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입던 옷이면 어때, 싸고 좋은데"…리커머스 시장 몰리는 2030 2022-06-05 17:32:38
것이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열풍이 불면서 패션 기업들이 소비자의 중고 의류 구매를 견인하는 측면도 있다. 스위스 UBS에 따르면 전 세계에서 매년 만들어지는 옷은 1000억 장에 달하고, 이 중 500억 장은 구입 후 1년 이내에 소각되거나 매립된다. 글로벌 패션업계에선 “(유니클로, 자라 같은) 패스트패션은...
"한 번 입은 바지 1만2000원에 팝니다"…2030 사이에 인기 [배정철의 패션톡] 2022-06-05 10:55:22
이내에 소각되거나 매립된다. 글로벌 패션업계에선 “(유니클로, 자라 같은) 패스트패션은 10년 안에 없어져야 한다”(로버트 겐츠 유럽 최대 패션 플랫폼 잘란도 창업자)는 발언이 나올 정도다. 국내에서 버려지는 의류 폐기물이 연 8만t에 달하는 만큼 국내 기업들도 이런 트렌드의 영향을 받고 있다. 코오롱 FnC의 경우...
룰루레몬, 올해 실적 전망 높여..."가격 올려도 수요 견고" 2022-06-03 15:48:08
룰루레몬 최고경영자(CEO)는 “레깅스, 스포츠브라 등 주요 제품의 가격을 인상했어도 소비세가 꺾이지 않았다”고 했다. 룰루레몬은 고소득층을 겨냥한 스포츠 패션 브랜드다. 주로 노드스트롬, 메이시스 등 고급 브랜드를 취급하는 소매점에 입점했다. 지난 3월에는 원자재 가격과 인건비 상승 등을 이유로 특정 제품 ...
"한국은 좁다"...K-웹툰도 초격차 2022-06-02 19:16:46
또 어떤 웹툰작가가 건물을 사거나 스포츠 카를 샀다 이런 이야기가 나오는 것을 보면 웹툰이 짧은 기간에 많이 성장한 걸 알 수 있습니다. 우스갯소리로 요즘 어린아이들에게 꿈을 물어보면 웹툰 작가가 되고 싶다고 하는 아이들도 많다고 합니다. <앵커> 웹툰의 인기는 국내에서만 머물지 않고 최근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코오롱FnC, 케이오에이 인수하고 친환경 패션 키운다 2022-06-02 16:53:41
윤리적 패션 브랜드로 이름을 알렸다. 르 캐시미어는 코오롱FnC의 '시리즈' 매장에서 숍인숍 형태로 판매하다가 현재는 '에피그램' 매장 안에서 판매 중이다. 코오롱FnC는 케이오에이 인수를 통해 친환경 패션 부문의 강자로 발돋움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코오롱FnC는 2012년 래;코드를 선보이며 3년차...
쌍용차, `올 뉴 렉스턴 시그니처` 판매 시작 2022-06-01 09:03:50
쌍용차는 대형 프리미엄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렉스턴 론칭 20주년을 맞아 상품성을 강화한 `올 뉴 렉스턴 시그니처`(All New Rexton SIGNATURE) 판매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쌍용차는 "렉스턴은 2001년 `대한민국 1%`라는 브랜드 슬로건으로 국내 대형 프리미엄 SUV 시장을 개척하며 발전시켜 온 대표...
쌍용차, 렉스턴 20주년 기념 '올 뉴 렉스턴 시그니처' 판매 시작 2022-06-01 09:00:02
쌍용차[003620]는 대형 프리미엄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렉스턴 론칭 20주년을 맞아 상품성을 강화한 '올 뉴 렉스턴 시그니처'(All New Rexton SIGNATURE) 판매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쌍용차는 "렉스턴은 2001년 '대한민국 1%'라는 브랜드 슬로건으로 국내 대형 프리미엄 SUV 시장을 개척하며 발전시켜...
올여름 무더위 예고에…냉감 소재 제품 매출 급증 2022-05-31 09:59:17
패션 제품과 파자마를 균일가로 판매하고 8일까지는 침구류와 방석 등을 20% 할인 판매한다. 아웃도어 브랜드 K2에서도 4∼5월 냉감 팬츠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330% 증가했다. K2가 올해 선보인 '코드10' 냉감 팬츠는 현재까지 2만5천장이 팔렸다. K2는 스포츠나 야외활동에 초점을 맞춘 기존 냉감 제품과...
"돈이 된다"…백화점들, '버려진 청바지'도 다시 보는 이유 2022-05-30 21:00:01
종을 판매한다. 이번 행사에는 자투리 가죽을 재활용해 패션 소품을 만드는 '오운유', 소방관 방화복으로 만든 가방을 선보이는 '119레오', 폐기되는 레저스포츠 소재를 활용해 가방을 만드는 '오버랩' 등이 참여한다. 현대백화점은 매장 구축에 사용된 집기도 재생스펀지·우유박스·나무파레트...
4월 유통업체 온·오프라인 매출 동시 증가…"코로나 약화 영향" 2022-05-30 11:00:12
상품군별로 보면 해외 유명 브랜드가 22.5% 증가한 것을 비롯해 패션·잡화(16.3%), 서비스·기타(16.3%), 아동·스포츠(11.9%) 등의 증가폭이 컸다. 가전·문화만 유일하게 0.2% 줄었다. 오프라인 유통업체의 경우 백화점 매출이 지난해 같은 달보다 19.1% 증가했으며 편의점과 대형마트도 10.9%, 2.0% 각각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