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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빈곤층 테스트…"삼선짜장 안 시켜본 나는 '흙수저'인가" 2015-07-03 20:30:15
격차가 벌어지고 계층 간 이동이 막히면 불만이 커진다. 한국의 소득분배지표는 외환위기 이후 빠른 속도로 악화됐다. 최상위 20%의 소득 평균을 최하위 20% 소득으로 나눈 5분위 배율(가처분소득 기준)은 1992년 3.52배였다. 1997년 외환위기 직후 급등해 2009년엔 4.97배에 달했다. 대량 해고와 자영업 실패로 중산층이...
'세계 해양대통령' 임기택 IMO 차기 사무총장 "조선 역량 1위 한국·IMO 윈윈방안 찾겠다" 2015-07-02 21:04:33
연구개발(r&d) 기능을 확대해 그 과실을 세계와 같이 나누는 전략으로 가면 한국에도 도움이 되는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했다.임 당선자는 imo 회원국에 내세운 공약 이행과 관련해 “회원국 간 지역주의가 일부 발생하고 있다”며 “선진국과 개도국 간에 격차를 줄이면서 전체적으로 화합할...
터키 경제 발전의 미래, 한국 교육서 길을 묻다 2015-06-30 15:55:51
터키를 앞지르기 시작했고, 앞으로 더욱 격차가 벌어질 것으로 예상하는 도표를 보여주며 주의를 환기시킨 사회자 에민 차파는 한국의 경제 발전의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교육`을 손꼽았다. 2015년 OECD 보고서에 의하면 한국의 교육수준은 싱가포르와 홍콩에 이어 세계 3위에, 터키는 41위에 랭크되어 있다고 밝히며, 그...
한국투자 "NS쇼핑, 홈쇼핑 내 우위…목표가 28만원" 2015-06-30 08:22:29
채널간 트래픽 격차가 줄어들어 NS쇼핑의 실적은 홈쇼핑 산업 내에서 상대적 우위가 지속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여 연구원은 이어 "NS쇼핑은 식품 부문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며"단순한 신선 식품 유통을 넘어 고부가가치 상품을 개발하며 상품기획자(MD)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이제는 제조 분야로...
한경연, 한국 정보·통신기기산업 `적신호`···中·日 샌드위치 신세 2015-06-29 10:26:05
분업구조에서 중간재 협력파트너로 한 단계 격상시켜 글로벌 밸류체인을 업그레이드해야 한다고 보고서는 분석했습니다. 보고서는 또한 “국내 정보통신기기 산업의 수출구조가 완제품에서 부품중심으로 변화함에 따라 핵심 기술개발 강화를 통해 고부가가치 핵심부품의 수출을 촉진해야 한다”면서, “유망 수출상품...
한경연 "통신·정보기기 경쟁력, 중국에 추월당해" 2015-06-29 06:00:33
한다고 보고서는 제안했다. 보고서는 또 "국내 정보통신기기 산업의 수출구조가 완제품에서 부품 중심으로변화함에 따라 핵심 기술개발 강화를 통해 고부가가치 핵심부품의 수출을 촉진해야한다"며 "유망 수출상품 개발을 통한 자발적인 사업재편 촉진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freemong@yna.co.kr(끝)<저...
코스닥 시총 '넘버3' 쟁탈전 치열 2015-06-26 21:24:58
중·후반인 3위에서 6위까지는 격차가 크지 않다. 지난 18일엔 무서운 기세로 상승 중인 메디톡스(3조1795억원)에 잠시 3위 자리를 내주기도 했다. 메디톡스는 이달 들어 파라다이스를 밀어내고 4위로 올라섰다.현재 5위인 cj e&m(2조9785억원)과 6위인 바이로메드(2조6607억원)도 3위 자리를 노리는 후보들이다. cj...
<경제정책 요약> ④ 구조개혁(끝) 2015-06-25 07:01:23
◇ 노동개혁 ▲ 일자리 창출 및 격차 해소 = 임금피크제 도입 통한 청년 고용 확대, 중장년고용 안정 등 상생 고용 추진, 임금피크제 도입 위한 취업 규칙 변경 기준·절차 명확화, 통상임금·근로시간 단축 입법 통한 노동시장 불확실성 해소 ▲ 유연안정성 제고 = 능력중심 사회에 맞춰 인력운영 제도와 관행...
<경제정책> 실업급여 개편…'페이고' 의무화 2015-06-25 07:00:50
개발, 배치전환, 근로계약 종료 등 기업의 인력 운영전반에 걸쳐 합리적 원칙을 세워 나가기로 했다. 기간제, 파견근로 등과 관련한 고용 규제에 대해서는 실태조사 결과를 토대로합리적인 대안을 만들기로 했다. 정부는 이와 함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임금피크제 도입으로 청년고용을 확대하고 중장년 고용을...
자동차 부품업체도 고임금…R&D 투자 위축 2015-06-24 21:20:26
것이다.인건비 부담이 늘면서 국내 자동차 부품업체들은 대규모 연구개발(r&d) 투자를 진행하지 못하고 있다. 2013년 기준 현대모비스와 현대위아, 만도 등 국내 1~3위 부품사의 r&d 투자액은 6861억원이었다. 세계 1위 자동차 부품사인 독일 보쉬의 r&d 투자액(6조5790억원)의 10% 수 蔓甄? 국내 3개 부품업체의 매출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