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소셜커머스서 산 '장인이 2년간 만든 세안솔' 알고보니 2013-01-08 12:00:18
거짓 광고한 소셜커머스 업체들이 적발됐다. 공정거래위원회는 4개 소셜커머스 업체에 대해 시정조치 및 과태료 총 2300만원을 부과했다. 이번에 적발된 업체는 티켓몬스터, 포워드벤처스엘엘씨 한국지점(쿠팡), 나무인터넷(위메이크프라이스), 그루폰 코리아다. 공정위에 따르면 이들 업체는 미용솔을...
다음 `아담`, 모바일 광고시장 본격공략 2013-01-07 18:26:45
유저가 원하는 반응을 보였을때 광고주가 광고비를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이번에 추가되는 CPA 상품은 총 5가지로 설치당 과금 방식인 PPI 상품, 아이콘 생성 상품, 페이스북과 트위터가 연계된 SNS 상품, 비디오 시청 상품, DB 콜렉션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음 측은 이번 제휴로 다음커뮤니케이션의 모바일...
다음, 티엔케이팩토리와 모바일 광고 본격 공략 2013-01-07 15:06:04
공략합니다. 이를 위해 다음은 모바일 광고사인 티엔케이팩토리와 제휴를 맺고 CPA(Cost Per Action) 시장을 타겟으로 모바일 광고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제휴로 아담은 다양한 광고주의 니즈를 반영해, 모바일 광고 플랫폼 1위 사업자의 위치를 공고히 할 것으로 회사는 기대했습니다. 아담에 추가되는...
조준희 행장의 아름다운 도전 2013-01-04 16:54:28
TV광고와 함께 기업은행은 2년 연속 100만명이 넘는 개인고객을 유치하면서 은행권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 비결은 소비자들이 찾는 상품, 다른 은행 같은 파격적인 프로모션은 없었지만 조용한 인기몰이에 성공한 비결입니다. <인터뷰> 조준희 IBK기업은행장 "결국은 개인고객을 늘리고 신규고객을 늘리는 건...
앱디스코, 모바일 리워드 광고 다운로드 400만건 넘어 2013-01-04 16:17:29
리워드 광고 앱 ‘애드라떼’가 국내 다운로드 수 400만건을 넘어섰습니다. 애드라떼는 ‘10분만 투자하면 라떼 한잔’이라는 콘셉트로 광고를 보고 적립금을 주는 앱입니다. 앱디스코는 애드라떼의 다운로드가 급증한 이유로 적은 시간을 투자하고도 충분한 적립금을 모을 수 있는 파격적인 혜택과 다양한 이벤트 및...
"겨울스키, 골프, 오션월드" 무료 및 할인혜택 - 대명리조트(개인 및 법인회원 한정분양) 2013-01-04 11:56:12
서울에서 광고 디렉터로 일하는 김태호(48세, 가명)씨는 아내와 3남매를 두고 있는 가장으로 바쁜 일상 속에서도 꼭 가족들의 겨울, 여름휴가는 꼭 챙긴다. 하지만 휴가철마다 인산인해인 사람들과 불결한 숙박 시설, 평소의 2-3배의 숙박료,...
[인문학과 경제의 만남] <91> 죽은 말의 뼈를 사는 마케팅 2013-01-04 10:35:44
인적 네트워크를 통해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상품의 소문을 내고 이슈를 만들도록 하는 버즈 마케팅(buzz marketing)도 유사한 의미로 사용된다.이와 같은 마케팅 기법의 공통점은 소비자 스스로 판매자의 제품을 홍보하도록 유도해 제품의 수요를 증가시킨다는 점이다. 수요가 증가하면 더 높은 가격에 더 많이 팔 수...
이마트 "행사상품 품절돼도 안심하세요" 2013-01-03 17:04:32
상품의 폐해를 없애기 위해 4일부터 ‘품절제로 보증제’를 시행한다. 광고상품이 품절되더라도 10일 동안 행사가격과 동일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보장한 것이다. 고객만족센터에서 ‘구매보장 쿠폰’을 받아 10일 사이에 제시하면 물건을 구입할 수 있다.이마트는 새해 첫 ‘품절제로 보증제’ 행사상품으로 최근...
[책마을] 광고 천재 오길비 "창의성보다 명쾌함으로 승부하라" 2013-01-03 16:57:07
그 상품을 쓰는 사람에 초점을 맞춘 최초의 광고였다. ‘해서웨이 셔츠를 입은 사나이’란 카피를 단 이 광고는 순식간에 전 세계적으로 화제가 됐고 1주일도 안돼 이 셔츠의 재고가 바닥나버렸다.《무조건 팔아라》는 현대 광고의 아버지라 불리는 데이비드 오길비의 삶과 광고에 대한 철학을 담은 책이다. ‘무조건...
이마트, 미끼상품 없애기 나서…"행사상품 믿고 사세요" 2013-01-03 10:05:53
미끼상품 없애기에 나선다.이마트는 4일부터 '품절 제로(zero) 보증제'를 실시하고, '광고상품 물량 부족률 제로'에 도전한다고 3일 밝혔다.품절 zero 보증제'는 이마트의 광고상품 품절시 행사종료 후에도 10일 동안 행사 가격으로 재구매를 보장하는 제도다. 최근 유통업계에서 경기침체로 가격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