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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날렵해진 몸…예술옷 입고 女心 유혹 2013-01-24 17:14:04
‘합리적’ 가격을 앞세운 클래식 명품시계도 눈길을 끌었다.○더 얇게, 새롭게 ‘자존심 싸움’ 로저드뷔는 중력으로 인해 발생하는 시간 오차를 줄이는 신기술을 도입한 ‘엑스칼리버 콰투오’를 공개했다. 대부분의 명품시계가 사용해 온 방식인 투르비용(중력오차를 줄이는 정밀장치)을 대체하는 것으로, 4개의 스프링...
조양호 "항공업은 토털 서비스 상품" 2013-01-24 17:03:01
회장은 이날 세미나에서 “국내 항공 시장만으로 생존할 수 없다”며 “전 세계인을 고객으로 생각하고 글로벌 시장을 창출해야 살 수 있다”고 말했다. 고객 신뢰와 일관된 서비스도 강조했다. 그는 “항공사는 예약부터 탑승, 기내, 도착까지 모든 서비스가 톱니바퀴처럼 일사불란하게 돌아가는 토털 상품”이라며 “회사...
특허청, 명품 짝퉁 액세서리 큰손 검거 2013-01-24 15:50:59
‘짝퉁’ 명품 830억원어치를 만들어 동대문과 남대문 시장에 유통시켜온 제조업자가 검거됐다.특허청(청장 김호원) 상표권특별사법경찰대는 해외 유명상표를 도용해 가짜 반지와 목걸이 등의 액세서리용 귀금속을 만들어 유통시킨 김모씨(49세)에게 상표법 위반혐의로 적용,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24일 발표했다. 김씨는...
스마트폰시장 年30%이상 고성장…삼성전자 독주 계속될 듯 2013-01-24 15:30:46
정보기술(it) 기기업체들도 태블릿pc 시장에 진출할 수 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pc 간 동기화 측면을 고려한다면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동시에 제조하는 업체의 경쟁력이 부각될 것이다. 이 점에서 선두업체인 삼성전자와 애플의 경쟁력이 다소 앞선 것으로 보인다.삼성전자는 스마트폰의 ‘대명사’인 갤럭시를 통해 ...
척추 지켜주는 '움직이는 의자'…인체공학 디자인 붐 일으켜 2013-01-24 15:30:44
팔리는 시장 가운데 하나다. 바리에르 관계자는 “교육열이 높고 건강에 대한 관심도 많아 한국 시장은 아시아에서도 크게 집중하고 있는 곳”이라고 말했다.바이에르는 참나무과에 속하는 너도밤나무를 재질로 사용하고, 이탈리아산 천연 송아지 가죽을 고집한다. 기계 조립이 아닌 장인이 손으로 만들고, 의자는 대부분...
바쉐론부터 티쏘까지 '손목위 전쟁' 2013-01-23 17:18:22
'스타일 아이콘' 명품시계 (2) 인기 브랜드의 경연장 파텍필립·iwc 등 최고급 찾는 사람 늘어 시계를 잘 모르는 사람에게도 결혼 예물로 인기 있는 롤렉스·까르띠에·오메가 같은 브랜드는 잘 알려져 있다. 최근엔 파텍필립·바쉐론콘스탄틴·블랑팡·브레게·오데마피게 등 최고급을 찾는 수요도 늘어나는...
명품화 주도 김기석…시계왕 김윤호 2013-01-23 17:15:48
한국의 시계시장 규모는 연 2조원대에 진입했다. 한국시계산업협동조합에 따르면 2011년 국내 시계시장 규모는 2조780억원. 세계 양대 시계그룹인 리치몬트와 스와치는 한국법인을 통해 주로 판매하고 있다.제조부문에서 한국시계 명품화의 선봉에 선 인물은 국내 최대 시계 생산업체인 로만손의 김기석 사장이다. 김기문...
<경기 회복?…성장률 개선에도 내수ㆍ수출은 `냉골'> 2013-01-23 11:04:12
특히 불황의 영향을 받지 않던 명품 매출마저 부진했다. 소비자들이 지갑을 더꼭 닫은 것이다. 소비자의 소비자심리지수(CSI) 역시 지난해 3분기 99로 2009년 1분기 이후 처음으로 기준치(100) 밑으로 내려갔다. 지수가 기준점 아래라는 것은 앞으로의 경제를비관적으로 보는 소비자가 더 많다는 의미다. 이 지수는...
[시론] 면세점 민영화의 선결 과제 2013-01-22 16:50:51
명품보다도 면세혜택이 적어 가격경쟁력이 떨어지고, 공항에서는 수수료까지 붙어 시내 백화점보다 더 비싸다. 그런데도 국산품을 50%까지 취급해야 하는 정책적인 목적까지 맡으면서, 공항 내 유동인구가 현저히 차이가 나는 악조건에서 매출액에 따라 추가로 임대료를 내야 하는 최소보장액 제도를 중소기업이 감당해낼...
"남자의 로망"…고급시계 매년 20%대 성장 2013-01-22 16:47:39
하나만’ 원하는 추세도 뚜렷하다. 명품 업계 관계자는 “예물시계 비중이 유독 높은 게 한국 시장의 특징”이라고 말했다.명품 시계 브랜드를 확보하기 위한 유통업계의 움직임도 빨라졌다. 서울 강북에서 가장 큰 시계매장을 갖춘 롯데 에비뉴엘은 올봄 바쉐론콘스탄틴, 브레게, 블랑팡을 전면에 내세우는 등 매장 배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