자는 수입·판매처인 한불모터스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시트로엥 DS5 승용차 리콜…브레이크 결함 2013-06-10 06:13:04
승용차 ds5에서 제동장치 결함이 발견돼 시정조치(리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리콜은 브레이크를 밟았다가 발을 떼도 제동력이 해제되지 않을 수 있는 '하이드로백 결함' 때문으로 지난해 9월 12일에서 지난 3월 8일 사이 제작된 ds5 차량이 대상이다. 해당 자동차 소유자는 수입·판매처인 한불모터스...
크라이슬러 300㏄ 에어백 결함 리콜 2013-05-21 08:12:16
발견돼 리콜한다고 밝혔습니다. 에어백 커넥터 접촉 불량으로 측면 충돌 때 앞쪽 시트 바깥쪽에 장착된 사이드 에어백이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을 가능성 때문입니다. 리콜 대상은 2011년 4월 11일∼12월 14일 제작된 300㏄ 차종 985대입니다. 해당 자동차 소유자는 21일부터 크라이슬러코리아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천만원짜리 車 팔고 AS 나몰라라 하란거냐…" 2013-05-07 17:15:15
등은 올초 서비스센터를 3~5개씩 늘리겠다고 발표했다. 리콜이나 무상수리가 원활하게 진행되지 못할 것이란 지적도 나온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 관계자는 “완성차업체들은 자사 서비스망을 통해 무상수리와 리콜 차량을 파악해 고객들에게 알려주고 있다”며 “추가 출점을 제한하면 고객정보 관리와 리콜 대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