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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연수 GS리테일 사장 "편의점 상권개발 노하우 살려 비즈니스 호텔 사업 강화" 2016-02-05 07:00:16
gs리테일편의점 매장수 늘리기보다 기존 업주들 매출 확대 주력빅데이터 활용해 경쟁력 강화 배송시스템 개선도 힘쓸 것 [ 송종현 기자 ] 작년 말 gs리테일의 대표이사가 된 허연수 사장(55·사진)은 gs가(家)의 3세 경영인이다. 고(故) 허만정 gs 창업회장의 4남인 허신구 gs리테일 명예회장의 아들이다.2003년부터...
골목카페 월매출이 5천만원? 실제는 10분의 1 수준 2016-02-03 18:06:28
방식 때문이라고 해명했다. 김기병 서울시 통계데이터담당관은 “카드 결제액이 많은 프랜차이즈 가맹점 매출을 중심으로 계산하다보니 이 같은 결과가 나왔다”며 “서울시 산하 신용보증재단이 운영하는 창업 지원 과정에선 프랜차이즈와 소규모 자영업자의 매출을 구분해 창업 상담을 하고 있다”고...
IBM 인공지능 '왓슨' 쇼핑 패턴 확 바꾼다 2016-02-03 17:58:30
데이터로 맞춤 소비 유도…기존 유통기업 경쟁력 강화 [ 이호기 기자 ] 매일 아침 조깅을 즐기는 직장인 릴리 헨슨 씨(33)는 한 달 전 한 쇼핑몰이 운영하는 건강 관리 앱(응용프로그램)인 ‘런 포 리워즈’를 스마트폰에 내려받아 설치했다. ibm의 인공지능 ‘왓슨’이 내장된 이 앱은 조깅 코스부터...
서울서 폐업위험 가장 큰 업종은 미용실·치킨집 2016-02-01 18:42:07
수 있게 된다. 서울시는 대형 유통시설이 없는 골목상권 1008곳에서 영업하고 있는 치킨집·호프집·카페·분식집·미용실 등 43개 소규모 업종의 영업 정보를 제공하는 ‘우리마을가게 상권분석 서비스’(golmok.seoul.go.kr)를 1일부터 정식 운영한다고 발표했다. ◆2000억건 빅데이터...
네이버, '이용자 선호도 반영' 베타버전 '라이브' 서비스 2016-01-29 10:38:00
데이터 분석을 통해 아이돌, 게임, 여행, 방송 등 카테고리의 일부 키워드를 그 대상으로 하며, 패션/미용, 인테리어, 스포츠, 영화 등으로 테스트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네이버 검색연구센터 강인호 박사(이사)는 "이번 'live(베타)'는 객관적인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는 검색의 장점과 트렌드를 빠르게 읽을 수...
제4회 해양지식포럼 - 부산 미래전망 세미나 2016-01-29 10:16:40
제시했다. 물류업계의 신흥강자와 데이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이번 세미나는 국내 기업의 대중국 경영전략과 유통변화에 따른 대응 방안을 모색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앞으로도 업계에 필요한 주제를 발굴해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라고 한국해양수산개발원은 밝혔다.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한경닷컴...
플랫폼파트너스 "박스권 장세…바이앤홀드·롱숏만 답 아니다" 2016-01-29 09:19:56
빅데이터와 퀀트 기법을 사용해 감정을 배제하고 단기투자한다"며 "이를 경력이 15년을 넘는 베테랑 펀드매니저가 스크린하는 새로운 투자 기법을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이재혁 최고리서치책임자는 2014년 월스트리트저널(wsj)의 아시아 최고 정보기술(it) 애널리스트로 선정된 바 있다.플랫폼파트너스는...
롯데그룹, 중국인 관광객 겨냥 국내 종합관광안내 총망라한 '앱' 출시 2016-01-27 17:34:00
빅데이터를 제휴 소상공인에게 제공해 중국인 대상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롯데그룹이 중국인 관광객 대상 '앱'을 출시하게 된 것은 fit(자유개별여행객)이 ≤?늘어가는 추세이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한국관광공사 자료에선 2013년 164만명에서 2015년 353만명으로 두 배 이상 늘어났으며...
강원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모바일인헨싱팀 부장 "기어VR로 가상현실 보급·생태계 구축 앞장" 2016-01-27 07:00:30
슈퍼데이터는 최근 “올해가 vr기기 상용화 원년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기어vr 개발을 주도한 강원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모바일인헨싱팀 부장(사진)은 이 같은 전망을 반박했다. “원년은 삼성전자가 기어vr을 대폭 낮은 가격에 선보인 작년”이란 것이다. 삼성전자는 작년 11월 말 기어vr을 국내...
[인터뷰]디엔컴퍼니, 2020년 아시아 코스메슈티컬 NO.1으로 도약 2016-01-26 18:02:31
선택하는 `이지듀EX`와 홈케어용으로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소비자가 직접 선택하는 `이지듀 데일리` 두 가지 브랜드 트리로 구축되어 있다. `이지듀` 브랜드는 바이오 메디컬 성분에 과학적 데이터를 바탕으로 피부 질환을 갖고 있는 고객부터 건강한 피부를 유지시키고자 하는 고객까지 누구에게나 실현 가능한...