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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건설, 1915억 베트남 밤콩 교량 공사 수주 2013-09-06 09:54:30
주력 수출품목인 쌀(세계 3위 수출국)의 안정적 운송이 가능해지고, 교역 활성화 및 관광산업 발전 등 경제 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gs건설 측은 내다보고 있다. 한편 gs건설은 이미 베트남 여러 곳에 진출해 도로, 철도, 교량 및 주택과 신도시 등 산업 인프라 구축 작업을 담당하고 있다. 베트남의 경제 중심지인...
뉴프라이드, 상반기 영업익 12만달러 '흑자전환' 2013-08-29 13:31:44
생산하고 있다. 체시란 컨테이너를 올려서 운송할 수 있게 만든 장비로 미국 물류 운송 체계에서 핵심요소 중 하나이다.에드워드 김 회장은 "올해에는 남동부 지역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해 영업망을 확대하는 것에 주력하고 있다"며 "현재 메이저 철도회사 및 선박회사들과 남동부 지역의 타이어 공급권에 대해 활발히 협의 ...
김해테크노밸리 산업시설용지 분양 2013-07-03 15:18:13
추첨 방식으로 공급된다. 사업시행자인 김해테크노밸리(대표이사 봉희룡)는 지난달 27일 김해시청에서 21개 기업(27만5000㎡)과 산업단지 입주협약식을 체결한데 이어 오는 8일부터 17일까지 분양신청 접수, 19일 추첨의 일정으로 산업시설용지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산업단지 유치업종은 전기, 전자, 기계, 금속, 자동차...
수서발 KTX 운영 자회사 신설‥코레일 분할 2013-06-26 19:10:31
간선 노선 중심으로 여객 운송사업을 하면서 지주회사 기능을 겸하는 형태로 바뀝니다. 가장 먼저 내년에 철도 물류 자회사를 만들고 2015년에는 차량정비·임대 부문 자회사를, 2017년에는 시설유지 보수 부문을 자회사로 분리합니다. 2017년까지 개통 예정인 신규 노선과 코레일이 운영을 포기하는 기존 적자 노선에는...
<철도 구조개편, 민영화 포석인가 경쟁체제인가>(종합) 2013-06-26 18:22:10
반 넘게 끌어오던 철도 구조개편 계획을 확정했다. 이명박 정부에서 2015년 개통하는 수서발 KTX 운영을 민간에 넘기려 했다가 재벌 기업에 특혜를 주는 민영화라는 거센 비판 때문에 계획을 수정한 끝에 코레일(한국철도공사)의 자회사를 만들어 운영권을 주기로 철도산업발전방안을 정한 것이다. 이뿐 아니라...
<여형구 국토2차관 "자회사 실질 경쟁 유도"> 2013-06-26 16:57:42
▲ (김경욱 철도국장) KTX는 현재 전형적으로 수요가 공급을 초과하는 상황이다. 수서발 KTX를 운영하게 되면 15~20%가량의 수요 이관이 예상되나 서울·용산발 KTX 운행편도 함께 증설할 것이다. 또 수서발 KTX는 순수 여객운송회사여서 차량 정비등은 코레일에 위탁할 수밖에 없다. 이 수입을 통해 수요 이관에 따른...
수서발 KTX 운영사 신설…코레일 분할 확정(종합) 2013-06-26 16:51:10
KTX 회사의 철도 요금을 초기에는 서울·용산발에 비해 10% 정도 낮게 책정할 계획이다. 코레일은 경부선과 호남선 등 간선 노선 중심으로 여객 운송사업을 하면서 지주회사 기능을 겸하는 형태로 바뀐다. 여객을 제외한 코레일의 나머지 분야는 여러 개의 자회사가 맡게 된다. 국토부는 독일식 모델을 응용한...
수서발 KTX 운영사 신설…코레일 분할 확정 2013-06-26 14:03:18
밝혔다. 국토부는 코레일(한국철도공사)이 독점하는 철도 운송시장에 경쟁을 도입한다는측면에서 코레일이 지분 30%를 출자하는 자회사를 세워 2015년 개통 예정인 수서발KTX의 운영권을 줄 계획이다. 코레일 지분을 뺀 나머지 70%는 국민연금 등 공공 연기금에 맡길 방침이다. 철도노조와 시민단체 등이...
[전문] 2007년 남북정상회담 회의록(9) 2013-06-25 15:33:01
그 사람들 설계가, 부산서부터 서부철도 있지 않습니까? 서부 철도로 해서 동해선으로 넘어가는 것도.. 그 사람이 구상하기 때문에 나선은 거의다 러시아 사람들이 가지겠다.. 나선문제도 지금 복잡합니다. 중국, 몽고 해상을 끼고 나갈라니까.. 흑룡강성 같은 거는 바다 끼고 나갈라니까김양건: 길림성도 같습니다.김정일...
[내 생각은] 납세자가 공감할 철도개혁이어야 2013-06-20 16:57:51
부회장 ‘국민의 정부’ 이후 철도구조개혁 기본계획(2004년)에 따라 추진돼 오던 철도운송사업부문의 경쟁체제 모델이 일반 민영화에서 공기업 중심의 독일식 지주회사 방식으로 좁혀지고 있다. 코레일을 비롯한 이해관계자들은 각기 제몫찾기를 위해 목소리를 높이는 형국이다. 논란의 중심에는 2015년 개통예정인 kt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