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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비스 앰배서더 호텔, 품질·환경 경영시스템 통합 인증 획득 2013-07-11 11:24:09
또한 2004년부터 iso 14001 환경경영 표준을 도입한 최초의 글로벌 호텔 체인이기도 하다. 2011년에는 통합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전 세계 950 여개 이비스 호텔들에서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는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품질 관리를 통해 이비스 호텔 이용객들은 전 세계 어디서나 동일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2013 고객접점 서비스품질지수] 파리바게뜨, 고객 중심의 '맛 현지화'…세계시장 사로잡아 2013-07-10 17:00:20
운영의 필수 지식을 배울 수 있는 공간이다. 경영교과목 프로그램을 통해 점포 경영자로서의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마련된 ‘가맹대표 mba 과정’은 현재까지 총 100명이 넘는 가맹점 대표가 과정을 수료했다. 이 밖에도 판매 전문인력 양성과정인 ‘파워 스타트’ 교육과 본사 지원의 우수 가맹 매니저 양성 과정인 ‘슈...
[2013 고객접점 서비스품질지수] 신세계백화점, 외부 고객뿐 아니라 내부 고객도 사로 잡는 서비스 2013-07-10 16:59:26
이라고 밝혔다.한편,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는 고객들이 느끼는 해당 서비스의 품질을 나타내기 위해 매년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발표하는 지수이다. 올해는 고객과의 대면 서비스가 이뤄지는 총 29개 부문 120개 기업·기관을 선정한 후, 작년 8월부터 올해 5월까지 모니터링을 실시했다. [한국경제 구독신청]...
[2013 한국서비스대상] "제품 아닌 만족을 팔아야 성공한다" 2013-07-10 15:35:00
고객중심의 서비스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경영 전반에 대한 서비스품질혁신활동을 전개하는 기업·기관·단체 및 개인을 포상하는 ‘2013 한국서비스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는 전년도 매출액, 시장점유율, 서비스품질 수준, 전문단체 및 전문가 추천 등을 거쳐 각 부문별 후보기업을 선정했다. 한국표준협회는 이...
[2013 한국서비스대상] 서비스 품질 측정, 보다 구체적으로 제시 2013-07-10 15:30:44
1편은 한국서비스경영학회 학회지에 게재될 예정이다. 최우수상(협회장상)은 숭실대학교 박정희 송예봄 최대국 씨 등이 참여한 ‘서비스 인카운터 지수의 개발 및 측정에 관한 연구-국내 공항서비스를 중심으로’가 선정됐다. 서비스산업의 성장속도가 빨라지면서 서비스 종류가 확대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서비스 경쟁이...
[2013 한국서비스대상] 금호고속, 전 임직원 하루 60분이상 현장 근무…불편사항 즉각 개선 2013-07-10 15:30:34
있다. 운송업계로는 처음으로 ‘고객행복경영-맵’을 제작해 서비스 품질 표준화를 가능케 했다. 정기적으로 고객 만족도를 측정해 고객만족지수 db를 구축하고 있다. 윤리경영을 통한 ‘아름다운 기업 만들기’도 금호고속의 중요한 경영활동 중 하나다. 2002년부터 시작한 금호고속의 사회공헌활동은 현재 정착 단계에...
[2013 한국서비스대상] 신한생명, 스마트폰으로 상담·계약 원스톱 처리 2013-07-10 15:30:32
“금융소비자보호 인프라 강화 등 본업에 충실한 품질경영업으로 고객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2013 한국서비스대상] 마스타자동차, 국내 최초 차량 종합관리서비스 도입▶ [2013 한국서비스대상] 신한카드, 업계 최초로 소비자보호지표 운영 성과▶ [2013 한국서비스대상] kt금호렌터카,...
[2013 한국서비스대상] 금호리조트, 자연·레저 어우러진 편안한 리조트 실현 2013-07-10 15:30:27
유지를 목적으로 ‘지탄받지 않는 경영’ ‘아름다운 노사문화’ ‘협력회사 상생경영’ ‘사회공헌활동’ ‘환경안전경영’ 등의 실천과제를 실행하며 2006년부터 고객 중심의 서비스 문화를 실현하고 있다. 특히 올해 초 전 직원 조직활성화과정인 ‘솔선수범은 열정과 소통으로’ 과정을 통해 금호리조트인의 자부심을...
[2013 한국서비스대상] 마스타자동차, 국내 최초 차량 종합관리서비스 도입 2013-07-10 15:30:25
통한 전국 투투정비센터 임직원들에 대한 기술·경영·서비스마인드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정비문화 발전을 위한 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최근 투투정비는 보험사와의 제휴 협력 외에도 통신사 및 물류회사와 업무 제휴를 맺고 차량 종합 관리 및 ci 도장 업무 일괄 수주 등을 통해 부가 수익 모델을 창출하고 있다. ▶ [...
[2013 한국서비스대상] 미래가치 투자해 불확실성 대비 2013-07-10 15:30:23
- 신완선 <성균관대 시스템경영공학과 교수> 비즈니스 세계는 언제나 불확실하다. 경쟁을 배경으로 하는 탓이다. 상품이나 서비스의 품질만 좋으면 됐던 시대가 있었다. 생산자 중심 시대의 이야기다. 공급이 부족하니 서비스 접근성 자체가 경쟁력이었다. 서비스 프로세스가 모든 것을 결정하던 시대도 있었다. 폭발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